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가을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안면도자연휴양림
  2. 안면도 미로공원
  3. 안면도수목원
  4.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5. 꽃지해수욕장
  6. 백야기념관
  7. 영목항
  8. 장삼포해수욕장
  9. 샛별해수욕장
  10. 방포해수욕장

 

1. 안면도자연휴양림

 

 

가을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국내 유일의 소나무 단순림으로서 수령 100 년 내외의 안면 소나무 천연림이 430ha에 집단적으로 울창하게 자라고 있고, 고려때부터 궁재와 배를 만드는데 주로 사용하였으나 도남벌이 심해지자 고려때부터 왕실에서 특별관리하였으며, 1965년도 부터 충청남도에서 관리하고 있다. 현재 안면도 자연휴양림은 안면읍 소재지를 지나 방포마을 넓은 벌판을 지나면서 나타나는 송림 둔덕에 위치해 있다.

 

-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안면대로 3195-6

 

 

2. 안면도 미로공원

 

가을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안면도 미로공원은 연꽃으로 유명한 지포저수지와 접해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관광농원내 안면도 미로공원과, 바람아래펜션, 나무아래까페가 있어 다양한 체험, 체류형농원이다. 부대시설로 미로공원및 선상낚시체험, 놀이터시설등이 있어 어린이를 동반한 가족,연인들에게 적합하다. 농원내에 까페가 있어 조식,브런치, 음료서비스가 가능하다.

 

-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고남면 대야로 13-6

 

 

3. 안면도수목원

 

가을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안면도 수목원은 안면도 자연휴양림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풀 내음 그윽한 곳에 조성된 안면도 수목원은 숲 속의 고요함과 신비로움을 맛볼 수 있는 공간입니다. 총면적 42ha로 이 중 15ha에 집중적으로 조성되어 있습니다.

 

안면도 수목원은 여러 개의 테마원으로 조성되어 있다. 한국의 전통적인 정원의 멋이 유감없이 발휘된 아산정원, 늘 푸른 나무만으로 구성된 상록수원, 안면도에 자생하는 꽃과 나무들이 식재된 안면도 자생수원, 자연형태의 연못을 이용해 생태적 특성을 관찰해볼 수 있는 생태습지원 등 다양한 테마원은 수목원을 보는 재미를 더한다.

 

-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안면대로 3195-6

 

 

4. 안면도 쥬라기박물관

 

 

가을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충남 태안군 남면 신온리에 중생대 쥬라기와 백악기 시대의 공룡류를 전시하는 안면도 쥬라기공원(대표 임태영)을 2011년 7월 5일 개관하였다. 건설비만 약 60억 원이 투입된 안면도 쥬라기공원은 3만 6천㎡ 부지에 2천 290㎡규모로 건립되었다.

 

야외에는 폭포와 한국자생 소나무, 야생화 등을 심은 자연 생태공원으로 꾸며졌으며, 공원 곳곳에 실물크기의 움직이는 공룡들을 설치해 공룡이 살았던 시대의 생태환경을 그대로 재현하였다.

 

-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남면 곰섬로 37-20

 

 

5. 꽃지해수욕장

 

가을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충남 태안군 안면읍 광지길에 위치한 꽃지해변은 5km에 이르는 백사장과 할배바위 그리고 할매바위가 어우러져 그림과 같은 풍광을 보여준다. 2개의 바위 너머로 붉게 물이 드는 낙조는 태안을 상징하는 아름다운 풍광 가운데 으뜸으로 꼽힌다. 예부터 백사장을 따라 해당화가 지천으로 피어나서 ‘꽃지’라는 어여쁜 이름을 얻었다.

 

- 주소 : 충남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6. 밧개해수욕장

 

가을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안면도 연육교에서 자동차로 10여 분 정도 달리다 보면 아름다운 서해의 해변 중 하나인 밧개해변이 나타난다. 잘 알려지지 않은 해변치고는 큰 편이며 수질이 매우 양호하고 해변이 완만하여 해수욕을 즐기기에 적합하다. 해수욕장 길이는 3.4km, 폭은 250m 해변형태는 규사모래로 되어 있다. 해변 주위에 모래언덕이 궁형을 이루고 있어 어패류 및 해초 등이 서식하여 어린이들의 바다학습 체험장으로 제격이다.

 

-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승언리

 

 

7. 영목항

 

 

가을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영목항은 행정구역상으로 태안군 구남면 고남리에 자리한 항구로 안면도의 남쪽 끝 고남면 소재지로부터 약 4km쯤 내려가면 자그마한 언덕아래 멀리 남쪽바다를 향해서 위치해 있다. 영목의 원래의 명칭은 '영항'인데 고개령자의 ‘훈’과 목항자의 ‘음’을 엇갈리게끔 붙여서 만든 특수한 형태로 항구적인 의미 외에도 보령과 태안을 이어주는 해상 교통로로도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고남면 월고지길 55

 

 

8. 장삼포해수욕장

 

가을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안면대교를 지나서 남으로 남으로 가다 보면(차량으로 대략 25분) 고남면의 소재지가 나타난다. 고남면 소재지로 진입하다 보면 오른편에 해수욕장 안내표지판이 있어서 찾기에 어렵지 않다. 백사장 전체가 길게 이어져 있는 해안선으로 인근의 장돌해변과 바람아래의 해변을 함께 할 수 있으며, 조개잡이 및 게잡이 등 각종의 수자원이 풍부하여 자연학습장으로도 제격이다.

 

-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고남면 장곡리

 

 

9. 샛별해수욕장

 

가을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안면읍에서 15분 정도 자동차로 달리다가 보면 혜성같이 나타나는 샛별해수욕장의 안내판을 맞이한다. 개장한 지 그렇게 오래되지 않아서 잘 알려지지 않은 면도 있으나 처음 방문한 사람들은 여느 해수욕장과는 다른 색다른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데, 파도에 밀려온 조약돌 때문이다. 조약돌이 깔린 넓은 해변은 마치 동해 해변을 보는 듯하며, 맑고 푸르른 바다는 깨끗하고 조용해서 가족단위 피서지로 적합하다.

 

-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샛별길 184-2

 

 

10. 방포해수욕장

 

가을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태안읍에서 남쪽으로 약 36km 정도 떨어져 있는 해수욕장으로 모래밭 길이는 700m이고 폭은 250m, 면적은 14ha, 경사도는 3도, 평균수심은 1.2m, 수온은 섭씨 22도로 모래질이 좋으며 야영하기에 좋다. 조용한 가족휴양지로 최적이고, 또한 해수욕장 양쪽에 할미바위와 할아비바위 등의 전설이 담긴 기봉이 자리잡고 있으며, 천연기념물 제138호로 지정이 된 모감주나무 군락지가 있는 지역이다.

 

- 주소 :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읍 방포1길 29-1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부여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공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천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아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가을 안면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