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중 속초 여름 휴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원주 계곡 베스트 7과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동해 해수욕장 베스트 7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속초해수욕장
  2. 청초호 & 요트체험
  3. 소호거리
  4. 칠성조선소
  5. 누들거리
  6. 바다향기로
  7. 대포항 전망대
  8. 갯배 & 아바이마을
  9. 속초등대전망대
  10. 상도문 돌담마을

 

1. 속초해수욕장

 

 

속초 여름 휴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속초시민과 관광객들의 발길이 항상 끊이질 않는 곳으로 공원과 꽃길, 송림 산책로가 조성되어 있어 해수욕과 함께 즐기기에 더욱 좋다. 속초 고속버스 터미널에서 도보로 5분 거리이며, 속초 시내와 가깝고 교통이 편리하여 꼭 해수욕이 아니더라도 언제든 잠시 들려 바다를 둘러보기에 좋은 곳이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해오름로 190

 

 

2. 청초호 & 요트체험

 

속초 여름 휴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청초호는 청초호 호수공원을 따라 청초정, 철새도래지, 엑스포상징탑 등 설악, 금강대교와 조화를 이루어 아름다운 자연과 야경이 예쁜 호수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핫플레이스다. 청초호 호수공원 내에 요트를 탈 수 있는 레저스포츠 시설이 있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엑스포로 10-29

 

 

3. 소호거리

 

속초 여름 휴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속초시외버스터미널 뒷골목에 젊은 감성의 트렌디한 공간이 생겨나기 시작했다. 오래된 골목과 낡은 벽돌이 자기만의 방식으로 카페와 게스트하우스, 서점, 맛집으로 변모하면서 속초의 새로운 문화공간이 되었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엑스포로 75

 

 

4. 칠성조선소

 

 

속초 여름 휴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뉴트로 감성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칠성 조선소는 1952년에 청초호의 일부를 메꿔서 목선을 만들었던 '원산 조선소'라는 이름으로 지금의 자리에 문을 열었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중앙부두길 51

 

 

5. 누들거리

 

속초 여름 휴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장칼국수, 회국수, 쌀국수, 감자옹심이 등 속초를 대표하는 면요리 맛집이 한곳에 모여 있는 곳이다. 시외버스터미널과 영랑호를 인근에 두고 다양한 색깔의 면요리로 사랑받기 때문에 항상 관광객으로 북적인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동명동

 

 

6. 바다향기로

 

속초 여름 휴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65년 동안 감춰온 천혜의 비경을 세상에 드러낸 속초 외옹치 바다향기로이다. 총 길이 890m, 4개의 코스로 시원한 바닷바람을 맞으며 대나무 명상길, 하늘 데크길, 안보 체험길, 암석 관찰길에서 동해안의 비경을 감상하는것도 속초여행의 색다른 경험이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대포항길 186

 

 

7. 대포항 전망대

 

 

속초 여름 휴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대포항 뒷산 산책로로 대포항과 설악산의 울산바위가 한눈에 내다보인다. 가볍게 산책을 하면서 주변 멋진 풍경도 보면 일석이조이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대포항1길 16-8

 

 

8. 갯배 & 아바이마을

 

속초 여름 휴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한국전쟁 당시 고향으로 돌아가지 못한 피난민들이 정착하여 만든 마을로, 속초만의 독특한 문화인 실향민 문화를 느낄 수 있으며, 아바이순대, 함흥냉면 등 북한음식을 즐길 수 있다. 아바이 마을을 가기 위해선 갯배를 이용해야하는데, 긴 선 두 가닥을 매어 놓고 철선 하나에 각각 배를 1대씩 고정시켜 갈고리를 철선에 걸어 당기면서 배를 앞으로 끌어당기는 방법으로 운행된다.

 

- 주소 : 강원 속초시 청호로 122

 

 

9. 속초등대전망대

 

속초 여름 휴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속초 영금정 바로 옆에 자리하고 있는 등대전망대는 속초 8경 중 하나에 해당하는 명소 중의 명소이다. 단순히 등대에 불과했던 곳이었으나 개방하여 관광객들에게 전망대로서도 역할을 다하고 있다. 해표면에서 66m의 높이를 자랑하며 하절기에는 6~20시, 동절기에는 7~18시에 개방하고 있다.

 

- 주소 : 강원도 속초시 영금정로5길 8-28

 

 

10. 상도문 돌담마을

 

속초 여름 휴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상도문 돌담마을은 설악산 자락에 위치한 전통마을이다. 마을로 들어서면 미로처럼 펼쳐진 옛 돌담길과 고즈넉한 한옥이 마음을 편안하게 만든다. 자연스레 돌담길 따라 산책을 하다 보면 돌로 만든 다양한 미술작품을 만날 수 있다.

 

- 주소 : 강원 속초시 도문동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원주 계곡 추천 베스트 7 (ft.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원주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원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

adeukes.tistory.com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국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행지 중 여름 강원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강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성

adeukes.tistory.com

 

동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 (ft. 강원도 여름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름 여행지로 좋은 동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원도 해수욕장 베스트 7 그리고 8월 가볼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여행지 중 속초 여름 휴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