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남양주 계곡 추천 베스트 4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파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가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묘적사계곡
  2. 비금계곡
  3. 수동계곡
  4. 청학천

 

1. 묘적사계곡

 

 

남양주 계곡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와부읍 월문리에서 묘적사에 이르는 산길에 있는 계곡이다. 구불구불한 계곡길을 따라 길 양편으로 아름드리 나무들이 무성하고 몇몇 폭포와 시원한 물줄기가 흘러 여름이면 더위를 피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고, 백봉산(묘적산)에 오르는 산행길이기도 하다.

 

-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 월문리 산151-1

 

 

2. 비금계곡

 

 

남양주 계곡 추천 베스트 두 번째!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의 수동국민관광지 안에 자리잡고 있는 계곡이다. 서울 근교의 대표적인 계곡 중 하나로 꼽힌다. 사방으로 서리산과 주금산, 천마산 등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으며, 울창하게 드리워진 숲 그늘이 최고의 피서지를 만들어준다.

 

계곡을 따라서는 캠핑장과 쉼터가 조성되어 있어,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또한 아름다운 계곡도 감상하고 높이 540m의 시루봉 등산도 함께 할 수 있어 더욱 좋다. 비금마을에서는 고로쇠 약수를 맛볼 수 있다. 수동면은 물이 맑고 수량이 풍부하여 주변에 물골안유원지, 수동계곡, 검단이계곡 등 경치 좋은 계곡들이 줄지어 있다.

 

-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내방리 비금계곡

 

 

3. 수동계곡

 

남양주 계곡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수동계곡은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에 위치한 계곡으로 특히 수동계곡은 아직까지 취사가 가능한 계곡이라는 점과 수도권에서 접근성도 종고, 잣나무로 대표되는 침엽수가 유독 많아 수려한 풍경으로 계곡중 명소로 손꼽히는 곳이기도 하다.

 

서울을 벗어난지 한 시간 정도 되어 도착한 수동계곡 초입에 들어서서는 '여기만 와도 도심과 공기가 이렇게 다르냐'는 탄성이 절로 나올 정도로 시원한 수동계곡과 주위 숲에서 전해지는 상쾌한 공기를 몸과 마음으로 동시에 실감할 수 있다.

 

-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수동면

 

 

4. 청학천

 

 

남양주 계곡 추천 베스트 네 번째! 남양주시에 위치한 청학천은 서울인근에 위치하고 숲이 울창하여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각광받았으나, 불법건축물들로 인해 시민들이 계곡을 즐기는 데 불편함이 많았다. 남양주시는 시민들의 불편함을 해소하고 편익을 증진시키기 위해 청학천 내의 불법건축물을 철거하고 훼손된 계곡의 복구사업을 진행함으로써 청학천을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계곡으로 탈바꿈시키는 중이다.

 

- 주소 :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면 청학리 566 일원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남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안성 가볼

adeukes.tistory.com

 

파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경기도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중 파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8월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adeukes.tistory.com

 

가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경기도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중 가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평 계곡 베스트 7과 포천 계곡 베스트 3 그리고 양평 계곡 베스트 7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남양주 계곡 추천 베스트 4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