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청송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포항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문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절골 계곡
  2. 신성계곡
  3. 백석탄계곡
  4. 월외폭포
  5. 얼음골

 

1. 절골 계곡

 

 

청송 계곡 추천 베스트 첫 번째! 많은 여행객들이 절골계곡을 외주왕산에 버금가는 곳으로 극찬을 아끼지 않는다. 절골계곡은 주왕산에서 남쪽으로 흘러내린 계곡으로 원시적인 비경을 고스란히 간직하고 있다.

 

주왕산의 주등산로가 있는 대전사나 폭포가 있는 쪽 보다는 찾는 이들이 많지 않아 한적한 산행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또한 깨끗한 물이 사철 흐르고 있을 뿐 아니라, 죽순처럼 우뚝 솟은 기암괴석과 울창한 수림으로 둘러싸여 있어 마치 별천지와 같은 분위기를 자아내고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청송군 주왕산면 주산지리

 

 

2. 신성계곡

 

청송 계곡 추천 베스트 두 번째! 굽이치는 하천과 소나무 숲을 따라 이어진 신성계곡은 여름 휴가지로 많은 사람들이 찾는 곳이다. 약 15km의 빼어난 절경과 맑은 물, 그리고 빽빽한 소나무 숲을 자랑하는 신성계곡은 하절기 가족단위의 피서지로서, 직장인들의 단체 회합장소로서 더없이 좋은 곳이다.

 

방호정에서 고와리 백석탄에 이르는 15km의 계곡 전체가 청송 8경의 1경으로 지정되어 있다. 지질공원을 품고 굽이치는 하천과 절벽을 따라 드라이브하기에도 좋은 곳이다.

 

- 주소 : 경상북도 청송군 안덕면 방호정로 126-24

 

 

3. 백석탄계곡

 

 

청송 계곡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청송군 안덕면 고와리 계곡에 있는 백석탄은 어떻게 보면 그곳에 어울리지 않는 것 같은 정교한 예술조각의 수려함을 갖추고 있다. 마치 옥 같은 여울 속에 알프스 흰 산맥의 일부를 잘라서 갖다 놓은 것만 같은 눈빛 연봉은 방호정 맑은 물에서 목욕을 했다는 선녀의 옷자락 같이도 보인다.

 

그 모습이 얼마나 신비하고 아름다운지 그 위에 드러누워 먼 하늘을 쳐다보면 세상만사 구름가듯 느껴져 누구나 무아지경에 이르게 된다. 만일 이 백석탄이 주왕산 가까운 곳에 위치 했더라면, 주왕산은 분명히 금강산 다음가는 명승지로 되었을 것이다.

 

- 주소 : 경상북도 청송군 안덕면 고와리 287

 

 

4. 월외폭포

 

청송 계곡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월외 탐방로에서 계곡을 따라 30분 정도 올라가다 보면 있는 달기 폭포는 높이는 11m이며, 폭포 밑에는 용이 승천했다고 전해지는 용소가 있다. 청송읍 월외리에 위치하고 있어 월외폭포라고도 부르며 달기 약수탕에서 월외계곡을 따라 약 3km 거슬러 올라가면 나온다.

 

폭포의 높이는 11m, 폭포밑의 용소의 깊이는 옛 전설에 의하면 명주꾸리를 다풀어도 하상에 닿지 않을 만큼 깊었다고 하며 이곳에는 용이 등천했다고 한다. 그 말이 신화에 불과 할지라도 정녕 이곳의 자연경관은 그럴듯하게 준엄하면서도 아름다워서 용이란 존재가 살았을 만도 하다.

 

만추의 하늘과 같은 용소의 푸른 물결에 이어 2km에 이르는 계곡 주위는 진귀한 암석과 수림에 싸여 항시 산새들의 지저귀는 소리가 끊어지지 않는다.

 

- 주소 : 경상북도 청송군 청송읍 월외리 308-2

 

 

5. 얼음골

 

 

청송 계곡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주왕산에서 영덕군 옥계계곡을 향하다보면 얼음골 인공폭포가 시원하게 펼쳐진다. 이 계곡 주변은 한여름 외부온도가 32℃가 넘으면 얼음이 어는 곳으로 유명한데 계곡의 징검다리를 건너에 있는 약수터에서는 시원한 생수가 솟아난다.

 

속칭 잣밭골은 내룡리에서 동쪽 2km 지점에 있다. 골이 깊고 수목이 울창하여 인적이 드물고 산새만이 한가히 지저귀는 곳으로, 잣밭골 입구에 웅덩이가 있는데 한여름철 섭씨 32도 이상만 되면 돌에 얼음이 끼고 32도 이하가 되면 얼음이 녹아버린다.

 

이상한 것은 기온이 올라갈수록 얼음이 두껍게 언다는 것으로, 이는 자연의 신비한 조화일 것이다. 이 산 주변은 마치 석빙고 속에 있는 것처럼 겨울옷을 입고 있어도 더운 줄 모르며, 이끼 낀 바위를 감싸고 흘러내리는 청산 옥계수에 손을 담그면 마치 얼음같이 차다.

 

- 주소 : 경상북도 청송군 주왕산면 내룡리 1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영덕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포항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경북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북 휴가 여행지로 좋은 포항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항 해수욕장 베스트 7과 문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문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경북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북 휴가 여행지로 좋은 문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봉화 계곡 베스트 7과 경주 해수욕장 베스트 5 그리고 경주 계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청송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