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파주 퍼스트가든
  2. 파주 벽초지 수목원
  3. 양평 두물머리
  4. 양평 세미원
  5.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6. 남양주 물의정원
  7. 광주 곤지암 화담숲
  8. 춘천 남이섬
  9. 오산 물향기수목원
  10. 광명 광명동굴

 

1. 파주 퍼스트가든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첫 번째! 퍼스트가든은 2017년 4월 오픈한 약 20,000평 규모의 대규모 복합 문화 시설이다. 23가지 테마가 있는 아도니스 정원 속 레스토랑, 웨딩홀, 놀이시설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퍼스트가든에서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특별한 이야기를 만들어보도록 하자.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탑삭골길 260

 

 

2. 파주 벽초지 수목원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두 번째! 벽초지수목원은 설렘, 신화, 모험, 사색, 자유 그리고 감동의 주제로 만들어진 27개의 동양적인, 그리고 서양적인 정원들을 한 폭의 그림과 같이 조화롭게 담아놓은 원예수목원이다.

 

- 주소 : 경기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242

 

 

3. 양평 두물머리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세 번째! 두물머리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이 만나는 곳이다. 1990년대까지 나루터였고, 현재는 드라마와 영화, 결혼사진 등 촬영 명소로 통한다. 겨우내 일출 명소로 인기가 좋고, 정암산과 강물 너머로 비추는 여명을 담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출사를 나온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697

 

 

4. 양평 세미원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네 번째! 세미원은 팔당호가 삼면에 둘러싸인 물과 꽃의 정원으로 동양의 전통적인 정원 양식과 수생식물 등 약 270여 종의 식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다양한 볼거리가 있는 곳이다. 2019년 6월에는 물과 꽃의 정원 세미원이 경기도 제1호 지방정원으로 지정되었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로 93

 

 

5.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다섯 번째! 아침고요수목원은 세계에 한국의 아름다움을 알리는 것뿐 아니라 수목원과 식물원 문화의 주도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수목원이다. 아름다운 한국의 자연이 살아 숨쉬고 약 5000여 종의 다양한 꽃나무가 가득 담겨 있는 낙원 아침고요수목원에서 펼쳐지는 봄나들이 봄꽃축제의 수려한 막이 열린다.

 

- 주소 : 경기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432

 

 

6. 남양주 물의정원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여섯 번째! 남양주 물의 정원은 국토교통부가 2012년에 한강 살리기 사업으로 조성한 약 484,188㎡의 광대한 면적의 수변생태공원으로 조성되었다. 인근에 사는 주민들에게 물의 정원은 자전거도로와 산책로를 따라 조깅을 즐기고 라이딩을 즐기기 위하여 방문하는 동네공원이지만, 외부인들에게는 일부러 시간을 내서 데이트하러 오는 관광지이기도 하다.

 

→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7. 광주 곤지암 화담숲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일곱 번째! 곤지암 화담숲은 서울에서 40분 거리,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생태수목원이다. LG상록재단이 우리 숲의 생태계를 복원하는 데 중점을 두고 약 41만평 대지에 4천3백여 종의 국내외 자생 및 도입식물을 17개의 테마원으로 조성했다.

 

→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8. 춘천 남이섬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여덟 번째! 춘천시 남산면 방하리의 북한강에 있는 남이섬은 우리나라 대표 테마 관광지 중 하나로 꼽힌다.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동화와 노래를 선물하는 이 세상에 유일무이한 상상공화국이라는 콘셉트 아래 나미나라공화국이라는 브랜드를 사용한다.

 

남이섬은 자연생태와 문화예술이 조화를 이룬 관광지로, 메타세쿼이아길, 은행나무길, 잣나무길, 갈대숲길 등 아름다운 산책로와 그림책놀이터, 공예원, 유니세프라운지, 노래박물관 등 문화예술 공간을 두루 즐길 수 있다.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9. 오산 물향기수목원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아홉 번째! 잘 정비된 산책로 사이로 유모차를 끌고 온 가족들이 많이 눈에 띈다. 그만큼 산책로 정비가 잘 되어 있으며,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편안하게 여유를 누릴 수 있는 곳이다. 습지생태원, 수생식물원, 단풍나무원, 유실수원 등 19개의 주제관으로 꾸며져 있으며, 꽃이 가득한 봄과 단풍이 아름다운 가을이면 평일과 주말 모두 사람들로 가득하다.

 

→ 오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10. 광명 광명동굴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열 번째! 동굴이라면 자연이 만든 천연 동굴을 상상하겠지만 광명동굴은 사람이 만든 인공동굴로서 수도권에서는 유일하다. 일본 식민 시절인 1912년에 개발되어 1931년까지 대동아전쟁의 무기제작을 위해 금, 은, 동, 아연, 구리 등이 수탈되었고 해방 후 수도권 최대의 금속광산으로서 대한민국 경제 건설의 심장부였다. 홍수로 1972년 폐광, 40여 년 동안 어둠에 묻혀 있다가 2011년 100년 만에 시민에게 개방됐다.

 

→ 광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서울근교 당일여행 갈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