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9월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독일마을
  2. 미국마을
  3. 용문사
  4. 물미해안전망대
  5. 설리 스카이워크
  6. 상주은모래비치
  7. 가천다랭이마을
  8. 원예예술촌
  9. 섬이정원
  10. 노량대교

 

1. 독일마을

 

 

이국적 풍광과 서사가 가득한 독일마을은 그 후 드라마 환상의 커플의 촬영지, 영화 국제시장, 박원숙의 같이 삽시다 등 다양한 장르의 무대와 배경이 되었으며, 2020년 11월 기준 44가구 77명의 주민이 거주하고있다.

 

독일마을 일대는 특색있는 가게와 카페가 즐비하다. 독일식 수제맥주 브루어리 투어가 가능한 양조장이 있으며 독일식 튀김족발인 슈바인 학센과 독일식 돈가스인 슈니첼 등 다양한 독일식 음식을 독일맥주와 함께 맛볼 수 있는 카페도 많다. 이러한 남해독일마을의 문화와 맥주, 소시지, 퍼레이드 등을 만끽할 수 있도록 독일 뮌헨의 octoberfest를 모태로 한 독일마을 맥주축제가 지난 2010년 시작해 현재까지 대표적인 맥주축제로 자리매김했다.

 

- 주소 : 삼동면 독일로 89-7

 

 

2. 미국마을

 

지역특화발전특구법에 따라 자치단체에서 가장 차별화된 시책을 모색하던 중 미국에서 생활하는 교포들에게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여건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실직적인 인구 유입 효과를 가져 올 수 있게 미국마을을 추진하였다.

 

겨울에도 따뜻하고 전국 최고의 풍광을 자랑하는 천혜의 관광자원과 청정해역으로 이름난 이동면 용소리 일원에 약30억 원을 투입하여 약 24,790㎡(약7,500평)규모로 미국식 주택 21동과 복지회관 및 체육시설들을 조성하였으며, 특히 주택의 경우에는 모두 목재구조로 한국에서 보기 힘든 특색 있는 주택을 건설하여 마치 미국의 작은 마을을 그대로 용소 미국마을로 옮겨 놓은 것처럼 아름다운 풍경을 자랑한다.

 

- 주소 : 이동면 미국마을길

 

 

3. 용문사

 

용문사의 유래는 원효대사가 금산을 찾아와 보광사를 짓고 산명을 보광산이라 했다. 이때에 현 용문사에 첨성각이 세워졌다고 전하고 있으며, 금산에 있었던 보광사를 이곳으로 옮겼다고 전한다. 다른 유래는 현종 원년(1660)에 남해현의 유림이 금산에 위치한 보광사의 입구가 향교와 면대하였다 하여 다른 데로 옮기라고 하므로 백월당 대사가 남쪽에 있는 용소 위에 터를 정하고 용문이라 하였다.

 

- 주소 : 용문사길 166-11

 

 

4. 물미해안전망대

 

 

마치 꽃들의 사랑을 전하는 나비처럼 구불구불한 이 도로는 나비의 날갯짓처럼 부드럽고 날렵하다. 이 도로의 한 점 쉬어가는 공간이 되어주는 물미해안전망대는 자유로운 여행객들의 또 다른 벙커로 인기만점이다. 삼동면 대지포 마을 인근에 조성되었다 하여 지역민들에게는 대지포 전망대라는 별칭으로도 불리기도 하는 물미해안전망대는 2016년 착공해 2019년 12월 개장했다.

 

남해바다를 밝히는 등대 콘셉트로 지어진 이곳은 360도 조망이 가능한 원통형으로 ‘하늘 위에 떠 있는 기분’을 만끽할 수 있게 해준다. 2층으로 구성돼 있으며 1층에는 다양한 품목을 살 수 있는 남해군 특산품 판매장, 2층에는 베이커리 카페와 옥상전망대로 꾸며져 있다.

 

- 주소 : 삼동면 동부대로 720

 

 

5. 설리 스카이워크

 

송정솔바람해변에서 불과 1㎞ 남쪽에 있는 자그마한 어촌마을인 설리마을. 백사장이 하얀 눈을 닮았다 해서 붙여진 설리(雪里) 바닷가는 강렬한 코발트빛 물색과 이국적인 휴양지를 닮은 풍광에 연인들이 즐겨 찾는 바닷가 마을이다. 사계절 찾는 해변답게 유유자적 머무는 휴양지로 인기가 좋은 이곳에 손 내밀면 다도해 조망이 잡힐 것만 같은, 마치 하늘을 걷는 듯한 ‘설리 스카이워크’가 있어 많은 이들의 발길을 다시금 붙잡는다.

 

- 주소 : 미조면 송정리 1029-13번지 일원

 

 

6. 상주은모래비치

 

이성계의 소원을 들어준 덕분으로 얻은 이름, ‘금산’. 이 금산의 절경을 긴 병풍으로 삼은 상주은모래비치는 고운 모래가 펼쳐진 드넓은 백사장과 울창한 송림으로 둘러싸인 사시사철 언제 가더라도 아름다운 은빛 해변이다. 남해읍에서 남쪽으로 21㎞ 떨어진 이곳은 맨발로 닿는 모래의 감촉이 좋은 곳아 해마다 여름이면 100만에 달하는 여행객들이 찾는 이곳은 2㎞에 이르는 반달형 백사장 경사도 완만한 데다 수온도 높아 가족들의 피서지로도 최적의 조건을 갖춘 곳이다.

 

- 주소 : 상주면 상주로 17-4

 

 

7. 가천다랭이마을

 

 

45도 경사 비탈에 108개 층층 계단 680여 개의 논이 펼쳐져 있는 다랑이논. 이 다랑이는 산골짜기의 비탈진 곳 계단식의 좁고 긴 논배미란 뜻인데 어서 오시다라는 구수한 남해 사투리로는 다랭이라고 부른다. 우리네 어버이들이 농토를 한 뼘이라도 더 넓히려고 산비탈을 깎아 곧추 석축을 쌓아 계단식 다랭이논을 만든 까닭에 아직도 소와 쟁기가 필수인 마을이 바로 다랭이마을이다.

 

- 주소 : 남면 남면로679번길 21

 

 

8. 원예예술촌

 

꽃과 나무를 가꾸는 정원사, 우리의 일상마저 정성스레 가꿔주는 듯한 가드너의 애정 어린 손끝을 다양한 정원의 형태로 새롭게 선사해주는 원예예술촌. 그곳은 독일마을의 가장 가까운 이웃이자 남해 속의 또 다른 이국적 풍경으로 사랑받는 곳이기도 하다.

 

- 주소 : 예술길 39

 

 

9. 섬이정원

 

온통 이름과 설명 속에 둘러싸인 일상이다. 때로는 이름과 설명이 아닌 본연의 존재 자체를 직관적으로 바라보는 기회, 그 찰나가 반가울 때가 있다. 남면 유구마을, 섬이정원에서의 꽃들을 바라볼 때가 그렇다. 있는 그대로의 꽃으로 바라봐주길 바라는 정원사의 마음이 투영된 비밀의 정원인 섬이정원은 남해라는 섬, 그 자체로 정원이라는 뜻을 담아낸 정원이기도 하다.

 

남해대교로 이어지기 전 남해도라는 이름으로 불린 이곳 남해군. 만일 이곳 남해를 정원으로 형상화한다면 아마도 섬이정원의 모습이지 않을까 싶을 정도로 알뜰살뜰한 계단 모양의 다랭이논과 곳곳에 마주치는 작은 연못, 긴 세월의 흔적이 그대로 묻어있는 돌담까지, 우리의 옛 모습을 그대로 두되 철마다 피는 꽃과 나무로 9개의 작은 정원이 이어진 유럽식 정원은 가는 곳마다 수채화 풍경의 명화를 보는 듯한 기분에 푹 빠져버린다.

 

- 주소 : 남면 남면로 1534-110

 

 

10. 노량대교

 

국내 최초의 현수교이자 동양 최대의 현수교라는 화려한 명성에 맞먹는 유명세로 인해 관광산업 발전에 수십년간 기여해 온 남해대교의 노후화로 하중 32.4톤의 통행 제한이 불가피해지면서 새로운 대안으로 등장한 ‘노량대교’. 이 노량대교는 남해군 설천면 덕신리와 하동군 금남면 노량리를 잇는 총연장 3.1 킬로미터의 교량으로 충무공 이순신이 혹독했던 임진왜란 7년 전쟁의 종지부를 찍은 승리의 해전인 ‘노량해협’을 만나는 가슴 뭉클한 교량이기도 하다.

 

- 주소 : 금남면 섬진강대로 61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하동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항 가볼

adeukes.tistory.com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김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남해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9월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