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국내 가을 가족여행지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곤지암 화담숲
  2. 춘천 남이섬
  3. 용인 한국민속촌
  4.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5. 포천 허브 아일랜드
  6. 파주 임진각평화누리
  7. 파주 벽초지수목원
  8. 담양 죽녹원
  9. 순천 순천만국가정원
  10. 문경 문경새재 도립공원

 

1. 곤지암 화담숲

 

 

국내 가을 가족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첫 번째! LG상록재단이 우리 숲의 생태계를 복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41만평 대지에 4천 3백여종의 국내외 자생 및 도입식물을 17개의 테마원으로 조성했다. 화담숲의 화담은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다는 의미로, 화담숲은 인간과 자연이 교감할 수 있는 생태 공간을 지향한다. 우리 숲의 식생을 최대한 보존하였고, 자연을 사랑하는 누구나 편히 찾을 수 있도록 친환경적인 생태공간으로 꾸몄다.

 

- 주소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2. 춘천 남이섬

 

국내 가을 가족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두 번째! 춘천시 남산면 방하리의 북한강에 있는 남이섬은 우리나라 대표 테마 관광지 중 하나로 꼽힌다.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아름다운 동화와 노래를 선물하는 이 세상에 유일무이한 상상공화국이라는 콘셉트 아래 나미나라공화국이라는 브랜드를 사용한다.

 

- 주소 : 강원도 춘천시 남산면 남이섬길 1

 

 

3. 용인 한국민속촌

 

국내 가을 가족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세 번째! 용인 한국민속촌은 오랜 시간을 거쳐 전승되어 온 우리 문화 속 생활풍속을 한 데 모아 내외국인 관광객에게 우리의 전통문화를 소개하기 위해 1974년에 설립되었다. 높은 교육적 가치와 관광적 가치를 지닌 한국민속촌은 설립 이후부터 지금까지 생생한 문화체험과 아름다운 자연 속의 전통문화 관광지로서 사랑받고 있다.

 

-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4.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국내 가을 가족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네 번째! 10개의 주제정원을 시작으로 1996년 5월 11일 아침고요수목원은 사립수목원으로 개원하였다. '아침고요'라는 이름은 인도의 시성 타고르가 조선을 고요한 아침의 나라라고 예찬한데서 비롯되었고, 한국의 아름다움과 동양적 신비감, 한민족의 고고한 얼의 의미를 담고 있다.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5. 포천 허브 아일랜드

 

국내 가을 가족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다섯 번째! 관광농원인 허브 아일랜드는 그 안에 식물원과 전시실을 갖춘 1종 전문박물관으로 등록한 전국 최대 규모의 허브 식물원이다. 허브식물박물관 내에는 250여종의 허브와 다양한 식물들이 식재되어 있어 사계절 내 화사하고 푸른식물을 관람할 수 있다. 허브식물박물관은 총4개의 실내 전시관과 야외 전시장으로 구성되어 있다.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6. 파주 임진각평화누리

 

국내 가을 가족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여섯 번째! 너른 잔디밭과 푸른 하늘, 다정한 산책로와 그림과도 같은 카페 그리고 SNS에 남겨볼 수 있는 예쁜 사진 한 장까지, 임진각평화누리는 이 모든 것을 충족한다. 임진각국민관광지는 한국전쟁의 역사를 기리는 성격이 강했지만, 임진각평화누리가 들어서며 여행 풍경이 바뀌었다.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7. 파주 벽초지수목원

 

 

국내 가을 가족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일곱 번째! 벽초지수목원은 설렘과 신화, 모험, 자유, 사색 그리고 감동을 주제로 하여 만들어진 27개의 동양적 그리고 서양적인 정원들을 한 폭의 그림과 같이 어우러지게끔 담아놓은 원예수목원이다. 수목원 중앙에 자리한 설렘의공간을 중심으로 왼편에는 벽초지 연못가 주위로 동양식 정원들이, 오른편에는 말리성의문을 들어서며 시작을 하는 서양식 정원들로 조성되어져 있다.

 

 

8. 담양 죽녹원

 

국내 가을 가족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여덟 번째! 담양군에서 조성한 담양읍 향교리 죽녹원이 죽림욕장으로 인기다. 관방제림과 영산강의 시원인 담양천을 끼고 있는 향교를 지나면 바로 왼쪽에 보이는 대숲이 죽녹원이다. 죽녹원 입구에서 돌계단을 하나씩 밟고 오르며 굳어 있었던 몸을 풀고 나면 대나무들 사이로 불어오는 대바람이 일상생활에 지쳐 있는 심신에 청량감을 불어넣는다.

 

→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9. 순천 순천만국가정원

 

국내 가을 가족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아홉 번째! 우리 조상들이 가꾸던 전통 정원을 비롯해 세계적 정원 디자이너 찰스쟁스가 디자인한 호수정원이 있는 테마정원, 11개국의 세계정원 등을 하나씩 감상하다 보면 그 웅장한 규모와 기발한 디자인, 영롱한 자태에 매료돼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를 정도로 넋 놓고 구경하게 될 것이다. 인간이 만든 가장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으로 감동을 선사하는 이곳은 해마다 5백만 명이 넘는 관광객을 불러들인다. 2015년 대한민국 1호 국가정원으로 지정됐다.

 

→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10. 문경 문경새재 도립공원

 

국내 가을 가족여행지 추천 베스트 10 열 번째! 문경새재는 백두대간의 조령산 마루를 넘어가는 이 재는 예로부터 한강과 낙동강유역을 이어주는 영남대로상의 가장 높고 험준한 고개로 사회 문화 경제의 유통 및 국방상의 요충지였다. 그러한 문경새재는 역사에 얽힌 갖가지 전설을 비롯해서 임진왜란과 신립 장군 그리고 동학과 의병이 남긴 사담이 골골이 서려 있는 역사의 현장이다. 이 일대를 1974년에 지방기념물, 1981년에는 도립공원으로 지정, 보호하고 있어서 전국에서 관람객이 많이 찾아주고 있는 곳이다.

 

→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광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서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군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

adeukes.tistory.com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평 가볼

adeukes.tistory.com

 

이상 국내 가을 가족여행지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