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서울 주말 데이트코스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주말 서울근교 나들이 좋은곳 10과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가을 꽃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북촌한옥마을
  2. 남산서울타워
  3. 롯데월드타워
  4. 반포대교
  5. 익선동 한옥거리
  6. 여의도 공원
  7. 서울숲
  8. 하늘공원
  9. 석촌호수
  10. 창덕궁

 

1. 북촌한옥마을

 

 

서울 주말 데이트코스 추천 첫 번째! 북촌한옥마을은 600년 수도의 역사를 자랑하듯 전통 한옥들이 즐비한 동네로 보통 경복궁에서 창덕궁에 이르는 지역을 가리킨다. 무엇보다 지금도 사람들이 실생활 공간으로 삼고 있는 생활한옥촌이라는 점이 특색이다. 그 가운데 옛 한옥의 정취를 가장 잘 느껴볼 수 있는 지역은 아무래도 가회동 인근이다. 북촌한옥마을은 우리 전통 한옥의 매력이 재발견되면서 서울의 여행지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 주소 : 서울 종로구 계동길 37

 

 

2. 남산서울타워

 

서울 주말 데이트코스 추천 두 번째! 도심 속 로맨틱 아일랜드로 입지를 굳힌 남산서울타워는 예로부터 백년해로의 길지로 널리 알려진 남산(262m) 정상에 위치한 높이 236.7m의 탑으로, 해발 480m 위치에서 서울시를 360도 파노라마 뷰로 조망할 수 있는 최고의 전망을 자랑한다. 외국인이 선택한 관광 명소 1위로 꼽힌 바 있는 서울의 상징이자, 영원한 사랑을 꿈꾸는 전세계 연인들의 로맨스 성지이다.

 

- 주소 : 서울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3. 롯데월드타워

 

서울 주말 데이트코스 추천 세 번째! 글로벌 상징성과 한국의 전통미, 인간과 기술, 첨단과 자연이 공존하는 롯데월드타워는 하나의 건축물에 도시생활의 모든 것을 구현한 수직도시이다. 555m, 123층의 거대한 수직도시 롯데월드타워에는 국내 최고 높이(500m) 전망대인 서울스카이, 국내 최고 수준의 호텔 시그니엘서울, 프리미엄 헬스케어센터와 피트니스센터, 파이낸스센터가 입점한 포디엄이 위치하여 그 높이만큼 특별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다.

 

- 주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신천동)

 

 

4. 반포대교

 

 

서울 주말 데이트코스 추천 네 번째! 서울 야경 명소인 반포대교는 용산구와 서초구를 잇는 2층 교량으로 무지개 분수 쇼와 여의도 불꽃축제 기간에는 불꽃놀이를 구경할 수 있는 곳이다. 데이트 코스로도 많이 이용되며, 야경이 매우 아름다운 곳이다. 주로 커플이나 가족 단위로 방문하여 야식과 함께 반포대교의 야경을 보곤 한다. 서울의 낭만적인 야경에 취하고 싶다면 보기만 해도 시원해지고 아름다운 반포대교를 추천한다.

 

- 주소 : 서울 서초구 올림픽대로 2085-14

 

 

5. 익선동 한옥거리

 

서울 주말 데이트코스 추천 다섯 번째! 이비스앰배서더 인사동에서 낙원상가를 잇는 801m의 한옥 거리. 근처 인사동 거리와는 또 다르게 퓨전식으로 개조된 카페, 음식점, 각종 샵들이 자리잡고 있어서 많은 연인들이 찾는 서울 대표 데이트 코스다. 작은 거리지만 겨울이나 밤에 방문하면 더 운치 있는 곳이다.

 

- 주소 : 서울 종로구 돈화문로11가길 17 (익선동)

 

 

6. 여의도 공원

 

서울 주말 데이트코스 추천 여섯 번째! 여의도 공원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에 위치한 시민공원이다. 한국전통의 숲, 문화의 마당, 잔디마당, 자연생태의 숲 등 네 개의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주변에 자전거 도로와 산책로가 조성되어있어 시민들에게 휴식공간이자 문화공간의 역할을 하고 있다.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여의공원로 68

 

 

7. 서울숲

 

 

서울 주말 데이트코스 추천 일곱 번째! 2005년 문을 연 서울숲은 시민들을 위한 여유로운 휴식처가 되고 있다. 서울숲은 문화예술공원, 생태숲, 자연체험학습원, 습지생태원, 한강수변공원 등 5개의 테마 공원으로 나뉜다. 문화예술공원에는 군마상과 숲속 놀이터 등이 마련돼 있다. 생태숲은 야생 동물과 야생 식물이 공생할 수 있도록 꾸민 것이 특징이다.

 

- 주소 : 서울특별시 성동구 뚝섬로 273

 

 

8. 하늘공원

 

서울 주말 데이트코스 추천 여덟 번째! 하늘공원은 2002년 제17회 월드컵축구대회를 기념하며 난지도 쓰레기매립장을 복원하기 위해 개원한 월드컵경기장 일대 5대 공원 중 하나이다. 전체적인 형태는 정사각형으로 이뤄져 있으며 억새 식재지, 순초지, 암석원, 혼생초지, 해바라기 식재지 등 테마별로 구성되어 있다.

 

- 주소 : 서울 마포구 하늘공원로 95

 

 

9. 석촌호수

 

서울 주말 데이트코스 추천 아홉 번째! 석촌호수는 서울 송파구 잠실동에 있는 호수이다. 석촌호수가 있는 곳은 본래 송파 나루터가 있던 곳으로 고려와 조선 시대의 중요한 뱃길이었다. 현재는 호수 위로 화려한 야경이 펼쳐져 야경 명소로 주목받고 있다. 반짝거리는 롯데월드 타워와 호수와 함께 펼쳐지는 놀이공원 롯데월드의 모습이 굉장히 아름답다.

 

- 주소 : 서울 송파구 삼학사로 136

 

 

10. 창덕궁

 

서울 주말 데이트코스 추천 열 번째! 창덕궁은 서울에서 두 번째로 유네스코 선정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동아시아 궁전 건축사에 있어 비정형적 조형미를 간직한 대표적 궁으로 주변 자연환경과의 완벽한 조화와 배치가 탁월하다는 이유로 선정됐다. 창덕궁은 1405년 태종에 의해 세워졌으며, 오랜 시간 법궁(法宮)의 역할을 한 궁궐이다.

 

- 주소 : 서울 종로구 율곡로 99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주말 서울근교 나들이 좋은곳 10

이번 글에서는 주말 서울근교 나들이 좋은곳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adeukes.tistory.com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이번 글에서는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adeukes.tistory.com

 

가을 꽃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 (ft. 코스모스/핑크뮬리)

이번 글에서는 가을 꽃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adeukes.tistory.com

 

이상 서울 주말 데이트코스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