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행지 추천지 중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합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창녕 우포늪
  2. 합천 해인사
  3. 합천 가야산
  4. 거제 바람의 언덕
  5. 거제 학동 흑진주 몽돌해변
  6. 거제 외도 보타니아
  7. 남해 독일마을
  8. 남해 원예예술촌
  9. 통영 동피랑마을길
  10. 통영 케이블카

 

1. 창녕 우포늪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우포늪은 1997년 7월 26일 생태계보전지역 중 생태계특별보호구역으로 지정되었으며, 국제적으로도 1998년 3월 2일 람사르협약 등록습지이고 1999년 8월 9일 환경부에 의해 습지보호지역으로, 2011년 1월 13일 천연보호구역(천연기념물 제524호)으로 지정되었으며, 같은 해 2월에 문화체육관광부에 의해 한국관광 으뜸명소 8곳에 선정되었다.

 

- 주소 : 경남 창녕군 유어면 우포늪길 220

 

 

2. 합천 해인사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해인사는 신라시대에 그 도도한 화엄종의 정신적인 기반을 확충하고 선양한다는 기치 아래, 이른바 화엄십찰의 하나로 세워진 가람이다. 화엄종의 근본 경전인 화엄경은 4세기 무렵에 중앙아시아에서 성립된 대승 경전의 최고봉으로서, 그 본디 이름은 대방광불화엄경이며 동양문화의 정수라고 일컬어진다. 이 경전에 '해인삼매'라는 구절이 나오는데, 해인사 이름은 바로 이 '해인삼매'에서 비롯되었다.

 

- 주소 : 경남 가야면 가야산로 1502-9

 

 

3. 합천 가야산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가야산은 오묘하고 빼어난 산세를 지니고 있어 사시사철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다. 매표소에서 해인사까지 이어지는 홍류동계곡 주변에는 소나무뿐만 아니라 활엽수가 우거져 있어 그 아름다움이 해인사와 함께 가야산의 백미로 손꼽힌다.

 

- 주소 : 경남 가야면 가야산로 1502-9

 

 

4. 거제 바람의 언덕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해금강 가는 길 왼쪽으로 내려가면 도장포 마을이 나오고, 그 마을 북쪽에 자리 잡은 곳이 바로 바람의 언덕이다. 원래의 지명은 '띠밭늘'로 불렸으나, 2002년부터 '바람의 언덕'으로 바뀌어 불리고 있다.

 

언덕에서 바다를 바라보면 한 없이 넓고, 고즈넉하며, 시원한 바람이 상쾌함을 선사한다. 여기서 보이는 것들은 하나같이 지루하지 않은 한가함을 입었다. 섬도, 등대도, 유람선도, 바람마저도 한가해 보인다. 짊어진 마음의 짐을 바다에 던지거나 바람에 날려 보내기에 최적의 장소이다.

 

- 주소 : 거제시 남부면 갈곶리 14-47번지

 

 

5. 거제 학동 흑진주 몽돌해변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해변 면적은 3만㎢, 길이는 1.2㎞, 폭은 50m로 거제도 남쪽에 위치한다. 흑진주 같은 검은 몽돌로 이루어진 해변으로 전국에서도 손꼽힌다. 남해안의 맑고 깨끗한 물이 파도쳐서 몽돌을 굴리며 자글자글 아름다운 소리를 내고, 이는 우리나라 자연의 소리 100선에 선정되기도 하였다. 해안을 따라 발 지압을 하며 걸으면 노자산, 가라산의 능선이 부드럽게 다가오고, 코앞에 펼쳐진 야생 동백림 군락지에서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팔색조의 울음소리가 귓가를 간질인다.

 

- 주소 : 거제시 동부면 학동리 276-5번지

 

 

6. 거제 외도 보타니아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거제도와 4㎞ 정도 떨어져 있는 외도는 지리적 여건에도 불구하고 물이 풍부하고 기후가 온난하며, 강우량이 많아서 여러 가지 난대 및 열대성 식물이 자라고 있으며, 맑고 푸른 바다에 둘러싸여 거제해금강, 홍도, 대마도 등을 관망할 수 있다.

 

1969년부터 소유자 (고)이창호, 최호숙 부부가 145,002㎡의 부지에 희귀 아열대 식물 740여 종과 리스하우스 등 7동의 편의시설을 설치하였으며, 1년 내내 꽃이 지지 않는 곳으로, 지중해의 어느 한 해변을 옮겨 놓은 듯 이국적인 모습의 건물과 조경으로 가꾸어져 있다. 한려해상국립공원 내 위치한 외도는 동도와 서도로 나뉘어져 있고, 수심이 30~50m, 해발 84m로, 서도에 식물원과 편의시설이 조성되어 있으며, 동도는 자연 상태 그대로 보존되고 있다.

 

- 주소 : 거제시 일운면 외도길 17

 

 

7. 남해 독일마을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보물섬 남해 속에 둥지를 튼 작은 독일, 남해독일마을은 1960년, 70년대(1963~1977) 머나먼 이국땅 독일 탄광과 병원으로 가서 생활하면서 조국 근대화를 이끌어 낸 파독 광부와 간호사들의 고국 정착을 위해 그들이 살아온 독일을 따뜻한 대한민국의 남쪽 보물섬에서 느끼며 살 수 있도록 조성한 그리움의 종착역 같은 곳이다.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8. 남해 원예예술촌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독일마을의 가장 가까운 이웃이자 남해 속의 또 다른 이국적 풍경으로 사랑받는 곳이다. 꽃과 나무를 가꾸는 정원사, 우리의 일상마저 정성스레 가꿔주는 듯한 가드너의 애정 어린 손끝을 다양한 정원의 형태로 새롭게 선사해주는 원예예술촌은 독일마을의 가장 가까운 이웃이자 남해 속의 또 다른 이국적 풍경으로 사랑받는 곳이기도 하다.

 

- 주소 : 예술길 39

 

 

9. 통영 동피랑마을길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경상남도 통영시 동호동, 정량동, 태평동, 중앙동 일대의 언덕 위 마을로, '동피랑'이란 이름은 '동쪽 벼랑'이라는 뜻이다. 구불구불한 오르막 골목길을 따라 강구안이 한눈에 내려다보이는 동피랑 마을에 오르면 담벼락마다 그려진 형형색색의 벽화가 눈길을 끈다. 이곳은 조선시대에 이순신 장군이 설치한 통제영의 동포루가 있던 자리로, 서민들의 오랜 삶의 터전이었다.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10. 통영 케이블카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우리나라 100대 명산으로 지정된 해발 461m 미륵산 8부능선에 위치한 통영케이블카는 1,975m로서 관광용으로는 국내 최장의 길이를 자랑한다. 우리나라 최초 바이 곤돌라 자동순환식 8인승 48기를 설치하였고, 2008년 4월 개통되어 통영의 관광은 통영케이블카로부터 시작되고 있다. 친환경적인 데크를 이용해 일출과 일몰을 한 곳에서 즐길 수 있으며 보석 같은 섬들도 수놓아진 형언할 수 없는 쪽빛 바다의 장관도 느껴볼 수 있다.

 

- 주소 : 경상남도 통영시 발개로 205(도남동 349-1)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창녕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산청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합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함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합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합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통영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거제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남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화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항 가볼

adeukes.tistory.com

 

이상 국내 여행지 추천지 중 경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