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름 여행지로 좋은 동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강원도 해수욕장 베스트 7 그리고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망상해변
  2. 추암해변
  3. 감추해변
  4. 고불개해변
  5. 대진해변
  6. 어달해변
  7. 한섬해변

 

1. 망상해변

 

 

동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첫 번째! 망상해변은 국민 관광지 제2호로 지정되어 있을 만큼 아름다운 해안가를 자랑한다. 깨끗한 백사장과 제주도에 온듯한 푸른 물빛은 보는 이로 하여금 기분을 좋게 만든다. 또한 바다가 보이게 바로 앞쪽에는 오토캠핑장을 운영하고 있어 낭만적이고 이색적인 밤을 보내고 싶다면 사전에 예약해서 오토캠핑장에서 하룻밤을 보내는 것도 좋다.

 

오토캠핑장은 비수기, 성수기 모두 가격이 저렴해 가족이나 친구, 연인 모두 간단히 준비해 가 즐길 수 있고 그것마저 귀찮다면 카라반을 빌리는 것도 가격은 캠핑장보다 비싸지만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편안한 시설 속에 여행을 즐길 수 있다.

 

- 주소 : 강원도 동해시 동해대로 6270-10

 

 

2. 추암해변

 

동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두 번째! 동해시와 삼척시 경계 해안을 중심으로 하여 동해안의 삼해금강이라고도 불리우는 곳으로 현재 근린공원을 조성 추진 중이며 한국관광공사의 겨울철 가볼만한곳 10선에 선정되기도 한 자연경관이 수려한 곳이다.

 

미묘한 해안절벽과 함께 그리움이 배인 촛대바위 그리고 크고 작은 바위섬들이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동해의 거세고 맑은 물이 바위를 때리는 여운과 잘게 부서진 백사장이 아름다운 추암해변은 동해고속도로를 벗어나 7번 국도를 따라 삼척을 향하다 보면 효가사거리를 만나는데 직진하여 4.8km를 더 달리면 주유소가 있고, 대형 안내광고탑을 좌회전하여 조금 들어가면 추암이 나선다.

 

- 주소 : 강원도 동해시 촛대바위길 226

 

 

3. 감추해변

 

 

동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세 번째! 감추사 아래로 펼쳐진 반달 모양의 감추해변은 손바닥만큼이나 작고 앙증맞다. 좁다란 모래밭을 웅장한 바위절벽이 둘러싸고 있는 모습 또한 매력적이다. 감추산과 감추해수욕장 사이의 감추해변에 위치하고 있는 감추사는 동해시 용정동에 위치한 한국불교태고종에 속하는 사찰이다. 영동선 철길을 지나 감추사로 가는 길은 소나무숲을 지나 약 300m 정도를 내려가면 감추사가 나오는데, 멀리 아래로 감추해수욕장과 함께 맑고 푸른 동해바다가 한눈에 펼쳐져 이색적인 풍경을 제공한다.

 

- 주소 : 강원도 동해시 해안로 120

 

 

4. 고불개해변

 

동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네 번째! 동해시 시내버스가 5분 간격으로 동해시청에서 출발해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동해시와 함께 바다를 느끼며 걸어와도 도보로 10분 거리에 위치해 좋은 여행이 될 것이다. 그만큼 동해시내와 인접하기 때문에 음식점을 포함한 편의시설 및 위락시설, 숙박시설을 이용하기에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 주소 : 강원도 동해시 한섬해안길 104

 

 

5. 대진해변

 

 

동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대진해수욕장은 해수욕장뿐만 아니라 소형어선이 드나들며 동해바다에서 갓 잡은 생선을 가져오는 대진항과 싱싱한 활어회를 맛볼 수 있는 수산물센터가 있어 신선한 요리를 맛볼 수 있다. 바닷가 가까이에 위치한 대진마을은 약 100여 호의 가구로 구성된 어촌으로 예로부터 어업에 종사해오면서 일부는 농사를 짓거나 관광 낚시배를 운영하고 있다.

 

- 주소 : 강원도 동해시 망상동 1-3

 

 

6. 어달해변

 

동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새로 개설된 해변순환도로는 묵호항 인근을 시작으로 어달해변과 대진해변, 노봉해변, 마지막으로 동해시내 최대 해수욕장인 망상해변으로 이어지지는 해안드라이브 코스로 차량을 이용하는 관광객들에게 매우 인기가 많다. 동해안의 푸른 전경과 함께 천혜의 자연을 만끽할 수 있어 일출로라는 이름이 지어졌다. 자전거여행을 하는 여행객들에게도 이 해안도로는 자전거길이 개통되어 있어 시원한 바람과 함께 즐거운 여행이 되는 레저 활동지로도 유명하다.

 

- 주소 : 강원도 동해시 일출로 217

 

 

7. 한섬해변

 

동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규모가 작기 때문에 한눈에도 해변의 끝과 끝이 보이는 한섬해변은 인근 다른 유명 해변과 달리 한적하고 조용하기 때문에 여유 있게 바다를 즐기고 싶은 사람들이 많이 찾아온다. 해변을 둘러싸고 있는 울창한 송림과 바다 위 기암괴석에 부딪혀 하얗게 일렁이는 파도, 고운 모래를 밟으면서 모래사장을 거니는 산책은 함께 맑고 푸른 바다 멀리 보이는 묵호등대는 멋진 장면을 연출한다.

 

- 주소 : 강원도 동해시 한섬해안길9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속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남해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강원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 (ft. 국내 여름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름 여행지 중 강원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동해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속초 가볼만

adeukes.tistory.com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ft. 국내 여행지)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행지 중 8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추천 명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담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안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강릉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여름 여행지로 좋은 동해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