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중 파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8월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계곡 베스트 3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임진각 평화누리
  2. 퍼스트가든
  3. 벽초지문화수목원
  4. 감악산 출렁다리
  5. 평화랜드
  6. 운정호수공원
  7. 설마계곡
  8. 임진강
  9. 헤이리 예술마을
  10. 지혜의 숲

 

1. 임진각 평화누리

 

 

파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2만 명의 관람객을 수용 할 수 있는 대형 잔디언덕과 수상야외공연장으로 이루어진 자연 친화적 공간으로 대륙과 장르를 넘어선 다양한 공연을 감상할 수 있으며, 생명촛불 파빌리언에서는 지구상의 어린이들이 밝고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주소 : 문산읍 임진각로 148-40

 

 

2. 퍼스트가든

 

파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퍼스트가든은 23가지 테마의 크고 작은 유럽식 정원, 이탈리안 레스토랑, 브런치 레스토랑, 아시안 레스토랑과 카페, 기프트샵, 어린이 문화센터, 놀이공원, 웨딩홀, 연회장 등이 어우러진 복합문화공간이다. 이탈리아 코린트 양식으로 꾸며진 정문을 지나면 유럽풍의 건물, 드넓은 정원이 있어 도심에서 지친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는 공간으로 꾸며져 있다.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탑삭골길 260

 

 

3. 벽초지문화수목원

 

파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벽초지수목원은 설렘, 신화, 모험, 자유, 사색 그리고 감동의 주제로 만들어진 27개의 동양적 그리고 서양적 정원들을 한 폭의 그림과 같이 어우러지게 담아놓은 원예수목원이다. 수목원 중앙에 위치한 설렘의공간을 중심으로 왼편에는 벽초지 연못가 주변으로 동양식 정원들이, 오른편에는 말리성의문을 들어서며 시작하는 서양식 정원들로 조성되어 있다.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242

 

 

4. 감악산 출렁다리

 

 

파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감악산은 경기 오악 중 하나로 바위 사이로 검은 빛과 푸른 빛이 동시에 나왔다 하여 감색 바위산이란 뜻이다. 감악산 둘레길의 시작점에 위치한 출렁다리는 도로로 인해 잘려져 나간 설마리 골짜기를 연결하여 온전한 하나의 것으로 만들어주는 다리이다. 출렁다리는 150m의 무주탑 산악 현수교로 자연과 조화를 이루도록 시공되었다.

 

- 주소 : 파주시 적성면 설마리 48-6

 

 

5. 평화랜드

 

파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2001년 5월, 평화누리공원 내에 문을 연 평화랜드는 범퍼카, 바이킹, 평화열차, 점퍼보트, 회전목마, 미니 바이킹, 시뮬레이션, 범퍼보트 등 각종 놀이기구를 갖추고 있다. 놀이기구의 대부분은 어린이들을 위한 놀이기구이다. 어른들이 즐기기 좋은 놀이기구는 거의 없지만 그렇기 때문에 가족단위의 관광객이 많이 찾는 장소이다. 수도권에서 가깝고 어린이들이 뛰어놀 공간이 많은 임진각 평화랜드는 낮에는 놀이기구를 즐기고 해가 저문 밤에는 아름다운 야경을 볼 수 있다.

 

- 주소 : 문산읍 임진각로 148-39

 

 

6. 운정호수공원

 

파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운정호수공원 내에 약 15만평의 대지 위에 다양한 볼거리와 유비쿼터스가 결합된 휴게 공원. 특히, 지하 1층, 지상 2층의 건물로 들어서는 Ubi-Park 체험관은 건물의 외형부터 보는 이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한국적인 유선형의 대지형태를 상징하는 만곡선의 지붕과 지붕 위에 올려지는 구 형태의 상징물, 건물 자체가 용정 저수지에 반쯤 걸쳐 있으면서 수면 위에 떠있는 톡특한 구조는 수도권의 랜드마크 건물로 떠오르는데 손색이 없다.

 

- 주소 : 와석순환로 500

 

 

7. 설마계곡

 

 

파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감악산의 명소인 설마계곡은 아기자기한 운계폭포가 유명하다. 이곳에는 6·25전쟁 때 북한군과 교전 중에 전사한 영국군 글로스터셔 연대의 제1대대와 제170경 박격포대 장병들을 기념하기 위해 세워진 영국군 참전기념비가 있다.

 

- 주소 : 적성면 설마천로 144

 

 

8. 임진강

 

파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임진강은 남과 북의 경계선 역활을 하면서 흐르는 아름다운 강이다. 역사적으로 보면 가까이는 6·25전쟁, 거슬러 올라가 임진왜란, 삼국시대에 이르기까지 그 지형적 특성 때문에 각국의 세력다툼의 공간이었으며, 그 다툼 속에 말없이 희생된 민초들의 눈물이 함께 흐르는 슬픈 강이기도 하다.

 

임진강은 그 자체의 주변경관이 가는 발길을 되잡고, 되돌아서게 하는 곳이다. 멀리 어디론가 유유히 흐르는 강물에 발을 담그면 평화롭게 헤엄치는 한 마리 물고기가 되며, 그 위를 노니는 백학처럼 날아오를 것 같은 착각에 빠지게 한다. 또한, 드라이브 코스로도 유명한 자유로에서 바라보는 석양은 장관을 이루어 형용할 수 없는 낭만을 느끼게 해줄 것이다.

 

- 주소 : 문산읍 임진각로 148-53

 

 

9. 헤이리 예술마을

 

파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헤이리 예술마을은 15만평 규모로 통일동산 관광특구내에 위치해 있다. 지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을 꿈꾸며 일정한 자격 조건을 갖추고 심사에 통과한 다양한 분야의 창작자와 예술가 300여명이 공동체 마을을 이루며 거주하고 있다. 헤이리는 문화예술의 생산, 전시, 판매, 거주가 함께하는 통합적 개념의 특수한 공동체 마을이다. 수많은 갤러리, 박물관, 전시관, 공연장, 소극장, 카페, 레스토랑, 서점, 게스트하우스, 아트숍과 예술인들의 창작공간이 자리 잡고 있다.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탄현면 헤이리마을길 70-21

 

 

10. 지혜의 숲

 

파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아시아출판문화정보센터 1층에 위치하고 있는 지혜의 숲은 가치 있는 책을 한데 모아 보존, 보호하고 관리하며 함께 보는 공동의 서재이다. 지혜의숲은 출판도시문화재단이 2014년도에 문화체육관광부의 후원을 받아 조성한 이래 재단의 자체 재원으로 운영하고 있는 복합문화공간이다. 출판도시문화재단은 출판단지조합이 출자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설립을 허가한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회동길 145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가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경기도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중 가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평 계곡 베스트 7과 포천 계곡 베스트 3 그리고 양평 계곡 베스트 7

adeukes.tistory.com

 

8월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서울 근교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서울 근교 여행지로 좋은 8월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

adeukes.tistory.com

 

포천 계곡 추천 베스트 3 (ft. 경기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포천 계곡 추천 베스트 3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계곡 베스트 7 그리고 서울 근교 계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중 파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