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가을 꽃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하동 북천 코스모스 레일파크
  2. 구리 시민한강공원
  3. 장성 황룡강
  4. 장성 백양사
  5. 정읍 구절초테마공원
  6. 양주 나리공원
  7. 포천 평강랜드 핑크뮬리 축제
  8. 고창 핑크뮬리 축제
  9. 광주 화담숲
  10. 순천만습지

 

1. 하동 북천 코스모스 레일파크

 

 

가을 꽃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첫 번째! 가을 하동의 주인공은 단연 코스모스다. 북천역과 북천초등학교 주변의 넓은 대지에 코스모스가 가득하다. 소담스럽게 핀 메밀꽃의 세(勢)도 코스모스 못지않지만, 수더분한 메밀꽃은 북천면 가을의 히로인 자리를 코스모스에게 양보했다.

 

- 주소 : 경상남도 하동군 북천면 경서대로 2446-6 (옛 북천역)

 

 

2. 구리 시민한강공원

 

가을 꽃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두 번째! 구리한강시민공원에 조성된 꽃단지는 시민들이 즐거운 시간을 함께 나눌 수 있는 곳이다. 시원한 강바람이 초록의 싱그러움을 더하는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어린이는 자연의 소중함을 배우고, 어른은 도심을 벗어나 휴식을 취할 수 있다. 5월에는 유채꽃이 10월에는 코스모스가 피어 드넓은 꽃단지가 소개되면서 이제는 구리 시민뿐만 아니라 서울 시민들도 함께 와서 즐길 수 있는 수도권의 명소가 되고 있다.

 

- 주소 : 경기도 구리시 토평동

 

 

3. 장성 황룡강

 

가을 꽃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세 번째! 강변이 노랗게 물드는 10월이면 해마다 ‘장성 황룡강 노란꽃잔치’도 연다. 황화코스모스, 해바라기, 백일홍, 메밀꽃, 핑크 뮬리 등이 일제히 개화해 1년 중 가장 화사한 모습을 보여준다. 그중 백만 송이 해바라기 정원은 세 손가락 안에 드는 포토존이다. 꽃이 일제히 한곳을 바라보고 있어 특별한 기술 없이도 방향만 잘 잡으면 누구나 멋진 사진을 남길 수 있다. 맞은편 연꽃 정원에는 2층 높이의 전망대가 있다. 아담하지만 산이나 높은 건물이 없는 강변에서는 나름 훌륭한 루프탑이다.

 

- 주소 : 전남 장성군 장성읍 황룡강동쪽자전거길 732

 

 

4. 장성 백양사

 

 

가을 꽃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네 번째! 백양사는 내장산국립공원에 속하는 백암산 자락에 위치한다. 매표소(일주문)부터 백양사까지는 1.5km 남짓 먼 거리지만 매표소 안쪽으로도 주차장이 두 군데 있어 편하게 오갈 수 있다. 단풍이 절정을 이루는 10월 말에는 주차 전쟁이 벌어진다. 이럴 땐 속 편하게 매표소 진입 전 주차를 하고 천천히 걸어 올라가는 편이 낫다.

 

완만한 길을 따라 계곡의 우렁찬 노랫소리를 들으면 발걸음이 한층 가벼워진다. 주위에 보이는 나무들도 범상치 않다. 종류를 불문하고 풍성한 가지와 굵은 몸통, 늘씬한 키를 자랑한다.

 

- 주소 : 전남 장성군 북하면 백양로 1239 대웅전

 

 

5. 정읍 구절초테마공원

 

가을 꽃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다섯 번째! 구절초테마공원이 위치한 곳은 추령천이 흘러 옥정호로 흘러드는 낮은 산자락이다. 침엽수와 활엽수의 혼합림이던 곳을 활엽수와 리기다소나무 등을 제거하는 간벌작업을 거쳐 해송만 남긴 뒤 구절초를 식재해 공원을 조성했다.

 

하늘거리는 해송 아래 피어난 구절초가 뛰어난 풍경을 만들어낸다. 만남의 광장에서 출발해 솟대길, 구절초스토리텔링, 천상의화원 전망대를 거친 뒤 해송 사이로 난 산책로를 따라 구절초의 향연을 즐기면 된다.

 

- 주소 : 전북 정읍시 산내면 매죽리 산186-5

 

 

6. 양주 나리공원

 

가을 꽃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여섯 번째! 경기도 양주시에 있는 공원으로 계절마다 다양한 꽃들을 구경할 수 있다. 특히 9월엔 천만송이 천일홍 축제가 열리고 있으며, 다양한 행사가 열린다. 핑크뮬리에서 사진을 찍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사진 명소이기도 하다.

 

- 주소 : 경기도 양주시 광사로 131-66

 

 

7. 포천 평강랜드 핑크뮬리 축제

 

 

가을 꽃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일곱 번째! 평강랜드 대표 축제인 핑크뮬리 축제이다. 핑크로 물들게 될 2021년 가을, 포천 평강랜드에서 핑크빛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다.

 

-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영북면 우물목길 171-18

 

 

8. 고창 핑크뮬리 축제

 

가을 꽃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여덟 번째! 고창 핑크뮬리 축제는 식물 및 정원관광 콘텐츠를 발굴하여 정원관광을 활성화하고 방문객들의 관광소비가 지역에 골고루 흡수되며 소멸해가는 지역을 살리는 방향으로 재투자되기를 희망하며 조용한 정원축제를 진행한다. 특히 올가을 위축된 지역 관광업계도 살리고 안전한 로컬여행을 계획해볼 수 있다.

 

- 주소 : 전라북도 고창군 부안면 복분자로 307

 

 

9. 광주 화담숲

 

가을 꽃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아홉 번째! 화담숲은 규모가 약 1,355,372㎡에 이르며 4300여 종의 식물이 서식하고 있다. 입구에 들어서면 가장 먼저 반기는 나무가 천년단풍이다. 나무 둘레가 250cm, 높이가 12m에 이르며 수령은 200년 이상으로 추정된다.

 

수령이 오래된 커다란 은행나무는 간혹 볼 수 있지만, 오래된 단풍나무는 매우 희귀하다. 붉은빛을 가득 머금은 위풍당당한 단풍나무가 방문객을 맞이하니, 화담숲 단풍놀이는 시작부터 실로 거창하다.

 

- 주소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

 

 

10. 순천만습지

 

가을 꽃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열 번째! 가을바람이 살랑살랑 불어오면 생각나는 갈대밭이다. 특히 순천은 갯벌과 함께 엄청난 규모의 갈대군락을 만날 수 있는 순천만 습지가 있다. 바람에 따라 이리저리 흔들리는 갈대는 햇빛을 받아 금빛으로 빛나기까지 한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여수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함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신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완도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광주광역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해남 가

adeukes.tistory.com

 

이상 가을 꽃구경 가볼만한 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