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9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안동 하회마을
  2. 안동 도산서원
  3. 하동 쌍계사
  4. 하동 칠불사
  5. 순천 낙안읍성
  6. 순천 순천만국가정원
  7. 담양 소쇄원
  8. 담양 죽녹원
  9. 아산 외암마을
  10. 아산 온양민속박물관

 

1. 안동 하회마을

 

 

조선 시대의 성리학자인 겸암 류운룡 선생과 서애 류성룡 선생의 출신 고장으로서 유명한 하회마을은 대대로 풍산류씨가 살아오는 동성부락이다. 낙동강물이 흐르다 이 지역에서 마을을 감싸 돌면서 흐른다 하여 ′하회′라는 지명이 붙었다. 별신굿탈놀이와 하회탈이 유명한 마을이다.

 

- 주소 : 경북 안동시 풍천면 전서로 186

 

 

2. 안동 도산서원

 

도산서원은 퇴계 이황 선생을 향사를 하는 도산서원이다. 선생은 1561년(명종 16)에 도산서당 건립을 하고 학문연구와 인격을 도야하였는데, 선생이 타계하자 문인들 발의에 의해 서당이 있었던 자리에 서원을 건립키로 하였다.

 

- 주소 : 경북 안동시 도산면 도산서원길 154

 

 

3. 하동 쌍계사

 

쌍계사는 신라 성덕왕 21년에 삼법스님이 유학을 마치고 돌아올 때에 중국불교 선종 제6대조 혜능의 사리를 모시고 와서 봉안하고 지은 절이다. 문성왕 2년(840년) 진감선서 혜소가 옥천사라 했다가 정강왕 2년 쌍계사로 바뀌었다.

 

- 주소 : 경남 하동군 화개면 쌍계사길 59

 

 

4. 하동 칠불사

 

 

지리산 반야봉 남쪽 해발 대략 800m 고지에 자리를 잡은 칠불사는 삼국 시대의 초기 김해 지방을 중심으로 낙동강의 유역에 있었던 가야, 일명 가락국의 태조이면서 또한 오늘날 김해 김씨의 시조인 김수로왕의 일곱 왕자가 이 곳에 와 수도를 한 뒤 모두 성불하였다고 해서 칠불사라 불리고 있다.

 

- 주소 : 경남 하동군 화개면 범왕길 528

 

 

5. 순천 낙안읍성

 

1895년까지 존속하였던 낙안군의 중심지였다. 임경업 장군이 석성으로 쌓았다고 전해지는 성곽과 내부 마을이 원형에 가깝게 보존되어 있어 역사적 가치가 높다. 해마다 음력 1월 15일 전후 정월대보름민속한마당잔치, 5월에는 전국국악대전, 가야금병창경연대회, 10월에는 낙안읍성민속문화축제, 향토음식페스티벌, 전국사진촬영대회가 열린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낙안면 충민길 30

 

 

6. 순천 순천만국가정원

 

우리 조상들이 가꾸던 전통 정원을 비롯해 세계적 정원 디자이너 찰스쟁스가 디자인한 호수정원이 있는 테마정원, 11개국의 세계정원 등을 하나씩 감상하다 보면 그 웅장한 규모와 기발한 디자인, 영롱한 자태에 매료돼 시간이 어떻게 가는지 모를 정도로 넋 놓고 구경하게 될 것이다.

 

인간이 만든 가장 아름다운 자연의 모습으로 감동을 선사하는 이곳은 해마다 5백만 명이 넘는 관광객을 불러들인다. 2015년 대한민국 1호 국가정원으로 지정됐다.

 

- 주소 : 전남 순천시 국가정원1호길 47

 

 

7. 담양 소쇄원

 

 

소쇄원은 양산보(1503∼1557)가 은사인 조광조(1482∼1519)가 기묘사화로 능주로 유배되어서 세상을 떠나게 되자 출세로의 뜻을 버리고 자연 속에서 숨어 살아가기 위하여 꾸민 별서정원이다.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8. 담양 죽녹원

 

담양군에서 조성한 담양읍 향교리 죽녹원이 죽림욕장으로 인기다. 관방제림과 영산강의 시원인 담양천을 끼고 있는 향교를 지나면 바로 왼쪽에 보이는 대숲이 죽녹원이다. 죽녹원 입구에서 돌계단을 하나씩 밟고 오르며 굳어 있었던 몸을 풀고 나면 대나무들 사이로 불어오는 대바람이 일상생활에 지쳐 있는 심신에 청량감을 불어넣는다.

 

- 주소 : 전남 담양군 담양읍 죽녹원로 119

 

 

9. 아산 외암마을

 

아산시 송악면 설화산 밑에 자리하고 있는 아산외암마을에는 약 5백년 이전에 이 마을에 정착을 한 예안 이씨 일가가 지금까지 주류를 이뤄 살고 있다. 이끼 낀 나지막한 돌 담장이 인상적이고, 집집이 쌓은 담장 길이를 합하면 전부 5300m나 된다.

 

아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10. 아산 온양민속박물관

 

온양민속박물관은 유무형의 민속자료를 체계적으로 수집하고 보존하고 전시하여 학술연구와 후세들의 교육 자료로 활용을 하며, 자랑스러운 전통을 계승하고 세계에 한국의 문화의 독자성과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서 1978년 구정 김원대 선생(1921~2000)이 설립하였다.

 

- 주소 : 충남 아산시 충무로 123 온양민속박물관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울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하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여수 가볼만

adeukes.tistory.com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장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함평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9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