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통영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통영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남해 해수욕장 베스트 5 그리고 거제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도동해수욕장
  2. 비진도해수욕장
  3. 사량도 대항해수욕장
  4. 유동해수욕장
  5. 욕지도 덕동해수욕장
  6. 수륙해수욕장
  7. 추봉도봉암해수욕장

 

1. 도동해수욕장

 

 

통영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첫 번째! 통영시 욕지면 서산리 도동마을(욕지도 정 서쪽)에 위치한 도동해수욕장은 규모가 조금 작은 까만 몽돌로 이루어진 해수욕장이다. 도동해수욕장은 넓은 몽돌밭과 해안 절벽을 비롯해서 소나무 숲이 한데 어우러져 수영과 휴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특히 배를 타고 한참을 나가도 물속이 훤히 보일 정도로 맑고 깨끗한 바다와 그 바다 위에 떠 있는 형형색색의 기암괴석이 절경을 이룬다.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면 동항리

 

 

2. 비진도해수욕장

 

통영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두 번째! 통영항에서 13km 떨어진 한산면 비진리 외항 마을에 위치한 비진도 해수욕장은 해안선의 길이가 550m 되는 천연 백사장이다. 백사장이 길게 뻗어나가다 잘록해지면서 개미허리 모양을 하고 있으며 모래가 부드럽고 수심이 얕은 데다 수온이 알맞아 여름철 휴양지로는 최적지이다.

 

해수욕장 주변에는 아름다운 섬들이 감싸고 도처에 낚시터가 있어 낚시를 함께 즐길 수 있어 일석이조의 휴양지이다. 물놀이를 즐기려는 아이들과 함께 낚시를 즐기러 오는 가족단위 관광객이 많다. 또 해변 언덕에는 수령 100년 이상의 해송 수십 그루가 시원한 숲을 이루며 운치를 더해주고 있어 여름철 피서지로 각광받고 있다.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한산면 외항길 24

 

 

3. 사량도 대항해수욕장

 

 

통영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사량도는 한려해상 국립공원의 중간 지점에 위치한 섬으로 상도와 하도, 수우도 3개 섬으로 이루어져 있는데, 이 해수욕장은 상도에 있다. 백사장 모래가 곱고 물이 맑고 깨끗하며 분위기가 한적해 인기 있는 피서지이다.

 

특히 상도에 있는 지리산, 옥녀봉, 불모산은 바위로 된 봉우리와 능선으로 이어진 종주 산행 코스로 각광받고 있는데 이곳의 등산코스는 매우 가파른 산과 청정바다가 어우러져 한 폭의 수채화 같은 풍광을 자랑한다.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사량면 상도 대항

 

 

4. 유동해수욕장

 

통영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네 번째! 바위로만 뒤덮인 욕지도에는 모래 해변이 거의 없다. 유동, 덕동, 흰 작살 등의 해수욕장에도 어김없이 주먹만 한 몽돌이 깔려 있다. 파도와 몽돌이 서로 덮치고 쓸리면서 쏟아내는 해조음에 귀 기울이노라면 남쪽 먼바다의 섬에 와 있다는 느낌이 실감 나게 살아난다. 또한, 주변 갯바위는 바다낚시터로 널리 알려져 있어 낚시꾼들의 발길이 잦다.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면 동항리

 

 

5. 욕지도 덕동해수욕장

 

 

통영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욕지도에는 덕동과 유동, 흰 작살 해수욕장 등이 위치해 있다. 여기다 도동, 통단, 노적 해수욕장 등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한적한 휴가를 보낼 수 있는 해수욕장이 섬 곳곳에 위치하고 있어 가족끼리 조용한 여름을 보내기에는 안성맞춤인 곳이다.

 

욕지면 서산리 덕동에 위치한 덕동 해수욕장은 맑은 바다, 시원한 숲, 반들거리는 자갈밭이 어우러져 있으며, 주변에 낚시터도 많아 사람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물이 맑고 깨끗하여 속이 훤히 들여다보이며 바닥에 깔린 작고 까만 몽돌이 파도가 들고 날 때 예쁜 소리를 낸다.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욕지면 서산리

 

 

6. 수륙해수욕장

 

통영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아름다운 바다가 한눈에 펼쳐진 수륙해수욕장은 통영시 도남동과 산양읍 수륙마을에 걸쳐 있다. 해안선의 길이가 550m 정도이며 자갈과 모래로 이루어져 있다. 파도가 잔잔하고 수심이 얕아 가족들이 즐기기에 적합하며 통영에서 시내버스가 2~3분 간격으로 운행하고 있어 교통이 편리하다.

 

종점과 거리가 200여 미터에 불과해서 대중교통을 이용하기에도 편리하다. 규모가 작아 아이들의 물놀이에도 안전하며, 온 가족이 함께 이곳을 찾아 물놀이를 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안성맞춤이다. 작은 규모의 해수욕장이지만 화장실 2동과 샤워장도 2개소를 갖추고 있어서 이용하기 편리하다.

 

- 주소 : 통영시 산양읍 영운리

 

 

7. 추봉도봉암해수욕장

 

통영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한산면 추봉리 봉암마을에 위치한 봉암해수욕장은 만곡을 따라 1km 정도 펼쳐진 몽돌해변이다. 흔히 있는 모래 해변과는 또 다른 맛을 더해 주는 해수욕장이다. 이곳에 깔려 있는 몽돌과 색채석이 바로 수석애호가들의 가슴을 설레게 하는 이름난 봉암 수석이다.

 

또 해변을 따라 300여 미터의 산책로가 있어 해수욕과 바다 산책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물이 매우 깨끗하고 파도에 휩쓸려 내려가는 몽돌소리 또한 아름다운, 복잡하지 않은 여유로운 해수욕장이다.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한산면 추봉리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통영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경남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중 통영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거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여름휴가

adeukes.tistory.com

 

남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5 (ft. 경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남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여름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거제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

adeukes.tistory.com

 

거제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경남 휴가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남 휴가 여행지로 좋은 거제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거창 계곡 베스트 4와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남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통영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