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중 가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평 계곡 베스트 7과 포천 계곡 베스트 3 그리고 양평 계곡 베스트 7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아침고요수목원
  2. 물미연꽃마을
  3. 자라섬
  4. 명지계곡
  5. 쁘띠프랑스
  6. 조무락계곡
  7. 용추계곡
  8. 잣향기푸른숲
  9.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10. 이탈리아 마을

 

1. 아침고요수목원

 

 

가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아침고요수목원은 축령산의 빼어난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하여 한국의 미를 듬뿍 담은 정원들을 원예학적으로 조화시켜 설계한 원예수목원이다. 여러 가지 특색 있는 정원을 갖추고 있고, 울창한 잣나무숲 아래에서 삼림욕을 즐길 수도 있어 도시민들에게 쉼터를 제공한다.

 

- 주소 : 상면 수목원로 432

 

 

2. 물미연꽃마을

 

가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강원도에서 서울로 왕래하는 뱃사람들이 주로 지금의 송산리를 중간숙소로 이용하게 되면서 많은 주막들이 생겨나고 과객들이 노독을 풀기 위하여 술을 마시고 노래(소리)를 하였음. 그후부터 '소리'라 칭하다가 '송산리'가 되었다고도 하며 소나무가 이곳에 많이 있다고 하여 '솔이' 또는 '송산리'라고 불렀다고 전해진다.

 

- 주소 : 설악면 미사리로645번길 185-90

 

 

3. 자라섬

 

가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자라섬은 1943년 우리나라 최초의 발전전용댐인 청평댐이 완공되면서 생긴 섬으로 중도, 서도, 남도 등 3개의 섬과 2개의 부속섬으로 이루어져 있는 가평의 대표적인 관광지이다. 해방 이후 중국인들이 농사를 지었다는 데서 '중국섬'으로 불리다가 1986년 '자라목이라 부르는 늪산을 바라보고 있는 섬이니 자라섬으로 부르자'는 안이 가평군 지명위원회에서 채택되어 자라섬으로 불리게 되었다.

 

- 주소 : 가평읍 자라섬로 60

 

 

4. 명지계곡

 

 

가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명지계곡은 경기도내에서 두번째로 높은 명지산(1,267m)의 정상에서 동쪽으로 길게 흘러내려간 계곡이다. 계곡 입구인 명지산 주차장에는 매점, 손두부식당, 공중화장실, 민박집 등이 갖춰져 있다. 계곡에 들어서면 계류의 양도 풍부하고 맑은 데다 암반 위로 시원스레 흘러내리는 모양이 청량하기 그지없다.

 

- 주소 : 경기 가평군 북면 적목리 일원

 

 

5. 쁘띠프랑스

 

가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쁘띠프랑스는 프랑스를 테마로 한 곳답게 파크 전역에서 음악 콘서트, 전시회, 만들기 체험, 재미있는 놀이 이벤트를 곳곳에서 진행한다. 쁘띠프랑스의 대표적인 볼거리인 오르골하우스에서는 하루 5차례 18~20세기의 오르골 연주가 펼쳐진다. 18세기에 만들어진 롤러오르간부터 19세기의 대형 실린더 오르골과 디스크오르골 연주를 감상할 수 있고 100년전의 희귀한 새의 소리를 담은 오르골과 거리의 악사들이 연주했던 오케스트라 폰과 스트리트 오르골의 연주를 감상할 수 있다.

 

- 주소 : 청평면 호반로 1063

 

 

6. 조무락계곡

 

가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경기 가평군 북면 적목리에 있는 조무락골은 석룡산(1,153m) 자락을 흐르는 가평천의 최상류에 있는 험난한 계곡으로 6km에 걸쳐 폭포와 담, 소가 이어진다. 석룡산의 오른쪽으로는 화악산(1,468m)이 있고, 왼쪽으로는 국망봉(1,168m)가 있으며 또 그 지류를 따라 서남쪽으로 내려가면 강씨봉(803m)과 명지산(1,267m)이 있다. 산수가 빼어나 새들이 춤을 추며 즐겼다 하여 조무락이란 이름이 지어졌다고 하고, 산새들이 재잘(조무락)거려 붙여진 이름이라고도 한다.

 

- 주소 : 북면 적목리 65

 

 

7. 용추계곡

 

 

가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용추계곡은 경기도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에 위치한 계곡으로 해발 900m의 칼봉산을 발원지로 형성되었다. 와룡추, 무송암, 고실탄, 일사대, 추월담, 권유연, 농완계 등의 9개의 절경지가 있어 용추 9곡 또는 옥계 9곡이라고 불린다.

 

- 주소 : 경기 가평군 가평읍 승안리 일원

 

 

8. 잣향기푸른숲

 

가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잣향기푸른숲은 수령 80년 이상의 잣나무림이 국내 최대로 분포하고 있으며, 피톤치드 가득한 쾌적한 잣나무숲에서 숲체험과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복합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특별한 산림휴양 공간이다.

 

- 주소 : 경기 가평군 상면 행현리 축령로 289-146 (산 92-1번지)

 

 

9. 에델바이스 스위스 테마파크

 

가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스위스의 작은 마을 축제를 주제로 만들어진 테마파크 에델바이스는 스위스에서 보고 느낀 아름다운 숲과 마을, 따뜻하고 친절한 사람들의 미소를 경기도 가평의 아름다운 자연환경 속에서 스위스풍의 건출물과 다양한 테마공원을 통해 재현하였다.

 

- 주소 : 설악면 다락재로 226-57

 

 

10. 이탈리아 마을

 

가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프랑스와 이탈리아가 실제 이웃 국가이듯이 쁘띠프랑스, 피노키오와 다빈치 역시 이웃하여 있다. 거대한 피노키오 동상을 지나 4층 높이의 건물들이 마주보며 연결돼 작은 골목을 이루고 있다. '제페토 골목'으로 불리는 이곳에는 엔틱전시관, 가면전시관, 피노키오 기념품 가게 등이 들어서 있다.

 

- 주소 : 청평면 호반로 1063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가평 계곡 추천 베스트 7 (ft. 경기도 여름 여행)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름 여행 시 들러볼 만한 가평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서울 근교 계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7 그리

adeukes.tistory.com

 

포천 계곡 추천 베스트 3 (ft. 경기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포천 계곡 추천 베스트 3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계곡 베스트 7 그리고 서울 근교 계

adeukes.tistory.com

 

양평 계곡 추천 베스트 7 (ft. 경기도 여름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름 여행지로 좋은 양평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계곡 베스트 7 그리고 서울 근교 계곡 가볼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중 가평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