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봉화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주 해수욕장 베스트 5 그리고 경주 계곡 베스트 3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고선계곡
  2. 백천계곡
  3. 반야계곡
  4. 사미정계곡
  5. 석천계곡
  6. 우구치계곡
  7. 석문동계곡

 

1. 고선계곡

 

 

봉화 계곡 추천 베스트 첫 번째! 태백산(1,567m)에서 발원한 계류가 20km에 걸쳐 흐른다. 물가에 자갈밭과 모래밭이 알맞게 깔린 야영지가 여러 곳 있어 가족단위 피서지로 적당하다. 계류를 따라 시멘트길과 흙길이 번갈아 이어지며 상류로 갈수록 경치가 빼어나다. 풍수지리설에 따르면 이 계곡에 9마리의 말이 한 기둥에 매여 있는 구마일주의 명당이 있다 해서 구마계곡 혹은 구마동계곡이라고도 한다.

 

- 주소 : 봉화군 소천면 고선리

 

 

2. 백천계곡

 

봉화 계곡 추천 베스트 두 번째! 태백산 문수봉과 청옥산 사이에서 시작되어 조록바위봉까지 이르는 12km의 백천계곡은 낙동강의 상류이며 깨끗한 물에서만 서식하는 빙하기 어족인 열목어가 자생하고 있는 봉화 대현리 열목어서식지가 천연기념물 제74호 및 천연림보호지역으로 출입이 제한되어 있다. 계곡내에 현불사가 있다.

 

- 주소 : 봉화군 석포면 대현리

 

 

3. 반야계곡

 

 

봉화 계곡 추천 베스트 세 번째! 13km에 이르는 계곡으로 면산과 묘산을 지나 서쪽으로 흐르다가 낙동강과 합류한다. 계곡물이 마치 거울처럼 맑아 주위의 수려한 산세가 계곡 물속에서 한번 더 살아날 정도이다. 주변 숲이 울창하며 특히 공기가 깨끗하고 맑다.

 

- 주소 : 봉화군 석포면 석포리

 

 

4. 사미정계곡

 

봉화 계곡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운곡천 상류에 위치하며 계곡의 물이 맑고 서늘한 곳이다. 계곡 안에는 옥천 조덕린이 효종9년(1737년) 건립한 정자가 있는데 그후 후손들이 중수하고 정자이름을 사미정으로 바꾸었다. 경상북도 문화재자료 제276호로 지정된 사미정 정자가 있어 통상 이 일대를 사미정계곡이라 부른다.

 

- 주소 : 봉화군 법전면 소천리

 

 

5. 석천계곡

 

 

봉화 계곡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맑은 물과 울창한 송림, 기암괴석이 아름다운 경관을 자아내고 있다. 수심이 그다지 깊지 않아 피서지로 최적이며, 계곡 바로 옆에는 봉화 춘양목으로 지은 석천정사가 계곡과 어울려 있다.

 

- 주소 : 봉화군 봉화읍 유곡리

 

 

6. 우구치계곡

 

봉화 계곡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춘양면 소재지에서 88번 국도를 따라 영월방면으로 약 20km 가면 우구치계곡에 도달하게 되는데 우구치는 하금정, 상금정, 조제, 와흥 등 자연부락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95년 도로가 포장되면서 뛰어나 자연경관이 외부에 알려지게 되었으며 행락객들이 많이 찾고 있다.

 

- 주소 : 봉화군 춘양면 우구치리

 

 

7. 석문동계곡

 

봉화 계곡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마을입구 양쪽에 큰바위가 우뚝 솟아 있어 그 사이로 사람이 겨우 통행할 수 있을 정도로 석문 역활을 한다고 석문동이라 부르게 되었으며 천연의 요새지로 전쟁시 피난을 하던 곳이며 정감록에 전국 십승지 중 한 곳이라 한다.

 

- 주소 : 봉화군 춘양면 애당리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청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문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안동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경주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5 (ft.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경주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주 계곡 베스트 3와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북

adeukes.tistory.com

 

경주 계곡 좋은 곳 추천 베스트 3 (ft.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폭포)

이번 글에서는 용연폭포 등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경주 계곡 좋은 곳 추천 베스트 3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북 계곡 갈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북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봉화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