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주말 서울근교 나들이 좋은곳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광주 화담숲
  2. 광주 남한산성
  3. 파주 퍼스트가든
  4. 파주 임진각평화누리
  5. 포천 평강랜드
  6. 포천 포천아트밸리
  7. 용인 한택식물원
  8. 양평 세미원
  9. 양평 두물머리
  10. 춘천 남이섬

 

1. 광주 화담숲

 

 

주말 서울근교 나들이 좋은곳 첫 번째! 화담숲은 생태수목원이라는 명칭 그대로 자연의 지형과 식생을 최대한 보존하여 만들어졌으며, 계곡과 산기슭을 따라 숲이 이어지고, 산책로는 계단 대신 경사도가 낮은 데크길로 조성되어 있어, 유모차나 휠체어도 관람이 가능하다. 화담숲의 이동 수단인 친환경 모노레일은 노약자도 불편함 없이 숲을 조망할 수 있다. 어느 공간, 어느 위치에서도 자연과 사람이 정다운 대화를 나눌 수 있도록 설계된 화담숲만의 매력이다.

 

- 주소 : 경기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2. 광주 남한산성

 

주말 서울근교 나들이 좋은곳 두 번째! 조선시대 남한산성은 국방의 보루로서 그 역할을 유감없이 발휘한 장소였다. 특히 조선왕조 16대 임금인 인조는 한산성의 축성과 몽진,항전이라는 역사의 회오리를 이곳 산성에서 맞고 보낸 바 있다.오늘날의 남한산성은 인조 2년(1624)부터 축성되어 인조 4년(1626)에 완공 되었으며, 산성 내에는 행궁을 비롯한 숭열전, 청량당, 지수당, 연무관 등이 들어서 수 백년의 역사를 갖고 있는 문화유산으로 자리 잡았다.

 

- 주소 : 경기도 광주시 남한산성면 산성리 일원

 

 

3. 파주 퍼스트가든

 

주말 서울근교 나들이 좋은곳 세 번째! 퍼스트가든은 23가지 테마의 크고 작은 유럽식 정원, 이탈리안 레스토랑, 브런치 레스토랑, 아시안 레스토랑과 카페, 기프트샵, 어린이 문화센터, 놀이공원, 웨딩홀, 연회장 등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이다. 이탈리아 코린트 양식으로 꾸며진 정문을 지나면 유럽풍의 건물, 드넓은 정원이 있어 도심에서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또한, 365일 내내 해가 지면 점등되는 불빛들로 언제 방문해도 환상적인 별빛축제를 즐길 수 있다.

 

- 주소 : 경기 파주시 탑삭골길 260

 

 

4. 파주 임진각평화누리

 

 

주말 서울근교 나들이 좋은곳 네 번째! 너른 잔디밭과 푸른 하늘, 다정한 산책로와 그림과도 같은 카페 그리고 SNS에 남겨볼 수 있는 예쁜 사진 한 장까지, 임진각평화누리는 이 모든 것을 충족한다. 임진각국민관광지는 한국전쟁의 역사를 기리는 성격이 강했지만, 임진각평화누리가 들어서며 여행 풍경이 바뀌었다.

 

- 주소 : 경기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48-33

 

 

5. 포천 평강랜드

 

주말 서울근교 나들이 좋은곳 다섯 번째! 평강랜드는 인공미를 배제하고 자연 그대로를 누릴 수 있게끔 조성된 사계절 테마파크이다. 세계적인 업사이클링 전문 아티스트인 토마스담보와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폐목재로 제작된 잊혀진 거인 프로젝트가 진행되고 있으며 환경보호와 아이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주는 존재로 어른들에게는 동심으로 돌아가 놓치고 살았던 자연의 소중한 가치들을 일깨우는 계기가 될 것이다.

 

- 주소 : 경기 포천시 영북면 우물목길 171-18

 

 

6. 포천 포천아트밸리

 

주말 서울근교 나들이 좋은곳 여섯 번째! 그림같은 에메랄드빛 호수, 그 위를 병풍과 같이 깎아지른 화강암 절벽이 아름답다. 자연속에서 예술을 감상하고 즐겨볼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인 포천아트밸리는 1990년대까진 아무도 찾지않는 폐채석장으로 흉물스럽게 방치되었던 곳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연인원 약 40만명이 찾는 자연과 예술이 함께하는 힐링 명소로 완전히 탈바꿈하였다.

 

- 주소 : 경기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로 234

 

 

7. 용인 한택식물원

 

 

주말 서울근교 나들이 좋은곳 일곱 번째! 한택식물원은 1979년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백암면 옥산리에 20여 만평 규모에 이택주 원장이 개원하여 희귀, 멸종위기식물, 자생식물 및 외래종을 포함하여 총 1만여 종을 식재 및 관리하고 있는 국내 최대의 식물원이다. 한택식물원은 비봉산 자락의 서향에 위치하여 양지와 음지, 계곡 등의 습지대가 잘 형성되었고 다양한 종의 자생식물이 자리하기에 최적의 요건을 갖추고 있다.

 

→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8. 양평 세미원

 

주말 서울근교 나들이 좋은곳 여덟 번째! 양평 양수리에 자리한 물과 꽃의 정원에서는 여름을 맞이해 연꽃문화제를 개최하곤 한다. 6만2천평 야외정원에 백련, 홍련, 페리기념연꽃이 가득 피어나며 기분 좋은 연향이 가득하다. 연꽃 외에도 라이트아트, 흙인형 등의 다양한 전시가 펼쳐지며 작가들과 함께 작품 만들기를 체험해보는 작가공방체험도 진행된다.

 

→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9. 양평 두물머리

 

주말 서울근교 나들이 좋은곳 아홉 번째! 두물머리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이 만나는 곳이다. 1990년대까지 나루터였고, 현재는 드라마와 영화, 결혼사진 등 촬영 명소로 통한다. 겨우내 일출 명소로 인기가 좋고, 정암산과 강물 너머로 비추는 여명을 담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출사를 나온다.

 

- 주소 : 경기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10. 춘천 남이섬

 

주말 서울근교 나들이 좋은곳 열 번째! 남이섬이라는 지명은 남이섬 북쪽의 언덕 돌무더기에 남이 장군이 묻혔었다는 민간전승에 따라 자연스럽게 정착되었다. 1944년 청평댐 건설로 북한강 수위가 높아져서 섬이 되었고, 1965년 수재 민병도 선생이 토지를 매입을 하고 모래땅에 다양한 나무를 꾸준히 심어서 지금처럼 아름다운 남이섬을 만들었다.

 

→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광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화도 가볼

adeukes.tistory.com

 

이상 주말 서울근교 나들이 좋은곳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