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국내 여행지 중 여름휴가 계곡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 Contents

 

  1. 삼척 덕풍계곡
  2. 함안 별천계곡
  3. 거창 건계정계곡
  4. 고성 옥천사 계곡
  5. 칠곡 금화계곡
  6. 봉화 반야계곡
  7. 단양 남천계곡
  8. 가평 명지계곡
  9. 영양 본신계곡
  10. 진안 백운동계곡

 

1. 삼척 덕풍계곡

 

 

여름휴가 계곡 추천 베스트 10 첫 번째! 기암괴석의 아름다움과 원시림이 조화를 이루고 있는 가곡면 소재의 덕풍계곡은 금강송의 군락지로 도시의 미세먼지와 혼잡을 벗어나 맑은 공기와 여유로움을 느낄 수 있는 청정지역이다.

 

- 주소 : 강원도 삼척시 가곡면 덕풍길

 

 

2. 함안 별천계곡

 

여름휴가 계곡 추천 베스트 10 두 번째! 맑은 물줄기와 크고 작은 소, 소나무 군락으로 이뤄진 별천계곡이 함안군민은 물론 외지인이 찾는 피서지로 각광을 받고 있다. 여항면 주동리에 있는 별천계곡은 군의 영산인 여항산 자락에 있다.

 

여항면은 골이 깊고 공기가 맑은 청정지역으로 개발바람이 비껴간 곳으로 전원주택과 별장이 많이 들어 서 청정 휴양지로도 이름나 있다. 별천은 여항면 주동리에 있는 주주골이라 부르는 골짜기 끝자락에 있으며 조선시대 정한강 선생이 이곳의 경치가 하도 아름다워 별천지라고 불렀던 데서 유래되었다.

 

- 주소 : 경남 함안군 여항면 주동리 483

 

 

3. 거창 건계정계곡

 

여름휴가 계곡 추천 베스트 10 세 번째! 건계정은 고려 충숙왕 때 홍건적을 물리친 장두민의 후손들이 선조를 숭배하고 마음을 같이하여 서로 화목하게 지내기 위해 1905년 4월에 지은 거창 장씨 문중의 정자이다. 건계정이 있는 계곡은 산과 물과 바위가 아름다워 휴식을 취하면서 마음을 정갈하게 하기에 좋은 곳으로 알려져 있다. 계곡을 따라 길게 뻗어있는 산책로에는 벚꽃나무가 줄지어 있고 그 끝에는 약수터와 건흥산 등산로 입구가 이어져 있어 사시사철 방문객이 많은 곳이다.

 

- 주소 : 경남 거창군 거창읍 상림리1∼30

 

 

4. 고성 옥천사 계곡

 

 

여름휴가 계곡 추천 베스트 10 네 번째! 연화산은 선유, 옥녀, 탄금 등 10여개의 산봉우리가 심산유곡의 형상을 이루고, 계곡에는 청류옥수가 사시사철 흘러 내리는 연화팔경의 절경지 등이 자연경관의 극치를 이루고 있으며 울창한 숲과 계곡 등 자연 경관이 수려해서 등산객뿐 아니라 관광객들에게 인기가 있다.

 

- 주소 : 경상남도 고성군 개천면 연화산1로 471-9

 

 

5. 칠곡 금화계곡

 

여름휴가 계곡 추천 베스트 10 다섯 번째! 맑은 물과 관광농원이 함께하는 곳 금화계곡 금화저수지 상류에 있는 계곡으로 여름철에 맑고 시원하여 피서지로 인기가 높다. 금화저수지 상류계곡을 금화계곡이라 하며 가산면 금화리에 위치한다. 계곡 위쪽지역에서는 사금과 중석이 많이 나 일제 때에는 소화광산이라고 하는 큰 광산이 있었으며, 이때 마을이 새로 생겼는데 동네 이름도 사금과 중석이 많이 나는 광산에 연유하여 금화라고 지었다고 한다.

 

칠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6. 봉화 반야계곡

 

여름휴가 계곡 추천 베스트 10 여섯 번째! 13km에 이르는 계곡으로 면산과 묘산을 지나 서쪽으로 흐르다가 낙동강과 합류한다. 계곡물이 마치 거울처럼 맑아 주위의 수려한 산세가 계곡 물속에서 한번 더 살아날 정도이다. 주변 숲이 울창하며 특히 공기가 깨끗하고 맑다.

 

봉화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7. 단양 남천계곡

 

 

여름휴가 계곡 추천 베스트 10 일곱 번째! 여름에는 울창한 수목과 계곡의 은옥 같은 물이, 가을에는 단풍이 장관을 이루는 남천계곡은 사람들의 발길과 손길에서 조금은 멀찍이 떨어져 자연 그대로의 청정함을 유지하고 있는 곳이다.

 

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8. 가평 명지계곡

 

여름휴가 계곡 추천 베스트 10 여덟 번째! 명지계곡은 경기도내에서 두번째로 높은 명지산(1,267m)의 정상에서 동쪽으로 길게 흘러내려간 계곡이다. 계곡 입구인 명지산 주차장에는 매점, 손두부식당, 공중화장실, 민박집 등이 갖춰져 있다. 계곡에 들어서면 계류의 양도 풍부하고 맑은 데다 암반 위로 시원스레 흘러내리는 모양이 청량하기 그지없다.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9. 영양 본신계곡

 

여름휴가 계곡 추천 베스트 10 아홉 번째! 수하계곡, 울련산을 옆에도고 있는 본신계곡은 울진군 온정면 백암온천으로 가는 길목에 펼쳐져 계곡 길이가 6km에 달한다. 무더운 여름철이나 눈 쌓은 겨울철에는 그 즐거움을 더해주는 곳으로 경북 내룍지방을 동해로 이어주는 길목 역할도 하고 있어 그대로 차를 몰아 울진으로 가면 푸른 바다가 눈 앞에 펼쳐진다.

 

영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10. 진안 백운동계곡

 

여름휴가 계곡 추천 베스트 10 열 번째! 수량이 풍부하고, 여기저기 널려있는 널찍한 암반과 시원하게 쏟아져 내리는 폭포수 등 여러 '백운동'의 이름을 지닌 계곡 중에서도 백미라 손꼽힐 만큼 뛰어난 계곡미를 보여준다.

 

진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정선 가볼만

adeukes.tistory.com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함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함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사천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고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삼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화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양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국내 여행지 중 여름휴가 계곡 추천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