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통영 섬여행 추천 베스트 6

룩스온 2021. 9. 11. 14:21

이번 글에서는 통영 섬여행 추천 베스트 6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매물도
  2. 사량도
  3. 연대도
  4. 욕지도
  5. 한산도
  6. 만지도

 

1. 매물도

 

 

통영 섬여행 추천 베스트 6 첫 번째! 아름다운 섬. 동경의 섬. 사람이 살지 않는 바다 위의 자연으로의 여행으로는 소매물도/등대섬을 추천하고 싶다. 매물도는 크게 세 개로 구분되어 있는데 대매물도/소매물도/등대섬이다. 섬 관광은 여객선을 타고 섬에 내려 도보로 여행을 할 수 있고, 동네의 배를 이용하여 해상관광도 할 수 있다.

 

특히 매물도는 경치가 아름답기로 소문이 나 사진작가 뿐만 아니라 배낭족들도 많이 찾는 섬이다. 매물도에 가는 배는 하루 2~3회 정기여객선을 타고 소매물도까지 가는데 1시간 30분정도가 소요된다. 소매물도에서 내려서 등대섬까지 갔다 오는데 3시간이면 충분하다.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한산면 소매물도길 65

 

 

2. 사량도

 

통영 섬여행 추천 베스트 6 두 번째! 행정구역상으로 통영시에 속하는 사량도는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중간 지점에 위치하며, 약 1.5㎞ 의 거리를 두고 윗섬과 아랫섬, 수우도의 세 개 섬으로 이루어져 있다. 사량도는 연 20만명의 관광객들, 특히 주말이면 약 5,000명의 관광객들이 등산과 낚시를 즐기기 위해 찾아온다. 등산과 해수욕은 주로 윗섬에서, 낚시꾼들은 아랫섬을 주로 찾는다.

 

사량도는 통영시내 여객선터미널에서 배를 타는 것 보다 고성에서 통영으로 오는 중간에 위치한 가오치선착장에서 배를 타면 된다. 사량도에 도착해서 종주코스의 지리산 산행을 원한다면 마을버스를 이용하여 돈지마을로 이동해 산행을 시작하면 된다.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사량면 진촌2길

 

 

3. 연대도

 

 

통영 섬여행 추천 베스트 6 세 번째! 연대도는 섬의 경사가 급하고, 남쪽 해안에는 높이 10m가량의 해식애가 발달하여 아름답기 그지없다. 북서 해안에는 평지가 있어 연대마을이 들어서 있고, 난대성 상록수림의 경관이 뛰어나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일부로 지정되어 있다. 조선시대 삼도수군통제영에서 왜적의 상황을 알리기 위해 섬정상에 봉화대를 설치하고 봉화를 올렸다고 해서 연대도라 불렀다한다.

 

해발 220m가량의 섬 정상인 연대봉에 오르면 주변 경관이 한눈에 들어온다. 연대도에서 가볼만한 곳으로는 돌담이 아름다운 집, 에코아일랜드 연대도, 연대도 패총, 연대도 만지도 출렁다리, 연대도 해수욕장, 연대도지갯길 등이 있다.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산양읍 연곡리

 

 

4. 욕지도

 

통영 섬여행 추천 베스트 6 네 번째! 욕지도는 사시사철 언제 찾아와도 편안하게 쉬어갈 수 있는 곳, 욕지도는 그런 쉼표처럼 아늑한 섬이다. 통영항에서 뱃길로 32km 거리의 남해상에 떠 있으며 본섬 욕지도와 두미도, 노대도, 연화도 등 크고 작은 서른아홉 개의 보석같은 섬은 부산과 제주항로의 일직선상에 놓여 있다.

 

욕지도(본섬)의 면적은 12.743㎢로, 우리나라에서 마흔네번 째 크기의 섬이다. 욕지도에서 가볼만한 곳으로는 도동해수욕장, 삼여, 새에덴동산, 욕지 모밀잣밤나무숲, 욕지관광콤플렉스센터 등이 있다.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면

 

 

5. 한산도

 

 

통영 섬여행 추천 베스트 6 다섯 번째! 섬 전체가 200m 안팎의 산지로 이루어져 있고, 크고 작은 골짜기를 따라 마을이 분포한다. 최고봉은 섬의 남쪽에 있는 망산(望山:293.1m)이다. 해안은 대부분 암석으로 이루어져 있어 드나듦이 심하고, 전체적으로 절벽이 발달하였다.

 

서북쪽 어귀에는 한산만이 있고, 섬과 미륵도 사이에는 한산해협이 펼쳐져 있다. 한려해상국립공원의 시발점이자, 세계적인 해전 가운데 하나로 꼽히는 한산도대첩이 있었던 곳으로, 연중 관광객이 끊이지 않는다. 한산도에서 가볼만한 곳으로는 망산, 제승당, 추봉포로수용소, 한산도바다체험축제 등이 있다.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한산면 한산도

 

 

6. 만지도

 

통영 섬여행 추천 베스트 6 여섯 번째! 주변의 다른 섬보다 늦게 주민이 정착하여 만지도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한다. 동서로 1.3㎞ 정도 길게 뻗은 형태이며, 서쪽의 만지산을 중심으로 산지가 발달하였다. 동쪽의 반도부는 암석해안을 이루며, 주민들은 대부분 어업에 종사한다. 멸치·참돔·감성돔·농어 등의 어종량이 다양하여 갯바위 낚시지로 유명하다.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산양읍 저림리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하동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항 가볼

adeukes.tistory.com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의 일환으로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Contents 남해 금산과 보리암 남해대교와 남해 충렬사 상주은모래비치 창선교와 남해

adeukes.tistory.com

 

이상 통영 섬여행 추천 베스트 6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