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단풍 여행지 추천지 중 가을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화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순천만습지
  2. 순천만국가정원
  3. 낙안읍성
  4. 순천드라마촬영장
  5. 고인돌공원
  6. 선암사
  7. 송광사
  8. 와온해변
  9. 검단산성
  10. 남제동 벽화마을

 

1. 순천만습지

 

 

가을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순천만은 우리나라 남해안에 위치한 연안습지 중 우리나라를 대표할 만한 5.4㎢(160만평)의 빽빽한 갈대밭과 끝이 보이지 않는 22.6㎢(690만평)의 광활한 갯벌로 이루어져 있다. 겨울이면 흑두루미, 재두루미, 노랑부리저어새, 큰고니, 검은머리물떼새 등 국제적으로 보호되고 있는 철새 희귀종들이 순천만을 찾아온다.

 

순천만에서 발견되는 철새는 총 230여종으로 우리나라 전체 조류의 절반가량이나 되며 2003년 습지 보호지역, 2006년 람사르협약 등록, 2008년 국가지정문화재 명승 제41호로 지정된 순천만은 농게, 칠게, 짱뚱어 등과 같은 갯벌 생물들이 한데 어우러져 살아가고 있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순천만길 513-25 (대대동, 순천만자연생태관)

 

 

2. 순천만국가정원

 

가을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우리 조상들이 가꾸던 전통 정원을 비롯해 세계적 정원 디자이너 찰스쟁스가 디자인한 호수정원이 있는 테마정원, 11개국의 세계정원 등을 하나씩 감상하다 보면 그 웅장한 규모와 기발한 디자인, 영롱한 자태에 매료돼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를 정도로 넋 놓고 구경하게 될 것이다. 인간이 만든 가장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으로 감동을 선사하는 이곳은 해마다 5백만 명이 넘는 관광객을 불러들인다. 2015년 대한민국 1호 국가정원으로 지정됐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국가정원1호길 47

 

 

3. 낙안읍성

 

가을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순천 도심에서 서쪽으로 22km 떨어진 곳에 이렇게 소박한 조선시대의 마을이 원형 그대로 보전돼 있을 줄이야. 관광객들이 발을 들이는 순간 너나없이 감탄을 자아내는 사적302호 낙안읍성은 1626년(인조 4년) 낙안군수로 부임한 임경업 장군이 석성을 쌓은 덕분에 지금의 모습을 간직할 수 있었다.

 

왜구가 넘볼 수 없도록 흙 대신 돌을 차곡차곡 쌓아올린 견고한 성곽과 옹기종기 모여 있는 218채의 초가집들, 성안에 있는 낙민루, 동헌, 객사, 큰샘 등 주민들의 삶의 터전이 된 마을 전체가 전통 문화를 오롯이 느끼게 하는 민속촌이다. 지금도 성 안팎에서 98 세대, 228명의 주민이 아궁이에 불을 떼고 농사를 지으며 살아가고 있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낙안면 충민길 30 (동내리, 낙안읍성민속마을관리사무소)

 

 

4. 순천드라마촬영장

 

 

가을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지금은 사라지고 없는 1960~80대의 서울 관악구 봉천동 달동네의 모습을 생생하게 간직한 국내 최대 규모의 영화·드라마 촬영장이다. 행운을 부르는 촬영장으로 통한다.

 

2006년 뜨거운 사랑을 받은 김수현 작가의 리메이크 드라마 <사랑과 야망>, 월드스타 이병헌과 배우 수애의 순수한 사랑이 가슴을 뭉클하게 하는 영화 <그 해 여름>(2007), 수애가 빗속에서 김추자의 노래를 열창한 영화 <님은 먼 곳에>(2008), 한류스타 김수현을 비롯해 박상민, 정보석, 이범수 등이 연기의 진수를 보여준 드라마 <자이언트>(2010), 50% 에 육박하는 시청률을 올린 2010년 국민드라마 <제빵왕 김탁구> 등 걸작들의 촬영 세트로 사용되었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비례골길 24 (조례동, 순천드라마촬영장, 관광안내소, 오픈세트장)

 

 

5. 고인돌공원

 

가을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교과서로만 접하던 청동기 시대의 대표적인 무덤 양식 ‘고인돌’이 이렇게나 클 줄이야. 송광면에 있는 고인돌 공원에 들어서는 순간 눈을 의심하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기구나 기계가 발달하지 않았던 그 옛날에 이 집채만 한 돌을 ‘ㅠ’자 모양으로 쌓아올린 우리 조상의 지혜에 감탄이 절로 나온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송광면 고인돌길 543 (우산리, 고인돌공원)

 

 

6. 선암사

 

가을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천년 넘은 초록이 울창한 숲을 이룬 길도, 맑은 시냇물에 비친 작은 돌멩이마저도 사람의 손이 미치지 못하는 신선의 세계에 온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킨다. 후사가 없던 정조가 100일 기도를 통해 순조를 얻었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건강한 기운이 넘치는 이곳은 태고종을 널리 전파하는 호남의 중심사찰로 오늘에 이르고 있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승주읍 선암사길 450 (죽학리, 대웅전)

 

 

7. 송광사

 

 

가을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국보 제42호 목조삼존불감과 국보 제43호 고려고종제서, 보물 제572호 수선사형지기, 보물 제1366호 화엄탱화 등 6천여 점의 불교문화재를 직접 만나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대나무숲과 아름드리 삼나무, 편백나무가 울창한 산속에 수천 년의 역사를 품고 있는 고즈넉한 송광사는 보조국사 지눌을 비롯한 16명의 국사와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고승을 배출해 3보 사찰 가운데 하나인 승보사찰로 이름나 있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송광면 송광사안길 100 (신평리, 감로암)

 

 

8. 와온해변

 

가을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와온해변은 일몰이 아름다운 곳으로 최근 젊은이들에게 인생샷으로 사진찍기 좋은 명소로 유명하다. 순천만 갯벌을 보면서 해안가 드라이브하기에 좋은 곳이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해룡면 상내리 822

 

 

9. 검단산성

 

가을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경사가 완만하고 순천시내를 한눈에 내려다볼 수 있으며 가는 길 중간 중간에 친절한 쉼터가 마련돼 있어 여유로운 나들이를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해룡면 성산리 피봉산의 7부 능선에 쌓은 백제시대의 산성인 검단산성은 순천왜성으로 가는 도중 보이는 표지판을 따라 한적한 숲길을 15분 정도 걸으면 나온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해룡면 정채봉길 113

 

 

10. 남제동 벽화마을

 

가을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예술가와 학생, 어린이, 주민들이 누구나 쉬엄쉬엄 걸을 수 있도록 골목길에 혼을 불어넣은 것이다. 어른들에게는 마음의 여유와 추억 속의 정을 느끼게 하고, 아이들에게는 재미있는 상상의 나래를 펴게 하는 그림들이 그린 이의 마음을 읽은 듯 발걸음을 멈추고 흐뭇한 미소를 짓는다. 카메라나 휴대전화를 켜고 이 그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어두면 두고두고 추억할 수 있는 이야기 하나가 만들어진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남제길 43 (남정동) 남제동 벽화마을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장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목포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구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진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화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화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흥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단풍 여행지 추천지 중 가을 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