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2. 가평 명지산
  3. 파주 임진각평화누리
  4. 파주 퍼스트가든
  5. 포천 포천아트밸리
  6. 포천 국립수목원
  7. 강화도 갑곶돈대
  8. 강화도 고려궁지
  9. 남양주 광릉수목원
  10. 남양주 광릉숲길

 

1.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경기도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여 한국의 미를 듬뿍 담은 정원들을 원예학적으로 조화시켜 설계한 원예수목원이다. 여러 가지 특색 있는 정원을 갖추고 있고, 울창한 잣나무숲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도 있어 도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한다.

 

- 주소 : 상면 수목원로 432

 

 

2. 가평 명지산

 

경기도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명지산은 해발 1,267m의 경기도에서 두번째로 높은산이다. 점차 등산 인구가 늘어나면서 연간 10만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고 있는데 계곡의 폭포와 수림이 한데 어우러져 가히 장관을 이룬다. 특히 가을이 되면 수십년 묵은 고목과 기암괴석의 조화 속에 가을 단풍의 절경을 만끽하면서 등산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명지폭포와 용소등 절경이 곳곳에 산재하고 있다.

 

- 주소 : 경기 가평군 북면 도대리 일원

 

 

3. 파주 임진각평화누리

 

경기도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너른 잔디밭과 푸른 하늘, 다정한 산책로와 그림과도 같은 카페 그리고 SNS에 남겨볼 수 있는 예쁜 사진 한 장까지, 임진각평화누리는 이 모든 것을 충족한다. 임진각국민관광지는 한국전쟁의 역사를 기리는 성격이 강했지만, 임진각평화누리가 들어서며 여행 풍경이 바뀌었다.

 

- 주소 : 경기 파주시 문산읍 임진각로 148-33

 

 

4. 파주 퍼스트가든

 

 

 

경기도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컨셉정원 퍼스트가든 퍼스트가든은 2017년 4월에 오픈한 대략 20,000평 규모의 대규모 복합 문화의 시설이다. 23가지 테마가 있는 아도니스 정원 속의 레스토랑과 웨딩홀 그리고 놀이시설 등의 다양한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 주소 : 경기 파주시 탑삭골길 260

 

 

5. 포천 포천아트밸리

 

경기도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그림같은 에메랄드빛 호수, 그 위를 병풍과 같이 깎아지른 화강암 절벽이 아름답다. 자연속에서 예술을 감상하고 즐겨볼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인 포천아트밸리는 1990년대까진 아무도 찾지않는 폐채석장으로 흉물스럽게 방치되었던 곳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연인원 약 40만명이 찾는 자연과 예술이 함께하는 힐링 명소로 완전히 탈바꿈하였다.

 

- 주소 : 경기 포천시 신북면 아트밸리로 234

 

 

6. 포천 국립수목원

 

경기도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국립수목원으로 알려진 생태계의 보고 포천 국립수목원은 약 500만㎡에 조성된 산림박물관뿐만 아니라 3,344종의 식물, 그리고 15개의 전문 수목원으로 이뤄진 인조림, 8km에 달하는 삼림욕장, 백두산 호랑이등 15종류의 희귀동물 야생동물원까지 보유하고 있다.

 

- 주소 : 경기 포천시 소흘읍 광릉수목원로 415

 

 

7. 안성 칠장사

 

 

 

경기도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돈대는 해안가나 접경 지역에 돌이나 흙으로 쌓은 소규모 관측, 방어시설이다. 병사들이 돈대 안에서 경계근무를 서며 외적의 척후 활동을 비롯한 각종 수상한 정황을 살피고 대처한다. 적이 침략할 때는 돈대 안에 비치된 무기로 방어전을 펼친다. 조선시대 강화도 해안에 돌로 쌓은 돈대 53개가 설치됐다. 갑곶돈대는 1679년(숙종 5) 5월에 완성된 48돈대 가운데 하나이다.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8. 안성 안성팜랜드

 

칠장사는 칠현산 기슭에 위치해 있는 사찰로 신라 7세기 중엽 자장율사에 의하여 개기를 하였다는 사찰로서, 문헌에 보면 사찰이 번창할 때에는 건물이 대웅전을 비롯해서 총 56동 건물이 있었다는 기록이 있고, 칠장사에는 국보, 보물급 등의 다량의 문화재를 보유를 하고 있는 사찰로 11세기경에 혜소국사가 7악인을 제도한 고사에 따라서 산이름을 '7현산'이라 부르게 되었고 칠현인이 오래 머물었다 하여 칠장사로 명했다.

 

- 주소 : 경기 안성시 공도읍 대신두길 28

 

 

9. 남양주 산들소리수목원

 

경기도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1200종의 다양한 식물을 보유하고 있으며 습지원과 야생화정원 그리고 허브정원 등 15개의 테마 정원이 조성이 되어 있어 일상에 지친 현대인들에게 있어 자연의 쉼터가 되고 있다. 더 나아가 치유의 숲이란 주제로 다양한 힐링 프로그램과 강좌를 개최를 하고 있으며 어린이를 위한 숲놀이학교와 신기한 물건박물관을 운영을 하고 있다.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10. 남양주 광릉숲길

 

경기도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국립수목원 정문에서 봉선사의 입구까지 이어져 있는 광릉숲길은 전체 길이 3km 달하는 걷기코스이다. 숲길은 10개의 테마로 이루어져 있으며 계절과 시간에 따라 변화를 하는 신비한 자연의 모습을 보여준다. 숲길을 따라 걷다보면 마주치는 벤치에 앉아서 고즈넉한 숲의 풍경을 바라보면서 사색의 시간을 갖기에도 좋은 장소이다.

 

- 주소 : 경기 남양주시 진접읍 부마로137번길 25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화도 가볼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가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