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부산 여행지로 좋은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부산 남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부산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해운대해수욕장
  2. 송정해수욕장
  3. 영화의거리
  4. APEC나루공원
  5. 동백섬
  6. 해운대 그린레일웨이
  7. 해운대온천
  8. 청사포
  9. 청사포다릿돌전망대
  10. 영화의 전당

 

1. 해운대해수욕장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부산의 대표 해수욕장인 해운대해수욕장이다. 백사장의 길이 1.5km, 너비 30~50m, 평균수심 1m, 면적 58,400㎡의 규모로 넓은 백사장과 아름다운 해안선을 자랑하고 있으며 얕은 수심과 잔잔한 물결로 해수욕장의 최적 조건을 갖추고 있다.

 

'부산' 하면 제일 먼저 떠올리는 곳이 해운대 해수욕장이라고 할 만큼 부산을 대표하는 명소이며, 해마다 여름철 피서객을 가늠하는 척도로 이용될 만큼 국내 최대 인파가 몰리는 곳이기도 하다.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달맞이길62번길 47

 

 

2. 송정해수욕장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부산시 해운대구 송정동에 위치한 송정해수욕장은 길이 1.2km, 폭 57m의 길고 넓은 백사장을 가지고 있다. 수심이 얕고 파도도 잔잔하여 아이를 동반한 가족 피서지로 적합하며, 수질 또한 맑고 깨끗하며, 부산의 해운대해수욕장이나 광안리해수욕장 등에서 느껴지는 번잡하고 화려한 분위기와는 다르게 조용하고 아늑하다.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송정동 712-2

 

 

3. 영화의거리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마린시티 해안 800m 구간에 '영화와 놀고 즐기기' 주제로 만들어진 거리이다. 영화 관련 즐길거리가 가득하다.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4. APEC나루공원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부산전시컨벤션센터(BEXCO)에서 수영로터리 방향으로 가는 길 오른편, 수영강 옆에 위치한 APEC나루공원이다. 예전에 이곳이 강나루였다고 해 나루공원이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수목으로 잘 정돈된 공원 안에는 산책로가 나 있고 연녹색 잔디밭에는 중간중간 돌길이 놓여 있다.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93

 

 

5. 동백섬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해운대해수욕장에서 탁 트인 바다를 바라보다 오른편으로 눈길을 돌리면 백사장이 끝나는 지점에 조선비치호텔이 있고 그 뒤편에 아담하게 동백섬이 자리하고 있다. 원래는 섬이었던 이곳은 오랜 세월 퇴적작용으로 육지와 연결되었지만 아직도 동백섬이라고 부르고 있어 옛날 지형을 연상시켜주고 있다.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우동 710-1

 

 

6. 해운대 그린레일웨이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올림픽교차로에서 미포 구간(4km), 송정역에서 동부산관광 단지 구간(1km)과 더불어 해운대 미포에서 청사포, 송정에 이르는 4.8km 구간의 동해남부선 옛 철도시설을 친환경적으로 재개발하여 수려한 해안 절경을 감상하며 산책할 수 있는 그린레일웨이를 조성하였으며 또한 해운대 블루라인파크의 해변열차와 스카이캡슐을 통해 해운대 명소를 한눈에 즐길 수 있다.

 

- 주소 : 올림픽교차로~미포(4km), 송정역~동부산관광단지(1km), 미포~송정역(4.8km)

 

 

7. 해운대온천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해운대 온천은 바닷가에 위치하여 해수욕과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한국 유일의 임해 온천지이며 해운대 8경 중의 하나이다. 해운대 온천센터는 해운대 해수욕장 부근 온천지구에 위치한 대형 온천 사우나이다.

 

수온 40~62℃의 단순 식염천으로 여성의 피부미용과 피부질환에 효과가 있고, 음용 시 이뇨 상의 효험은 물론 류머티즘, 혈액순환, 당뇨, 만성 호흡기 질환 등에 효험이 있다고 알려져 4계절 국내외 입욕객이 줄을 잇는다.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2로 16 해운대온천센터

 

 

8. 청사포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해운대 달맞이언덕을 따라 송정 방향으로 가다 보면 오른쪽 아래로 보이는 곳이 청사포이다. 부산의 해운대와 송정 사이에는 세 개의 작은 포구가 해안을 따라 나란히 놓여 있다. 구덕포, 미포와 더불어 청사포가 바로 그 작은 포구이다.

 

청사포는 질이 아주 뛰어난 미역이 생산되기로 유명하며, 이곳의 일출은 이미 아름답기로 정평이 나있다. 청사포의 해안 주변을 나있는 갯바위에는 낚시를 하기 위해 몰려온 강태공들로 항상 북적거리며, 특히 고등어가 제철인 가을에는 더 많은 사람들이 찾아온다.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2동

 

 

9. 청사포다릿돌전망대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2017년 8월 17일 개장하였다. 미포에서 출발해 송정까지 이어지는 동해남부선 폐선부지의 중간쯤에 자리한 청사포 다릿돌전망대는 해수면으로부터 20m 높이에 72.5m 길이로 바다를 향해 쭉 뻗어 있으며 폭은 3~11.6m이다. 사업비로 43억 원이 투입됐다.

 

- 주소 :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중동 산3-9

 

 

10. 영화의 전당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영화의 전당은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센텀시티에 위치한 야외극장, 하늘연극장, 중극장, 소극장, 시네마테크 등 각종 다양한 극장을 보유하고 있는 부산의 랜드마크이다. 영화인들의 열망과 아시아의 대표적인 영화, 영상 도시를 지향하는 부산국제영화제 전용관으로 2011년에 개관하였으며, 오스트리아 쿱힘멜브라우가 기본 설계한 건물이다. 애칭으로 순우리말인 두레(함께 모여)와 라움(즐거움)을 조합한 함께 모여 영화를 즐기는 자리라는 의미인 두레라움이라고도 불린다.

 

-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수영강변대로 120 영화의 전당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부산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부산 여행지 추천지 중 해운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부산 남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울주 가

adeukes.tistory.com

 

부산 남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부산 남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창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

adeukes.tistory.com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부산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부산 여행지 추천지 중 기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통영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밀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김해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부산 여행지로 좋은 부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