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포천 계곡 추천 베스트 3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계곡 베스트 7 그리고 서울 근교 계곡 베스트 7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포천시는 대한민국 경기도의 동북부에 위치하고 있는 시이다. 남쪽은 의정부시, 동쪽은 남양주시, 가평군, 서쪽은 양주시, 동두천시, 연천군이, 북쪽은 강원도 철원군과 화천군이 접하고 있다.

 

또한 포천은 포천아트밸리, 포천 허브아일랜드, 국립수목원, 산정호수, 운악산, 재인폭포, 비둘기낭 폭포, 회암사지, 소요산 등의 관광명소가 있는 곳으로 유명하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포천 계곡 추천 베스트 3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 Contents

 

  1. 백운계곡
  2. 지장산계곡
  3. 선유담계곡

 

1. 백운계곡

 

 

포천 계곡 추천 베스트 첫 번째! 백운계곡은 광덕산과 백운산 정상에서 서쪽으로 흘러내리는 맑고 깨끗한 물이 모여 이룬 골짜기이다. 계곡의 길이가 10km이며 연못과 기암괴석이 한데 어울려 아름다움을 빚어내고 있다. 백운계곡과 광덕고개에 이르는 길은 주변경관이 아름다워 드라이브 코스로 각광받고 있다.

 

-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포화로 236-24

 

 

2. 지장산계곡

 

 

포천 계곡 추천 베스트 두 번째! 해발 877m의 지장산은 계곡물이 얼음같이 차가워 '지장 냉골'이라고도 하며 계곡미가 뛰어난 곳이다. 울창한 숲과 기암절벽이 장관을 이루며 골짜기마다 작은 폭포와 연못이 끊임없이 이어져 산천이 수려하다.

 

- 주소 : 경기도 포천시 관인면 중리 산251-1

 

 

3. 선유담계곡

 

 

포천 계곡 추천 베스트 세 번째! 포천 8경 중 5경으로 이동면 도평리 백운동 계곡에 자리하고 있다. 이름 그대로 신선이 놀던 자리라고 하여 선유담이란 이름으로 불리고 있다고 한다. 백운산 기슭을 끼고돌며 구비치는 영평천 상류 계곡으로 물빛이 푸르고 참 곱다. 물에 잠긴 깎아지른 암벽 그림자도 좋거니와 암벽에 반사되는 물빛도 아름답다. 암벽에는 선유담이라는 세 글자가 암각되어 있는데 이는 임진왜란 때 양사언 선생이 썼다고 전해져 오고 있다.

 

- 주소 : 경기도 포천시 이동면 포화로 123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화도 가볼

adeukes.tistory.com

 

가평 계곡 추천 베스트 7 (ft. 경기도 여름 여행)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름 여행 시 들러볼 만한 가평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서울 근교 계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7 그리

adeukes.tistory.com

 

서울 근교 계곡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7 (ft. 물놀이)

이번 글에서는 물놀이하기 좋은 서울 근교 계곡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름 물놀이 여행지로 좋은 포천 계곡 추천 베스트 3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