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의자에 앉아서 뱃살 빼는 운동법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협착증에 좋은 운동 10가지와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8가지 그리고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법 6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외출 및 운동시설 출입빈도가 줄어들면서 체중이 불어나는 대참사가 일어나고 있다. 특히 한 통계에 의하면 한국인은 평균 9시간을 의자 위에 앉아 있는 것으로 나타나 더더욱 복부 비만이 되기 쉬운 상황이다. 의자 위에서 할 수 있는 복근 단련 운동 몇 가지가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의자에 앉아서 뱃살 빼는 운동법 6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무릎 들기
  2. 다리 들어 올리기
  3. 상체 접기
  4. 팔꿈치 무릎에 닿기
  5. 쉐도우 복싱
  6. 의자 위로 몸 올리기

 

1. 무릎 들기

 

 

의자에 앉아서 뱃살 빼는 운동법 첫 번째! 먼저 넓게 다리를 벌리고 머리 뒤로 손을 두어 중립 자세를 취한다. 복부를 완전히 수축하고 숨을 들이 마신다. 왼쪽 무릎을 들어 올리면서, 상체를 틀어 오른쪽 팔꿈치가 아래로 내려가게 한다.

 

그리고 팔꿈치가 반쯤 내려갔을 때 숨을 내쉰다. 뒤틀린 상태에서도 등을 똑바로 유지하고 중립 자세로 올라가면서 숨을 들이 마신다. 오른쪽 무릎을 들어 올리고, 상체를 비틀어 왼쪽 팔꿈치가 아래쪽으로 향하게 한다. 중립 자세를 유지하고, 올라가면서 숨을 들이 마신다. 30~60초 동안 동작을 반복한다.

 

 

2. 다리 들어 올리기

 

의자에 앉아서 뱃살 빼는 운동법 두 번째! 책상에 앉아 있다면, 책상에서 멀어지도록 물러선다. 의자를 최소 본인의 다리 길이만큼 거리를 두어 놓는다. 의자 가장자리에 걸쳐 앉고 다리는 엉덩이 너비만큼 벌린다. 복근, 특히 하복부의 근육에 힘을 준다.

 

의자에서 오른쪽 다리를 5cm 정도 들어 올리고 똑바로 편다. 이 자세로 2초 정도 유지한다. 바닥과 다리의 간격이 몇 센티미터 밖에 되지 않도록 발을 내리고 2초 이상 유지한다. 오른쪽 다리를 엉덩이 너비의 중립 위치로 다시 가져온다. 복근에 힘을 주고 다시 운동한다. 왼쪽 다리를 들고 2초 동안 똑바로 들고 유지한다. 그다음 다리를 아래로 내려 다시 2초 동안 유지한다. 양쪽 다리를 각 10~15회 반복한다.

 

 

3. 상체 접기

 

 

의자에 앉아서 뱃살 빼는 운동법 세 번째! 다리를 넓은 자세 취하고 손을 머리 뒤로 둔다. 코어 복근을 완전히 수축한다. 등을 똑바로 세우고 몸을 앞으로 구부려, 오른쪽 팔꿈치가 왼쪽 무릎에 닿게 한다. 앞으로 내려갈 때 숨을 내쉬고 반대로 올라올 때 숨을 들이 마신다. 반대쪽도 이와 같이 반복한다. 이번에는 왼팔이 오른쪽 무릎에 닿는다. 30~60초 동안 동작을 반복한다.

 

4. 팔꿈치 무릎에 닿기

 

의자에 앉아서 뱃살 빼는 운동법 네 번째! 허리를 바르게 펴고 의자에 앉되, 의자 등받이에 등을 기대지 않는다. 그다음 양 손을 머리 옆에 갖다 댄다. 한쪽 무릎을 가슴 쪽으로 들어올리고 이때 배 옆쪽을 살짝 비틀어 반대편 팔꿈치가 무릎에 닿게 한다. 처음 자세로 돌아가 반대편도 같은 방법으로 운동한다. 15번 반복해 4세트 실시한다.

 

 

5. 쉐도우 복싱

 

 

의자에 앉아서 뱃살 빼는 운동법 다섯 번째! 다리를 벌리고 의자에 똑바로 앉는다. 팔을 앞으로 가져오고 복근을 수축한다. 1분간 쉐도우 복싱을 한다. 양 손으로 허공에 펀치를 하는 동작이다. 팔을 움직이는 동작이지만 동시에 동작의 안정을 유지하기 위해 복근에 지속적인 수축이 요구된다.

 

6. 의자 위로 몸 올리기

 

의자에 앉아서 뱃살 빼는 운동법 여섯 번째! 의자에 앉아 손을 의자에 댄다. 몸을 의자에서 뗀다. 엉덩이와 다리가 의자와 바닥 위로 올라가게 한다. 이때 무릎을 붙인 상태여야 하며 복부 근육을 조여준다. 이 자세를 15~20초간 유지한다. 총 4세트 실시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협착증에 좋은 운동 10가지 총정리! (ft. 허리/척추관 협착증 운동법)

이번 글에서는 허리 및 척추관 협착증 운동법으로서 협착증에 좋은 운동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7가지와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8가지 그

adeukes.tistory.com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8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목디스크에 좋은 운동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7가지와 고혈압에 좋은 차 8가지 그리고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법 6가지에 대

adeukes.tistory.com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법 6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무릎관절에 좋은 운동법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관절염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뼈 골절에 좋은 음식 8가지 그리고 허리디스크에 좋은 운동 종류 7가지

adeukes.tistory.com

 

이상 의자에 앉아서 뱃살 빼는 운동법 6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