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인천 섬 여행지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인천광역시는 대한민국 서북부에 있는 광역시이다. 육지를 기준으로 북쪽으로 경기도 김포시, 동쪽으로 서울특별시 강서구, 경기도 부천시와 접해있으며, 남동쪽으로 경기도 시흥시, 서쪽으로 황해와 접한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인천 섬 여행지 추천 베스트 5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강화도
  2. 실미도
  3. 교동도
  4. 영흥도
  5. 승봉도

 

1. 강화도

 

 

인천 섬여행지 추천 베스트 첫 번째! 강화도는 넓이 410㎢, 남북 27km, 동서 16km로 우리나라에서 다섯 번째로 큰 섬이다. 1970년 1월 26일 강화교가 준공 되면서 육지와 연결되었고, 1997년 12월 31일에는 강화대교로 확장공사가 마무리됨에 따라 서울이나 인천 등지로 들고나기가 훨씬 수월해졌다.

 

남쪽의 마니산 정상에는 단군왕검이 제사를 지내기 위해 마련했다는 참성단이 있으며, 섬의 해안과 강화읍에는 고려시대부터 근대에 이르기까지 숱한 국난을 겪은 역사유적들이 남아 있어 가족단위의 답사 여행지로도 적합하다.

 

- 주소 : 인천광역시 강화군 강화읍 강화대로

 

 

2. 실미도

 

인천 섬여행지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실미도의 실상을 파헤진 백동호의 소설 실미도가 발표된 뒤 이 소설을 원작으로한 강우석 감동의 실미도가 개봉을 하며 베일에 가려있던 실미도의 역사가 드러나기 시작했다. 지금은 무의대교를 통해 자동차를 타고 역사의 현장을 직접 느껴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실미도를 찾는다. 실미도에서 가볼만한 곳은 실미원농장, 실미도 유원지 등이 있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중구 무의동 실미도

 

 

 

3. 교동도

 

 

인천 섬여행지 추천 베스트 세 번째! 교동도는 강화군 북서쪽에 위치한 섬으로 2014년 7월 교동대교의 개통으로 더욱 편리하게 찾을 수 있는 섬이다. 고구려 시대에는 고목근현으로 신라 경덕왕때에는 교동현이라는 지명으로 개칭되었고 고려시대에는 벽란도로 가는 중국 사신들이 머물던 국제교역의 중간 기착지였다.

 

- 주소 : 인천광역시 강화군 교동면 교동남로 35

 

 

4. 영흥도

 

인천 섬여행지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영흥도는 영흥대교와 선재대교를 통해 육지와 연결되어, 관광객이 줄을 잇고 있으며 무진장한 수산어업 전진기지로서 눈부시게 발전하고 있다. 인천에서 남서쪽으로 32km 거리에 있는 섬으로 옹진군에서 백령도 다음으로 큰 이 섬은 영흥도와 선재도, 측도 등 유인도서 4개와 외항도, 중도, 자암도 등 무인도서 18개를 포함하여 연근해에 광활하게 펼쳐져 있다. 해안경관이 수려하고 노송지대가 자리하고 있어 시원한 그늘공간을 제공해 주고 있으며 백사장이 널리 펼쳐져 있어 일출 일몰이 경치와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이룬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옹진군 영흥면

 

 

5. 승봉도

 

 

인천 섬여행지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인천 연안부두에서 서남쪽으로 34km, 뱃길로 1시간 정도 거리에 작고 아름다운 섬이다. 370여 년 전에 신씨와 황씨라는 두 어부가 고기잡이를 하다가 풍랑을 만나 이곳에 정착하면서 이들의 성을 따서 처음에는 신황도라고 하였는데, 그후 이곳의 지형이 봉황의 머리를 닮아 지금의 명칭 승봉도로 변경하였다고 한다.

 

1박 내지 2박 코스의 여행으로 물 맑고 인심 좋은 곳으로 여름휴가철을 제외하고는 한적한 시골 풍경과 탁트인 바다의 시원함 그리고 고즈넉한 사색의 공간까지 호젓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아주 특별한 섬이다. 승봉도에서 가볼만한 곳은 부채바위, 남대문바위, 부두치, 촛대바위, 목섬 등이 있다.

 

- 주소 : 인천광역시 옹진군 자월면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인천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인천 여행지 추천 시리즈의 일환으로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Contents 갑곶돈대 강화 레포츠파크(짚라인) 강화씨사이드리조트(루지) 강

adeukes.tistory.com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인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adeukes.tistory.com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항 가볼

adeukes.tistory.com

 

이상 인천 섬 여행지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