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 시 들러볼 만한 제주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협재해수욕장
  2. 월정리해변
  3. 함덕해수욕장
  4. 세화해변
  5. 광치기해변
  6. 곽지해수욕장
  7. 금능해수욕장

 

1. 협재해수욕장

 

 

제주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첫 번째! 제주도 서쪽에 가볼만한 해수욕장을 꼽으라 하면 단연 1, 2위로 꼽아 추천하는 곳이 협재해수욕장이다. 제주시 한림읍에 자리하며, 제주올레 14코스의 일부다. 금능해수욕장과 이웃하고 있는 쌍둥이해수욕장이기도 하다. 투명한 물에 에메랄드빛 물감을 서서히 풀어놓은 듯한 바다빛은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썰물 때면 조개껍질이 많이 섞인 은모래빛 백사장이 끝없이 이어진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한림로 329-10

 

 

2. 월정리해변

 

제주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두 번째! 제주도의 동쪽에 위치하고 있는 마을인 월정리는 '달이 머문다'는 뜻의 이름을 가진 서정적인 풍경의 마을이다. 아름다운 에메랄드빛 바다가 한 폭의 그림처럼 펼쳐져 있고, 그 위에는 밝은 달이 비친다. 풍경화처럼 아름다운 월정리 해변을 방문한 여행객들은 저마다 다양한 방법으로 해변의 경치를 만끽한다. 특히 수심이 얕은 편이기 때문에 아이를 동반한 가족들이 물놀이를 즐기기 좋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해맞이해안로 480-1

 

 

3. 함덕해수욕장

 

 

제주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세 번째! 제주올레 19코스를 걷다 보면 에메랄드빛 보석을 품고 있는 함덕해수욕장을 만날 수 있다. 제주시 조천읍 함덕리에 자리한 함덕해수욕장은 해수욕장 바로 옆에 우뚝선 오름(서우봉) 덕분에 '함덕서우봉해변'이라고도 불린다. 제주공항에서 불과 20km 떨어졌지만, 이곳에 도착하는 순간 다른 나라에 온 것 같은 기분이 든다. 입구부터 환영해주는 키 큰 야자수들, 하얀 모래와 대조를 이루는 에메랄드빛 바다, 모래와 미역마저 투명하게 비춰주는 맑은 물과 하얀 파도가 그러하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조천읍 조함해안로 519-10

 

 

4. 세화해변

 

제주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네 번째! 제주올레 20코스를 걷다 보면 세화민속오일장과 해녀박물관 사이에 작은 해변 하나를 만날 수 있다. 구좌읍 세화리에 위치한 이 해변은 정식 해수욕장도 아니고 규모도 크지 않지만, 눈이 시리게 맑고 파란 바다를 선물해준다. 물이 빠지면 드러나는 하얀 모래와 검은 현무암이 에메랄드빛 바다와 아름다운 조화를 이루는 곳이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구좌읍 해녀박물관길 27

 

 

5. 광치기해변

 

 

제주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다섯 번째! 성산일출봉에서 섭지코지로 향하는 길목에 있는 광치기 해변은 제주올레 1코스의 마지막이자 2코스가 시작되는 곳이다. 펄펄끓던 용암이 바다와 만나 빠르게 굳어지며 형성된 지질구조가 특징이며, 특히 썰물 때는 바닷물에 가려있던 비경들이 속속들이 들어나 숨은 비경을 선사한다. 용암 지질과 녹색 이끼가 연출하는 장관은 전 세계 어디서도 볼 수 없는 풍경을 자아내어 많은 사진작가들이 찾는 사진명소이기도 하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섭지코지로 63

 

 

6. 곽지해수욕장

 

제주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여섯 번째! 곽지해수욕장은 길이 350m, 너비 70m의 백사장과 평균수심 1.5m, 경사도 5~8도의 좋은 조건을 갖춘 해수욕장이다. 이러한 조건때문에 청소년 수련장이 설치되고 단체 피서객이 많이 찾는다. 곽지리는 선사시대의 패총이 발견되었을 정도로 유서가 깊은 마을이다. 지금의 곽지해수욕장은 옛날에 마을이 들어서 있던 곳이었으나, 어느날 갑자기 모래에 파묻혔다는 전설이 전해온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애월읍 애월원당길 (곽지리)

 

 

7. 금능해수욕장

 

제주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일곱 번째! 바닥이 훤히 비치는 투명한 물빛과 바닷물이 찰박거리는 얕은 수심, 물놀이 후 따뜻하게 즐기는 온수 샤워까지, 아이들과 다녀오기에 최적의 조건을 갖춘 해수욕장을 찾는다면 금능해수욕장이 제격이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금능길 119-10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

adeukes.tistory.com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이상 제주도 여행 시 들러볼 만한 제주도 해수욕장 추천 베스트 7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