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름 여행지로 좋은 양평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계곡 베스트 7 그리고 서울 근교 계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7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도원리계곡
  2. 명달리계곡
  3. 사나사계곡
  4. 상촌계곡
  5. 석산계곡
  6. 용계계곡
  7. 중원계곡

 

1. 도원리계곡

 

 

양평 계곡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시루봉과 성지봉에서 발원하는 계곡으로 길이는 약 2km 정도이다. 산세가 깊고 잣나무, 밤나무, 소나무가 빽빽하며 유량이 풍부해 물놀이에 적합하다. 주변에 풍류산이 있고 봄에는 도로 주변에 벚꽃이 만개하여 봄의 경치를 즐기기에 좋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청운면 도원리

 

 

2. 명달리계곡

 

양평 계곡 추천 베스트 두 번째! 명달리는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에 자리잡은 두메산골마을의 지명이다. 이 마을은 경기도의 오지로 꼽힐 정도로 개발의 발길이 닿지 않은 곳이다. 현재도 손가락으로 꼽을 수 있을 만큼의 사람들만 이곳을 지키고 있다. 삼태봉 기슭의 명달리계곡이 때 묻지 않은 태고의 자연생태를 그대로 간직하고 있는 이유다. 사람들의 발길이 많지 않았던 이유로 이 계곡에는 각양각색의 야생화가 아직도 풍부하게 남아 있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서종면 명달리

 

 

3. 사나사계곡

 

 

양평 계곡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용문산(1,157m) 남서쪽 자락에 발달한 계곡이다. 폭이 넓고 물이 깨끗하며 수량이 풍부하다. 계곡 입구까지 길이 포장되어 있고 사나사를 오르는 길은 용문산의 울창한 숲과 산등성이가 절경을 이루어 해마다 여름이면 피서객으로 붐빈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옥천면 용천리

 

 

4. 상촌계곡

 

양평 계곡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상촌유원지는 대석1리에서 대석2리에 걸쳐 있는 길이 4km 남짓한 계곡을 말한다. 이 고을 지명을 붙여 대석리 계곡으로 부르고 있다. 계곡을 오르는 길은 비록 폭은 좁지만 자동차를 몰고 들어가기에 부족함이 없다. 계곡 곳곳에는 수십 년 된 밤나무가 즐비하다. 그 폭이 짧게는 3m에서 5m 정도, 납작한 돌이 많고 수량이 풍부하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강상면 대석리

 

 

5. 석산계곡

 

 

양평 계곡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석산계곡에서 올려다보는 소리산은 절경 중의 절경이다. 설악산에서도 가장 빼어난 자태를 옮겨온 것처럼 산허리 곳곳이 기암절벽이며, 절벽 사이사이에는 사철 푸른 소나무가 서 있어, 자연의 경이를 경탄하게 만든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단월면 석산리

 

 

6. 용계계곡

 

양평 계곡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용문산관광지 오른쪽 용문산과 중원산 사이의 계곡으로, 규모가 그리 크지 않지만 계곡 양쪽의 숲이 울창하고 그늘이 좋으며 물이 대체적으로 풍부하여 여름 피서철이면 계곡 곳곳에 사람들로 붐빈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오촌리

 

 

7. 중원계곡

 

양평 계곡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용문산 동쪽 자락에 솟은 중원산 동쪽 기슭에서 남쪽으로 흐르는 깊고 맑은 골짜기를 중원계곡이라고 한다. 용문산 동쪽의 중원산(780m)과 도일봉(842m) 사이에 있으며, 계곡 곳곳에 폭포와 소, 담 등이 아기자기하게 펼쳐진다. 입구에서 첫 번째 폭포가 계곡을 대표하는 중원폭포로서 높이 약 10m의 3단 폭포가 기암절벽에 둘러싸여 경관이 빼어나다. 중원계곡은 곳곳에 기암괴석과 옥류를 빚어내고 있는데 그중에서도 그 명칭에 걸맞은 절경으로 중원폭포와 치마폭포가 대표적인 명소이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용문면 중원리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가평 계곡 추천 베스트 7 (ft. 경기도 여름 여행)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름 여행 시 들러볼 만한 가평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서울 근교 계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7 그리

adeukes.tistory.com

 

서울 근교 계곡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7 (ft. 물놀이)

이번 글에서는 물놀이하기 좋은 서울 근교 계곡 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기도 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름 여행지로 좋은 양평 계곡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