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낫또의 효능 8가지와 낫또 부작용, 낫또 칼로리 그리고 낫또 맛있게 먹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칡즙 효능과 레몬밤 효능 그리고 마테차 효능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장수 식품 낫또는 장과 혈관 건강에 좋은 대표 건강식품이다. 낫또 속 유익균은 강한 항균 작용 및 장내 유해균을 억제한다. 콩을 발효할 때 생기는 끈적한 실 속에 함유된 나토키나아제가 혈관 내 노폐물을 녹여 건강을 위협하는 심혈관과 뇌혈관 질환 예방에 효과를 기대해볼 수 있다.

 

또한 낫또는 단백질이 풍부해 소고기와 견주어도 손색이 없다. 낫또와 쇠고기 안심 100g당 단백질은 각각 18.6g, 18.7g으로 비슷한 수준이다. 낫또 발효과정에서 생기는 바실러스균은 열에 약해 생으로 먹는 게 좋다. 바실러스균은 장을 깨끗하게 청소하고 변비와 설사 증상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낫또의 효능 8가지와 낫또 부작용, 낫또 칼로리 그리고 낫또 맛있게 먹는 법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낫또의 효능
  2. 낫또 부작용
  3. 낫또 칼로리
  4. 낫또 맛있게 먹는 법

 

1. 낫또의 효능

 

 

(1) 변비 개선

 

낫또의 효능 첫 번째! 낫또는 식이 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장의 연동 운동을 활성화 하여 변비를 개선한다. 또한 유산균이 매우 풍부하여 정장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변비를 개선하고 설사를 멎게 하는데 아주 좋다.

 

(2) 다이어트

 

낫또의 효능 두 번째! 낫또에 함유된 칼슘, 비타민, 미네랄 등의 영양소는 신체의 신진 대사를 활성화하여 에너지의 소비를 늘린다. 또 레시틴과 사포닌은 지방의 흡수를 억제하고 배출함으로써 다이어트를 할 때 도움이 된다.

 

 

(3) 항암 작용

 

낫또의 효능 세 번째! 낫또에는 제니스테인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데, 제니스테인은 위암, 폐암, 전립선암, 유방암, 직장암 등의 암을 예방하는 데 좋은 효과가 있다. 또한 콩의 사포닌은 대표적인 항암 물질 중 하나이다.

 

(4) 골다공증 예방

 

낫또의 효능 네 번째! 낫또에는 칼슘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칼슘은 단백질과 함께 섭취하면 흡수율이 높아지는데 낫또에는 단백질과 비타민K, 제니스테인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칼슘의 흡수율을 높여 골다공증을 예방하는 데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칼슘은 사람의 뼈와 치아의 건강을 유지하는 데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 폐경기 여성의 경우 호르몬 분비 변화에 따라 골다공증의 위험성이 빠르게 증가하는데 낫토에는 칼슘이 매우 풍부할 뿐만 아니라 칼슘의 흡수를 돕는 비타민K도 다량 함유되어 있어 뼈 건강 개선과 골다공증 예방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다.

 

 

(5) 심혈관 질환 예방

 

 

낫또의 효능 다섯 번째! 낫또를 발효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바실러균은 장의 건강을 개선하여 변비와 설사를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 바실러스균이 분비하는 나토키나아제는 혈전의 생성을 막아 심근경색이나 뇌졸중과 같은 심혈관 질환을 예방하는데 좋다.

 

특히 나토키나아제는 혈전 생성 억제, 혈관내 노폐물 제거 등의 작용을 하므로 뇌졸중, 동맥경화, 심근경색, 혈전증과 같은 중증 심혈관 질환의 예방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6) 당뇨 개선

 

낫또의 효능 여섯 번째! 낫또에는 트립신이라는 성분을 억제하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는데, 이 물질은 췌장에서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섬유질은 당의 흡수 속도를 늦추어 혈당이 급격히 상승하거나 떨어지는 것을 억제한다.

 

(7) 두뇌 건강 개선

 

낫또의 효능 일곱 번째! 낫또 효능을 이야기할 때 두뇌 건강 개선 효과를 빼놓을 수 없다. 낫또에 함유된 레시틴이라는 성분은 신경 전달 물질인 아세틸콜린의 생성에 관여하여 두뇌를 건강하게 하며, 뇌의 노화를 늦추어 노인성 치매를 예방하는 데 좋은 효과를 나타낸다.

 

 

(8) 간 기능 개선

 

낫또의 효능 여덟 번째! 낫또에 함유된 비타민과 아미노산은 간의 건강을 향상시키는 데 중요한 영양소이다. 특히 낫또의 비타민B2는 알콜의 분해를 촉진시켜 숙취를 해소하는 데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2. 낫또 부작용

 

 

낫또는 콩을 잘 소화하지 못하는 사람이라 하더라도 낫토가 발효되는 과정에서 단백질이 잘 소화되도록 하므로 누구나 안심하고 복용할 수 있는 식품이다. 다만 식이섬유 함유량이 높으므로 너무 많은 양을 섭취하지 않는 것이 좋다.

 

3. 낫또 칼로리

 

낫또 100g의 칼로리는 212kcal이다.

 

 

4. 낫또 맛있게 먹는 법

 

낫토를 먹을 때 미끈거리는 식감과 향이 거북하다면 비빔밥으로 만들어 먹는 것도 방법이다. 계란 프라이 반숙과 갖은 야채 등을 넣고 낫토를 비벼 먹으면 남녀노소 누구나 낫토를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낫토를 먹을 때 겨자를 넣어 먹으면 항균 작용이 더해져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한다. 또한, 혈전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저녁에 먹는 것이 효과적이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칡즙 효능 부작용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칡즙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우엉차 효능과 양파즙 효능 그리고 아몬드 효능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adeukes.tistory.com

 

레몬밤 효능과 부작용 총정리! (ft. 가루 먹는 법/차 만들기/하루 권장량)

이번 글에서는 레몬밤 효능과 부작용, 레몬밤 가루 먹는 법, 레몬밤 차 만들기 그리고 레몬밤 하루 권장량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파즙 효능과 아몬드 효능 그리고 홍

adeukes.tistory.com

 

마테차 효능 부작용 총정리! (ft. 카페인/다이어트 효과)

이번 글에서는 다이어트 효과 등 카페인이 들어 있는 마테차 효능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아몬드 효능과 홍삼 효능 그리고 노니 효능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

adeukes.tistory.com

 

이상 낫또의 효능 8가지와 낫또 부작용, 낫또 칼로리 그리고 낫또 맛있게 먹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