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멘텀

위염에 좋은 차 9가지 총정리!

룩스온 2021. 7. 11. 18:08

이번 글에서는 위염에 좋은 차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위에 좋은 차 7가지 그리고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맵고 짠 음식을 즐겨먹는 한국인들 가운데 위염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많다. 실제로 근 5년간 위염 환자 수가 15%가량 증가했다. 위염은 위점막 표면에 염증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아무런 증상이 없는 것에서부터 잦은 속쓰림이나 구토, 소화불량, 체중감소까지 증상이 다양하게 나타난다.

 

위염의 대표적인 발병 요인으로는 헬리코박터균 감염, 흡연, 알코올 섭취, 불규칙한 식사습관 등이 있다. 위염은 소화기계 질환인 만큼 예방을 위해서는 식단 개선이 필수적이다. 절주, 금연은 물론 신선한 채소 위주의 식사로 음식을 가려 먹어야 한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위염에 좋은 차 9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생강차
  2. 인진쑥차
  3. 홍삼차
  4. 당삼차
  5. 진피차
  6. 꿀차
  7. 감초차
  8. 마차
  9. 대추차

 

1. 생강차

 

 

위염에 좋은 차 첫 번째! 호흡기 질환에 좋은 생강차는 오열과 발열, 두통, 구토, 식중독 복통설사와 복부팽만감에도 탁월한 효능을 발휘한다. 그 이유는 위액분비를 촉진시키고 소화력을 증진시키며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기 때문이다.

 

2. 인진쑥차

 

위염에 좋은 차 두 번째! 인진쑥에는 탄닌과 카피라린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담즙과 위액 분비를 촉진시켜줌으로써 위장의 기능을 개선해준다. 또 다른 성분인 유파틸린은 강한 항산화 물질로, 활성산소와 염증 인자들을 억제해줌으로써 위염과 위궤양 개선에 도움을 준다.

 

 

3. 홍삼차

 

위염에 좋은 차 세 번째! 홍삼차는 위에 좋은 차일 뿐 아니라 건조한 가을철 체내 수분 보충에도 도움이 돼 일석이조의 효과를 볼 수 있다.

 

4. 당삼차

 

 

위염에 좋은 차 네 번째! 삼이 맞지 않는 이에게는 당삼이 인삼과 같은 효능을 줄 수 있다. 비위 기운이 부족하여 생기는 신체피로, 소화흡수불량, 기침, 갈증, 기허, 혈허효능 등 면역기능향상과 소화성 궤양, 혈압하강에 좋다.

 

5. 진피차

 

위염에 좋은 차 다섯 번째! 진피는 기가 뭉친 것을 풀어주며 비장의 기능을 강화해주는 차이다. 소화불량 등에도 효과가 있다.

 

 

6. 꿀차

 

위염에 좋은 차 여섯 번째! 달콤한 꿀은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는 천연 감미료이다. 또 적정량의 꿀을 정기적으로 섭취하면 건강상 다양한 이점을 챙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여기에는 위궤양 증상 완화도 포함되어 있다.

 

7. 감초차

 

 

위염에 좋은 차 일곱 번째! 감초차는 과도한 위액 분비를 억제해주고 역류성 식도염 등을 완화함에 있어 도움을 준다. 독성물질과 노폐물 등을 배출시켜주고 알코올 등을 분해를 하고 해독을 시켜주며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줌으로써 각종 성인병 예방도 도와준다.

 

8. 마차

 

위염에 좋은 차 여덟 번째! 마에서 나오는 끈적한 뮤신이라는 성분은 위벽을 코팅하여 위산으로 인한 증상의 완화에 효과적이다. 속 쓰림이나 소화 촉진 혹은 위염 예방에 도움을 주는 마차에는 소화효소인 아밀라아제 성분이 상당량 함유되어 있다. 특히 음식을 먹고 난 뒤 더부룩함을 느끼거나 마치 체한 듯한 증상이 있을 때에 마를 꾸준하게 섭취를 해주면 위장에 큰 도움을 준다.

 

9. 대추차

 

위염에 좋은 차 아홉 번째! 대추차는 심신안정은 물론이고 비장의 기를 보호해주는 대표적인 차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

adeukes.tistory.com

 

위에 좋은 차 7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위에 좋은 차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5가지 그리고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

adeukes.tistory.com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장염에 좋은 음식 9가지 그리고 염증에 좋은 음식 12가지에 대하여 궁

adeukes.tistory.com

 

이상 위염에 좋은 차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