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북 휴가 여행지로 좋은 청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단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단양 계곡 베스트 5 그리고 충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청남대
  2. 초정행궁
  3. 운보의 집
  4. 청주랜드
  5. 수암골
  6. 대청댐
  7. 명암유원지
  8. 옥화자연휴양림
  9. 미동산수목원
  10. 옥화구곡 관광길

 

1. 청남대

 

 

청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청남대는 '남쪽에 있는 청와대'라는 뜻이다. 1980년대 전두환 대통령을 시작으로 노태우, 김영삼, 김대중, 노무현 대통령에 이르기까지 약 20년 동안 대통령의 휴가와 정국 구상의 무대가 되었으며 수려한 경관과 맑은 공기를 자랑한다.

 

2003년 비로소 베일을 벗고 사람들에게 열린 청남대에는 아름다운 풍경이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지고 그 속에 역대 대통령들의 숨은 이야기가 남아 있다.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청남대길 646

 

 

2. 초정행궁

 

청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1444년, 봄과 가을 두 차례에 걸쳐 이곳에 세종대왕이 행차하여 초정행궁을 짓고, 121일 동안 기거하며 눈병과 피부병을 낫기 위한 요양 생활을 하였으며, 한글 반포 작업을 마무리했던 곳으로 세종대왕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다.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초정약수로 851 초정행궁

 

 

3. 운보의 집

 

청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이곳은 운보 김기창 화백 어머님의 고향으로 1976년 부인(우향 박래현 화백)과 사별한 후 1984년 운보의 집을 완공하고 마음의 고향과도 같은 이곳에 정착하여 자연을 벗삼아 작품 활동에 전념하며 타계할 때까지 노후를 보낸 곳이다.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내수읍 형동2길 92-41 운보의 집

 

 

4. 청주랜드

 

 

청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청주 우암산 명암로에 있는 청주 랜드는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휴식 공간이다. 자연과 과학에 관한 다양한 정보를 주는 어린이 회관, 살아있는 포유류와 조류, 파충류들을 관찰할 수 있는 동물원, 신나는 놀이를 즐길 수 있는 놀이동산 등이 있다.

 

그 외 체험프로그램으로는 청주별학교, 우리가족체험마당, 자연생태학교, 어린이한마당축제, 사랑과 행복 나눔 동물원, 통일글짓기대회, ZOO-ZOO 스쿨, 그림 그리기대회 등을 실시하고 있어 가족이 함께 나들이하기 좋은 곳이다. 관람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월요일은 휴관이다.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명암로 171 (명암동)

 

 

5. 수암골

 

청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청주 IC에서 도심까지 약 6km에 걸쳐 있는 가로수 터널을 지나 무심천을 건너면 해발 353m의 나지막한 우암산 자락에 수암골이 있다. 드라마 <카인과 아벨>, <제빵왕 김탁구>, <영광의 재인>의 촬영지로 유명세를 타기 시작한 수암골은 6.25전쟁 이후 피난민들이 정착하면서 형성된 달동네이다.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수암로 58 (수동)

 

 

6. 대청댐

 

청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대청댐은 1980년 준공된 콘크리트 중력식 및 사력식 복합형 댐으로 높이 72m, 길이 495m 규모이다. 총 저수용량이 14억9천만 톤이며, 대전과 청주를 비롯한 충청 지역은 물론 군산, 전주, 익산 등 전북지역에 생활용수와 공업용수, 농업용수를 공급하고 있다. 발전시설은 시설용량 9만kW로, 연간 2억4000만kW·h의 전력을 생산할 수 있다.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문의면 덕유리

 

 

7. 명암유원지

 

 

청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청주에서 가장 큰 저수지로 타원형으로 되어 있으며, 보트놀이를 즐길 수 있고, 주변일대엔 울창한 산림과 사계절마다 특색 있는 우암산 우회도로, 등산로, 청주 박물관, 우암어린이회관, 상당산성과 연결되어 시민의 휴식처로서 큰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명암로98번길 38일원

 

 

8. 옥화자연휴양림

 

청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청주권의 대표적인 청정지역이며 여름휴양지인 옥화 9경 일대의 산 136ha에 조성된 옥화자연휴양림에는 숙박이 가능한 여러 형태의 산막과 야영장, 물놀이장, 체육시설이 갖춰져 있으며, 울창한 숲 속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 있는 오솔길과 등산로가 잘 꾸며져 있다.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운암옥화길 140

 

 

9. 미동산수목원

 

청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미동산수목원은 250만㎡ 규모의 부지에 900여 종 70만 본의 식물이 식재되어 있는 중부권 최대의 수목원이다. 야생초화류원, 유실수원, 침엽수원, 참나무원, 단풍나무원, 난대식물원 등 10여 개의 전문수목원을 비롯해 충북산림과학박물관, 목재문화체험장, 수목산야초전시원, 곤충생태원, 생태체험탐방로, MTB코스 등이 마련되어 있어 자연친화적인 웰빙휴식공간으로 각광받고 있다.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미원리 20번지

 

 

10. 옥화구곡 관광길

 

청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옥화구곡 관광길은 옥화구곡을 토대로 조성한 14.8km의 관광길로 청석수변공원에서 옥화대를 잇는 어진바람길(5.6km)과 옥화대에서 금관숲을 잇는 꽃바람길(5.2km), 금관숲에서 어암을 잇는 신선바람길(4km) 등 3개 구간이다.

 

- 주소 :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운암3길 12-16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단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충북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충북 휴가 여행지로 좋은 단양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단양 계곡 베스트 5와 충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단양 계곡 추천 베스트 5 (ft. 충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단양 계곡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충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충

adeukes.tistory.com

 

충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충북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충북 휴가 여행지로 좋은 충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충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충청도 계곡 베스트 7 그리고 괴

adeukes.tistory.com

 

이상 충북 휴가 여행지로 좋은 청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