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불면증에 좋은 차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불면증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8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듯이 깊은 잠을 자는 것은 피로해소와 면역력 증강에 매우 중요하다. 특히 잠이 들기 어렵거나 수면을 유지하는 것이 어려운 불면증을 겪고 있는 사람들에게 숙면은 생활의 질을 높이는 숙제와도 같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따르면 우리나라 성인의 1/3 이 불면증을 겪고 있는데, 그중 5%만이 병원을 찾는 것으로 알려졌다. 불면증으로 인해 수면을 제대로 취하지 못하게 되면 피로감, 소화불량, 집중력 감소 등으로 일상생활에 지장이 생길 뿐 아니라 우울증, 불안감, 신경 예민 등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도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불면증에 좋은 차 8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꿀차
  2. 대추차
  3. 캐모마일차
  4. 연잎차
  5. 루이보스차
  6. 오미자차
  7. 라벤더차
  8. 국화차

 

1. 꿀차

 

 

불면증에 좋은 차 첫 번째! 꿀 속에는 포도당과 과당, 젖산, 사과산, 마그네슘, 비타민 B 복합체, 트리토판 등이 들어 있어 피로 해소와 신경통, 변비, 불면증에 효과가 있다. 꿀차를 마시면 피부 미용, 기침, 변비, 빈혈 등에도 도움이 된다. 꿀차를 만들 때는 팔팔 끓인 물보다는 65도 정도의 따뜻한 물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

 

2. 대추차

 

불면증에 좋은 차 두 번째! 대추에는 비타민 C와 칼슘이 풍부하고, 대추 씨에는 신경을 안정시키는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긴장 완화, 우울과 불안 증세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있다. 대추씨와 함께 달인 대추차를 먹으면 신경성 불면증이나 스트레스로 인한 불면증과 혈액 순환,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

 

 

3. 캐모마일차

 

불면증에 좋은 차 세 번째! 캐모마일의 아피제닌 성분은 뇌의 안정 작용을 도와 심신 안정에 효과가 뛰어나다. 캐모마일차를 마시면 긴장 이완, 불면증, 소화불량, 생리통, 스트레스성 위염 등에 도움이 된다. 캐모마일 향기를 맡으면 수면이 촉진하기 때문에 베갯속에 캐모마일을 넣어두는 것도 좋다. 단, 임신 중인 사람은 자궁을 자극할 수 있어 피하는 것이 좋다.

 

4. 연잎차

 

 

불면증에 좋은 차 네 번째! 잎을 우려먹는 방식의 연잎차는 향이 좋기로 유명하다. 콜레스트레롤 제거 효과가 있어 식사 전에 마시는 것보단 후에 마시는 것이 좋다. 혈액순환, 생리불순, 피부 미용 등 다목적으로 효과가 있다. 게다가 연잎차에는 치매 예방에 좋은 퀘르시틴과 레시틴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뇌의 기억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뇌세포 막을 튼튼하도록 돕는다.

 

5. 루이보스차

 

불면증에 좋은 차 다섯 번째! 루이보스차는 비타민 C, 비타민 E, 철분, 아연, 칼슘이 풍부하고 카페인 성분이 전혀 들어 있지 않아 아이들도 먹을 수 있다. 루이보스차는 심신 안정, 스트레스 해소, 숙면 유도, 피부미용 소화불량에 효과가 있으며 강력한 항산화 효과로 알레르기 개선에도 도움이 된다.

 

 

6. 오미자차

 

불면증에 좋은 차 여섯 번째! 오미자는 뇌세포를 보호해 뇌건강에 좋다. 불면증으로 인해 감소한 집중력과 기억력을 높이는 데 좋은 역할을 하며 심신을 안정시켜 숙면을 돕는다. 시원한 물에 하루 정도 우려낸 후 냉장고에 보관하며 마시면 된다.

 

7. 라벤더차

 

 

불면증에 좋은 차 일곱 번째! 라벤더는 편안한 잠을 유도하는 대표적인 허브로 라벤더 향을 맡으면 깊은 잠을 깊이 자는 데 도움이 된다. 라벤더는 안정, 진정효과가 있어 피로와 불안감 해소, 두통, 불면증, 소화불량, 불안 등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을 준다. 목욕할 때 라벤더 원액을 욕조에 뿌리고 몸을 담그면 스트레스 해소와 근육 이완에 좋다.

 

8. 국화차

 

불면증에 좋은 차 여덟 번째! 국화는 비타민A 성분이 많아 눈 건강에 도움이 되며 머리를 맑게 하는 효능이 있다. 심신안정에 좋아 불면증 해소에도 도움이 된다. 색과 향이 좋아 눈과 코를 동시에 만족하게 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불면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잇몸에 좋은 음식 7가지와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탈모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하

adeukes.tistory.com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불면증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

adeukes.tistory.com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8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탈모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신장에 좋은 음식 9가지 그리고 방광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

adeukes.tistory.com

 

이상 불면증에 좋은 차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