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광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경기도는 대한민국의 북서부에 있는 도이다. 서울특별시와 인천광역시를 둘러싸고 있고, 동쪽으로는 강원도, 서쪽으로 황해, 남쪽으로는 충청남도 및 충청북도와 접하며, 북쪽으로는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경계를 이룬다.

 

또한 경기도 도청의 소재지는 수원시이고, 의정부시에 북부청사가 설치되어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광주 화담숲
  2. 파주 벽초지수목원
  3. 광명동굴
  4. 가평 잣향기푸른숲
  5. 가평 명지계곡
  6. 양평 세미원
  7. 양평 두물머리
  8. 포천 아트밸리
  9. 용인 에버랜드
  10. 용인 한국민속촌

 

1. 광주 화담숲

 

 

경기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화담숲은 서울에서 40분 거리,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생태수목원이다. LG상록재단이 우리 숲의 생태계를 복원하는데 중점을 두고 1,355,371㎡(약 41만평) 대지에 4천 3백여종의 국내외 자생 및 도입식물을 17개의 테마원으로 조성했다. 화담숲의 화담은 '정답게 이야기를 나누다'는 의미로, 화담숲은 인간과 자연이 교감할 수 있는 생태 공간을 지향한다.

 

- 주소 : 경기도 광주시 도척면 도척윗로 278-1

 

 

2. 파주 벽초지수목원

 

경기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벽초지수목원은 설렘, 신화, 모험, 자유, 사색 그리고 감동의 주제로 만들어진 27개의 동양적 그리고 서양적 정원들을 한 폭의 그림과 같이 어우러지게 담아놓은 원예수목원이다. 수목원 중앙에 위치한 설렘의 공간을 중심으로 왼편에는 벽초지 연못가 주변으로 동양식 정원들이, 오른편에는 말리성의 문을 들어서며 시작하는 서양식 정원들로 조성되어 있다.

 

- 주소 : 경기도 파주시 광탄면 부흥로 242

 

 

3. 광명동굴

 

경기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총 깊이 275m의 광명동굴은 일제강점기에 강제 노역으로 광물을 채취했던 탄광으로, 1972년 폐광 이후 새우젓 창고로 쓰였다가, 2011년 광명시에 의해 이색 여행지로 거듭났다. 동굴의 깊이에 따라 1부터 -7까지 단계를 나누었고, 해발 180m의 1레벨에서 아래로 파고들어가 -95m의 -7레벨에 이른다. -7레벨 지점에는 와인동굴이 있고, 치즈를 곁들여 와인을 맛보거나 와인을 구입할 수 있다.

 

- 주소 : 경기도 광명시 가학로85번길 142

 

 

4. 가평 잣향기푸른숲

 

 

경기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축령산과 서리산 일대에 우리나라 최대 규모 잣나무 숲이 있다. 이곳에 자리잡은 경기도잣향기푸른숲(이하 잣향기푸른숲)은 산림 치유 프로그램과 숲 체험을 즐길 수 있는 산림 휴양 공간이다. 해발 450~600m에 위치한 잣향기푸른숲은 수령 80년이 넘는 잣나무가 숲을 이룬 곳이다. 미끈하게 뻗은 잣나무가 하늘을 가릴 정도로 울창해, 따가운 여름 햇볕도 이곳에서는 힘을 못 쓴다.

 

- 주소 : 경기 가평군 상면 축령로 289-146

 

 

5. 가평 명지계곡

 

경기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경기도 가평 명지산(1,267m)과 화악산(1,468m)에서 흘러내린 물이 만나 28km의 긴 계곡을 만들어냈다. 바로 명지계곡이다. 수량이 풍부하고 물이 맑아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물놀이 명소이다. 수도권에서 가까워 당일치기 일정을 잡아도 여유롭게 즐기고 귀가할 수 있다.

 

- 주소 : 경기도 가평군 북면 적목리 산45

 

 

6. 양평 세미원

 

경기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세미원 연꽃박물관은 연꽃이라는 단일한 테마 아래 연꽃 관련 생활 용품, 고서, 음식 등의 유물이 전시된 세계 유일의 박물관이다. 세미원 6만 2천평 정원은 수질정화 능력이 뛰어난 연꽃을 주로 식재하여 한강물 정화에 기여하고 있다. 연꽃 가득한 여름이 가장 아름다우며 각 계절에 맞는 테마로 정원을 꾸며 사계절 내내 볼거리를 제공한다.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7. 양평 두물머리

 

 

경기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두물머리는 금강산에서 흘러내린 북한강과 강원도 검룡소에서 발원한 남한강이 만나는 곳이다. 1990년대까지 나루터였고, 현재는 드라마와 영화, 결혼사진 등 촬영 명소로 통한다. 겨우내 일출 명소로 인기가 좋고, 정암산과 강물 너머로 비추는 여명을 담기 위해 전국 각지에서 출사를 나온다. 한편에 마련된 액자 틀 모양의 포토존은 각도에 따라 다른 느낌을 준다.

 

- 주소 : 경기도 양평군 양서면 양수리 697

 

 

8. 포천 아트밸리

 

경기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그림 같은 에메랄드빛 호수, 그 위를 병풍처럼 깎아지른 화강암 절벽, 자연속에서 예술을 감상하고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공간인 포천아트밸리는 1990년대까지는 아무도 찾지않는 폐채석장으로 흉물스럽게 방치되었던 곳이었다. 하지만 지금은 연인원 40만명이 찾는 자연과 예술이 함께하는 힐링의 명소로 완전히 탈바꿈하였다.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9. 용인 에버랜드

 

경기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1976년 9개의 놀이 기구를 두고, 그야말로 자연 속 동물농장으로 자연농원이 개장했다. 당시 부지 대부분은 과수원이었으며, 함께 문을 열었던 사파리월드에는 사자를 자연 방사했다. 이후 사파리 버스에 탑승해 호랑이, 곰, 기린까지 구경하였다.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10. 용인 한국민속촌

 

경기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한국민속촌은 전통 문화와 생활상, 미풍양속을 소개하고자 1974년 조성됐다. 조선시대로 떠나는 시간 여행부터 전통 놀이와 시대를 주제로 한 축제, 공예와 놀이 등을 경험하는 체험 프로그램, 야간 개장과 특별 공연 등 흥미진진한 콘텐츠가 가득하다.

 

- 주소 :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민속촌로 90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포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광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광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구리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포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춘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주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