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단풍 여행지로 좋은 가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춘천 남이섬
  2. 춘천 제이드 가든
  3. 원주 치악산
  4. 원주 매지호수길
  5. 태백 태백산국립공원
  6. 태백 황지연못
  7. 정선 백두대간 생태수목원
  8. 홍천 팔봉산
  9. 양양 낙산사
  10. 평창 오대산 선재길

 

1. 춘천 남이섬

 

 

 

가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첫 번째! 동화나라 노래의 섬 남이섬은 원래 구릉지로 만들어진 작은 봉우리였다고 한다. 지금은 문화예술 자연생태의 청정보고이다. 사시사철 다양한 전시프로그램과 문화행사 등등을 개최해 오고 있고, 어린 친구들에게는 꿈과 희망을 심어주며, 연인들에게는 사랑과 아름다운 추억을 선사를 하는 장소이다. 입장료는 일반 13,000원, 우대 10,000원, 특별우대 7,000원이다.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남이섬길 1

 

 

2. 춘천 제이드 가든

 

가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두 번째! 드라마 사랑비와 그 겨울 바람이 분다의 촬영지인 제이드 가든은 제이드 팰리스 골프장 부근의 약 16만㎡ 규모로 24개의 테마로 조성되었다. 제이드 가든은 자연의 계곡 지형을 있는 그대로 살려 화훼나 수목, 건축의 양식과 건물의 배치 등을 유럽풍에 맞추었다. 약 5만평의 규모로 계곡 사이 지형을 따라 길게 이어지고, 만병초류와 단풍나무류 붓꽃류 블루베리 등의 3,000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다.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서천리 산 911번지

 

 

3. 원주 치악산

 

가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세 번째! 치악산은 차령산맥 남쪽 끝에 위치하여 주봉인 1,288m의 비로봉을 중심으로 남대봉, 향로봉 등 고봉들이 솟구쳐있어 많은 산악인과 관광객의 발길이 끊이지 않고 있으며, 옛 부터 동악 명산이라 하여 구룡사, 상원사등 신라 천년의 역사가 서린 고찰을 비롯하여 영원산성, 해미산성등 전란사가 담긴 유서 깊은 곳으로 기암괴석과 울창한 산림이 천하절경을 이루고 있으며 적악산으로 불리우다 꿩의 보은전설이 연유되어 치악산이 되었다.

 

- 주소 : 강원 원주시 소초면 학곡리

 

 

4. 원주 매지호수길

 

 

 

가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네 번째! 매지호수 주변으로 구성되어 있는 둘레길은 여름에는 시원한 그늘길을 제공하고, 가을에는 멋스러운 단풍나무길을 제공하는 원주시의 멋스러운 둘레길중의 하나이다. 원주 중심가와 다소 떨어져 있는 매지리이지만 원주시민들의 산책코스로 사랑받는 곳이다. 숲 길이 한적하여 데이트 코스로도 좋고, 조용히 담소를 나누면서 산책하기 좋은 길이다.

 

- 주소 : 강원도 원주시 흥업면 매지리 1386

 

 

5. 태백 태백산국립공원

 

가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다섯 번째! 백산국립공원의 면적은 17.44㎢이다. 1989년 5월 13일 강원도 도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높이 1,567m의 태백산과 태백석탄박물관, 황지, 용정 등 태백산 일원의 명소 및 문화유적을 포함하고 있다. 태백산은 백두대간의 중앙부에 솟아 있는 민족의 영산으로, 삼신산 가운데 하나이자 웅장하고 장중한 산으로 알려져 있다. 최고봉은 장군봉이며, 산 정상부에는 고산식물이 많이 자생한다.

 

- 주소 : 강원도 태백시 천제단길 166

 

 

6. 태백 황지연못

 

가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여섯 번째! 낙동강의 발원지라 할 수 있는 태백의 황지연못은 동국여지슬람이나 대동지지 등의 옛 문헌에서도 보이듯, 낙동강의 시작을 알리는 최초의 연못이라 할 수 있다. 이 못에서 솟아나는 물이야말로 드넓은 영남 평야를 유유히 흘러다니게 되는 것이다. 연못의 둘레가 100m인 상지와 중지, 하지로 구분되며 1일 약 5,000톤의 물이 용출되어 상수도 취수원으로 이용된 바 있다.

 

- 주소 : 강원도 태백시 황지연못길 12

 

 

7. 정선 백두대간 생태수목원

 

 

 

가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일곱 번째! 백두대간 생태수목원은 2012년 5월 1일에 강원도 정선군 임계면 일대에 조성되었다. 2001년부터 약 10여년 간 공립수목원을 조성했으며, 21개의 주제원과 약 1천여종 이상의 식물을 관리한다.

 

→ 정선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8. 홍천 은행나무 숲

 

가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여덟 번째! 홍천지역 가을을 대표하는 최고명소인 은행나무숲은 5m간격으로 은행 나무만 2,000여 그루가 오와 열을 맞춰 심어져 있어 노랑게 물든 은행잎이 장관을 연출하고 인근에는 홍천9경 중 한곳인 삼봉약수가 있고 구룡령도 가까워 최고의 가을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해마다 10월이면 한 달 동안 일반인에게 개방되는 홍천 은행나무 숲은 한 개인이 30년 동안 가꾼 숲이다.

 

→ 홍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9. 양양 낙산사

 

가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아홉 번째! 671년(신라 문무왕 11년) 관음보살의 진신이 근처 해변의 굴속에 머문다는 말을 듣고 의상대사는 굴에 들어가 예불을 하였다. 그러던 중 관음보살이 나타나 수정으로 만든 염주를 주면서 절을 세울 위치를 알려주어 이곳에 사찰을 창건하고 낙산사라 칭했다고 한다.

 

이후 여러 차례 화재로 소실되어 중건 과정을 거쳤으며, 현재 보물 제1723호 공중사리탑과 보물 제1362호 건칠관음보살좌상, 보물 제499호 칠층석탑을 비롯하여 해수관음상, 천수관음상, 의상대사의 유물이 봉안된 의상기념관 등 가치가 뛰어난 성보문화재를 다수 보유하고 있다.

 

→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10. 평창 오대산 선재길

 

가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열 번째! 대부분이 평지로 되어 있고 가을이면 계곡을 따라 물드는 단풍이 아름답기로 유명한 코스 선재길은 월정사부터 상원사까지 9km 숲길로 60년대 말 도로가 나기 전부터 스님과 불교신도들이 다니던 길이다. 선재길을 천천히 걸으면서 옛 사람들의 흔적을 통해 과거의 문화를 만날 수 있고, 오대천을 품은 숲 터널을 지나면서 다양한 동,식물 친구들도 볼 수 있다. 데이트를 즐기기 위한 연인들, 노약자, 어린이를 포함한 가족단위의 경우 이 코스를 추천한다.

 

→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

adeukes.tistory.com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철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동해 가볼만

adeukes.tistory.com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평창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단풍 여행지로 좋은 가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