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중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여름휴가 계곡 베스트 10 그리고 예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동궁과 월지
  2. 황리단길
  3. 월정교
  4. 첨성대
  5. 전촌 용굴
  6. 관성솔밭해변
  7. 봉길대왕암해변
  8. 오류고아라해변
  9. 나정고운모래해변
  10. 바람의언덕

 

1. 동궁과 월지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첫 번째! 경주야경 제 1의 명소라는 타이틀이 아깝지 않은 동궁과월지는 '안압지'라는 이름이 더 익숙할 수도 있다. 조선시대 폐허가 된 이곳에 기러기와 오리 무리가 있는 연못이라 하여 안압지라 불렀는데, 원래 이곳은 신라시대 왕자들이 기거하던 별궁이 있던 자리이다. 그래서 2011년 '동궁과 월지'라는 제 이름을 찾았다.

 

- 주소 : 경북 경주시 원화로 102

 

 

2. 황리단길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두 번째! 황리단길은 경주에서 가장 젊은 길이다. 내남사거리에서 시작해 황남초등학교 사거리까지의 도로를 기준으로 양쪽의 황남동, 사정동 일대의 지역을 일컫는다. 몇 해 전부터 젊은이들이 모여들기 시작해 분위기 좋은 카페, 아기자기한 소품, 기념품 가게, 개성 있는 식당들이 들어섰다. 초기에는 도로변을 중심으로 상점들이 들어섰는데 황리단길 외연이 확장되면서 골목골목마다 개성있는 가게들이 속속 들어서고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포석로 1080 (황남동)

 

 

3. 월정교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세 번째! 월정교란 이름은 <삼국사기>에 통일신라 경덕왕 19년 '궁궐 남쪽 문천에 월정교, 춘양교 두 다리를 놓았다'는 기록을 통해 알려졌다. 조선시대에 유실되어 없어진 것을 10여 년간의 조사 및 고증과 복원을 진행해 2018년 4월 모든 복원을 완료했다. 2013년 교량복원을 먼저 마치고, 이후 다리 양쪽의 문루를 마저 지었다. 문루 2층에는 교량의 복원과정을 담은 영상물과 출토 유물을 볼 수 있는 전시관이 있다.

 

- 주소 : 경북 경주시 교동 274

 

 

4. 첨성대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네 번째! 동양 최고(最古)의 천문대인 첨성대는 신라 제27대 선덕여왕 때 건립된 것으로 추정되며 경주를 상징하는 랜드마크 중 하나이다. 받침대 역할을 하는 기단부 위에 술병 모양의 원통부를 올리고 맨 위에 '정(井)'자형의 정상부를 얹은 모습으로 높이는 약 9m이다.

 

원통부는 부채꼴 모양의 돌로 27단을 쌓아 올렸다. 남동쪽으로 난 창을 중심으로 아래쪽은 막돌로 채워져 있고 위쪽은 정상까지 뚫려서 속이 비어 있다. 동쪽 절반이 판돌로 막혀있는 정상부는 '정(井)'자 모양으로 맞물린 길다란 석재의 끝이 바깥까지 뚫고 나와 있다. 이런 모습은 19∼20단, 25∼26단에서도 발견되는데 내부에서 사다리를 걸치기에 적당했던 것으로 보인다.

 

- 주소 : 경북 경주시 인왕동 839-1

 

 

5. 전촌 용굴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다섯 번째! 경주 감포에 파도와 시간이 만들어낸 자연 조각품이 있다. 해식동굴 용굴로 전촌항 인근의 해안가에서 만날 수 있다. 사룡굴과 단용굴 두 곳이 있는데, 이름에서 유추할 수 있듯 용에 관한 설화를 품고 있다. 사룡굴에는 동서남북의 방위를 지키는 네 마리의 용이 살았고, 단용굴에는 감포 마을을 지키는 용이 한 마리 살았다는 이야기가 전한다.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감포읍 장진길 39

 

 

6. 관성솔밭해변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섯 번째! 관성솔밭해변(구 관성해수욕장)은 경주 다섯 곳의 해수욕장 가운데 가장 남쪽에 있다. 맑고 푸른 청정해역으로 인기가 높으며, 송림과 해안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풍광을 자랑한다. 인근 양남면 신대리에는 코오롱 골프장이 있어, 해양레저와 함께 여가를 즐길 수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양남면 양남로 68-24

 

 

7. 봉길대왕암해변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일곱 번째! 봉길대왕암해변은 백사장 길이 500m, 폭 40m로 경주시에서 동쪽으로 32km 떨어진 대종천 하구에 자리해있다. 개장시 평균 수온은 섭씨 22도가량 된다. 앞에는 신라 문무대왕의 해중릉인 대왕암이 있으며, 멀지 않은 곳에 감은사, 이견대가 있어 함께 둘러보기 좋다. 여름 피서와 경주 문화유산 관광을 함께하는 코스로 추천한다.

 

- 주소 : 경주시 문무대왕면 봉길해안길

 

 

8. 오류고아라해변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여덟 번째! 감포항과 가까운 북쪽에 자리하고 있다. 모래가 부드러워 모래찜질이 유명하다. 1km의 백사장과 1.5m 안팎의 수심, 우거진 소나무 숲과 민물에 접해 있어 가족단위 캠프를 하는데 아주 좋다. 소나무숲에는 오류캠핑장이 조성되어 있어 카라반캠핑, 텐트캠핑이 가능하다. 피서철에는 바나나보트, 모터보트 등 해양레저 시설도 운영한다.

 

- 주소 : 경북 경주시 감포읍 오류리 277-8

 

 

9. 나정고운모래해변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아홉 번째! 넓은 백사장의 잔잔한 모래와 동해의 청정해역 바다를 자랑하는 나정고운모래해변. 여유 있는 주변 공간과 더불어 인근에는 다양한 편의시설이 있고, 동해의 바닷물을 이용하여 온천을 즐길 수 있는 해수탕이 인근에 있어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경주시 감포읍 동해안로 1915

 

 

10. 바람의언덕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열 번째! 토함산의 이웃산인 조항산 정상부에 경주 풍력발전이 자리해 있다. 친환경 청정에너지 생산을 위해 한국동서발전과 동국S&C가 건설한 상업용 풍력발전단지로 총 7기의 풍력발전기가 가동 중이다. 1만여 가구가 쓸 수 있는 양인 평균 4만mwh 정도의 전력을 연간 생산한다. 산 능선을 따라 띄엄띄엄 거대한 풍력발전기가 세워져 있는데 '바람의 언덕'으로 부르는 이 일대를 365일 일반에 개방하고 있다.

 

- 주소 : 경주시 문무대왕면 불국로 1056-185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국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행지 중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릉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여름휴가 계곡 추천 베스트 10 (ft. 국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행지 중 여름휴가 계곡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성 가볼만한곳 베

adeukes.tistory.com

 

예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예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군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의성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북 여행지 중 경주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