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평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평창 계곡 베스트 7과 정선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삼척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막동계곡
  2. 산너미목장
  3. 대관령 알프스 양떼목장
  4. 이효석 문학의숲
  5. 켄싱턴 플로라 가든
  6. 원당계곡
  7. 흥정계곡
  8. 동강
  9. 휘닉스평창 루지랜드
  10. 평창라벤다팜

 

1. 막동계곡

 

 

평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나물산으로 알려진 백석산 허리에서 흘러내리는 막동계곡은 오대천으로 흘러드는 여러 계곡 중에서 단임골계곡, 장전계곡과 함께 경치가 뛰어난 계곡으로 꼽힌다. 계곡 위 1.5km 지점의 널찍한 부분에 민가가 몇 있을 뿐, 그 외 다른 오염원이 없어 물빛이 맑고 계곡의 암반 풍치가 좋으며, 기암괴석과 짙은 숲이 파노라마를 이루며 비경을 빚어 놓고 있다.

 

계곡 입구에는 3단 폭포가 있는데, 5m 정도의 폭포가 쏟아져 내리는 모습이 도로변에서도 보여, 차량으로 스치는 것만으로도 한여름의 더위를 식혀주는 듯하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진부면 막동길 6 (막동리)

 

 

2. 산너미목장

 

평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산너미목장은 육백마지기가 위치한 평창군 미탄면에 위치해있는 20만 평 규모의 청정목장이다. 1983년부터 3대를 이어오며 친환경, 동물복지를 실천한 흑염소 목장을 운영하고 있다. 기존 운영하던 흑염소 목장을 비롯해서 산촌 팜크닉, 차박 바베큐 패키지, 산나물 체험, 목장 트레킹, 평창 은하수 관람 등 도시에서 만나기 힘든 특별한 경험을 제안하는 곳이다.

 

- 주소 : 강원도 평창군 미탄면 산너미길 210

 

 

3. 대관령 알프스 양떼목장

 

평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대관령 알프스양떼목장은 해발 1,238미터의 고루포기산 중턱 기슭에 자리잡고 있으며 남북으로 내려본 선자령과 능경봉, 좌측으로는 발왕산과 그밑에 용평스키장 알펜시아 스키점프대, 멀리 오대산 비로봉까지 대관령의 팔경과 시가지를 한눈으로 바라볼 수 있는 참으로 전경이 아름다운 곳이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대관령면 솔바위길 16-89 (횡계리)

 

 

4. 이효석 문학의숲

 

 

평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이효석의 <메밀꽃 필 무렵> 소설 배경지인 봉평의 정취를 느낄 수 있도록 산책을 즐길 수 있는 소설 속 장터, 충주집, 물레방아 등이 재현되어 있으며, 쉼터, 시낭송 무대와 약수터 등으로 구성된 소설로 500m, 등산로 2.7km가 조성되어 있다.

 

또한 숲속 내 넓은 습지에는 각종 희귀 습지식물들이 자생하고 있으며, 계곡에는 청정지역에서만 볼 수 있는 가재도 다량 서식하고 있어 최적의 문화 학습장이 될 것이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봉평면 문학숲길 97 (창동리, 효석문학숲공원)

 

 

5. 켄싱턴 플로라 가든

 

평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켄싱턴 플로라 가든은 6만 7000㎡(약 2만 평) 면적의 국내 최대 프랑스 콘셉트 정원으로, 프랑스 상트르주 앵드르에루아르에 위치한 빌랑드리 자수정원을 그대로 옮겨놓은 것으로 유명하다. 해발 700m 오대산의 빼어난 풍광을 배경 삼아 다양한 식물이 분포하고 있으며, 오리엔탈 가든, 채소 가든, 셰프의 정원 등 10개 테마정원으로 나누어져 있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진부면 진고개로 231 (간평리, 이랜드파크 켄싱턴 호텔 평창)

 

 

6. 원당계곡

 

평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인적이 드물어 더욱 좋은 곳이다. 아름다운 자연경관과 맑고 시원한 물로 많은 사람들의 발길이 끊이질 않는 평창이지만, 이곳만큼은 자연의 아름다움이 그대로 보존되어 원시계곡의 아름다움이 물씬 느껴진다.

 

사람들로 복작복작하지 않아서 조용하고, 한적하게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계곡 주변으로는 드문드문 야영을 즐기는 사람들이 보인다. 터 좋은 곳에 텐트와 그늘막을 치고, 바로 옆에 흐르는 계곡물에서 시원한 피서를 즐기고 있다.

 

- 주소 : 강원도 평창군 평창읍 원당리

 

 

7. 흥정계곡

 

 

평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봉평면 시가지에서 6번 국도를 따라 5km 정도 올라가다 보면 우측으로 아름다운 자연 경관과 맑은 물의 계곡이 나타나는데 이곳부터가 흥정계곡이다. 흥정산에서 발원하여 백옥포리까지 이어지는 흥정계곡은 선캄브리아기 흑운모 편마암이 주로 분포되어 있다. 물이 차고 맑은 청정 계곡으로 허브나라가 인접해 있고, 소설 <메밀꽃 필 무렵>의 작가 가산 이효석의 고장인 봉평 효석문화마을이 지척이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봉평면 흥정계곡길 62 (흥정리)

 

 

8. 동강

 

평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수하계곡을 지나 마하리에 이르면 계곡물이 동강과 합류되는 지점이 있는데 그 곳이 진탄나루터이다. 대부분의 동강 래프팅은 이곳에서 출발해서 긴 여정을 갖지만, 문희마을의 트래킹은 이곳에서 오프로드로 약 5km를 올라가야 한다. 우기때는 잠기기도 하는 이 길은 원래는 없던 길을 바위를 깨어내는 등 억지로 만들어진 길이긴 하지만, 문희마을의 5가구 주민에게는 정말 중요한 길이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미탄면 평창동강로 606-6 (마하리)

 

 

9. 휘닉스평창 루지랜드

 

평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휘닉스평창 루지랜드는 짜릿한 코너링, 부드러운 트랙, 스릴을 만끽할 수 있는 곳이다. 무동력 썰매 루지를 타고 트랙 위를 달리는,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액티비티 총 길이 1.4km 트랙으로 평창의 자연 속에서 아이와 가족과 사랑하는 연인, 친구들과 함께 짜릿한 스피드를 즐길 수 있다. 가속구간, 굴곡구간, 언덕 등 다양한 코스로 구성되어 있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봉평면 태기로 174 (면온리, (주)휘닉스평창)

 

 

10. 평창라벤다팜

 

평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강원도 평창 고랭지 청정지역에서 유기농 허브와 유기농 블루베리를 재배하고 있는 농장으로 2009년 8월에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에서 농장 전체를 유기농인증을 받은 농장이다. 삼면은 산으로 둘러싸여 있어 더욱 청정지역을 유지할 수 있는 환경이다. 고랭지 해발 700m에 위치하여 큰 일교차, 비옥한 토양, 일조량 등의 환경에서 자란 유기농 허브와 유기농 블루베리는 맛이 뛰어나다.

 

- 주소 : 강원 평창군 진부면 두일길 279-16 (두일리)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평창 계곡 추천 베스트 7 (ft.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평창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정선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정선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강원도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정선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정선 계곡 베스트 7과 삼척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

adeukes.tistory.com

 

삼척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강원도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삼척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삼척 계곡 베스트 3와 강릉 해수욕장 베스트 7 그리고 인제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휴가 여행지로 좋은 평창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