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멘텀

눈에 좋은 차 9가지 총정리!

룩스온 2021. 6. 27. 13:50

이번 글에서는 눈에 좋은 차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눈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고혈압에 좋은 차 8가지 그리고 비타민 A가 많은 음식 12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여름은 자외선이 강한데다가 선풍기와 에어컨 사용량이 많으며, 수영이나 물놀이 등으로 눈을 건조하게 하는 원인이 된다. 또한 컴퓨터로 업무를 하는 직장인들이 많고, 스마트폰으로 SNS 사용자가 점차 늘어나면서 눈의 노화가 증가하고 있으며, 30대 젊은 노안 인구가 점차 늘어나고 있다.

 

눈은 민감한 신체 부위라서 쉽게 피로해지기 쉬우므로 더욱 세심한 관리가 필요하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눈에 좋은 차 9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메리골드차
  2. 결명자차
  3. 감잎차
  4. 블루베리차
  5. 구기자차
  6. 페퍼민트티
  7. 국화차
  8. 금잔화차
  9. 여주차

 

1. 메리골드차

 

 

눈에 좋은 차 첫 번째! 메리골드는 일반적으로 비타민E, 비타민A, 아연, 비타민B1, B2 등 다양한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다. 특히 메리골드는 눈 건강에 도움이 되는 루테인과 지아잔틴 성분이 풍부한 식품이다. 눈에 좋기로 유명한 시금치보다 루테인, 지아잔틴의 함유량이 4배나 높다.

 

2. 결명자차

 

눈에 좋은 차 두 번째! 볶은 결명자를 물에 끓여 결명자차로 해서 즐겨 마시는데 결명자에는 비타민A, 비타민C, 카로틴, 캠페롤이 많이 함유돼 있어 눈의 열을 식혀주는 작용을 하며, 책을 오래 보거나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는 사람에게는 시력감퇴를 늦춰 주고 눈이 어둡거나 침침한 증상을 완화시켜 준다.

 

 

3. 감잎차

 

눈에 좋은 차 세 번째! 감잎차에는 다른 차와 비교과 쉽게 되지 않을 정도로 비타민C가 풍부하다. 비타민C는 눈에 좋은 비타민인 비타민A 못지 않게 눈에 중요한 작용을 하는데, 그 이유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기 때문이다.

 

4. 블루베리차

 

 

눈에 좋은 차 네 번째! 블루베리차를 꾸준히 음용하면 블루베리에 풍부하게 함유된 안토시아닌이 로돕신의 재합성을 도와준다. 블루베리 외에도 복분자차에도 안토시아닌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

 

5. 구기자차

 

눈에 좋은 차 다섯 번째! 구기자차는 예로부터 눈을 밝게 해주는 차로 알려져 왔다. 구기자차에 함유된 베타인 성분은 노안에 따른 시력감퇴나 노인성 백내장에 특히 효능이 있다.

 

 

6. 페퍼민트티

 

눈에 좋은 차 여섯 번째! 페퍼민트에 들어 있는 멘톨 성분이 눈을 맑게 해주는 효과를 나타낸다.

 

7. 국화차

 

 

눈에 좋은 차 일곱 번째! 국화차에는 비타민A와 카로틴이 풍부하여 예로부터 눈을 밝게 해주는 차로 알려져 왔으며, 특히 눈이 충혈되었을 때 효과가 좋다. 매일 장시간 컴퓨터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눈의 건강을 생각해서 커피 대신 국화차를 마시는 습관을 가져보도록 하자.

 

8. 금잔화차

 

눈에 좋은 차 여덟 번째! 금잔화에는 루테인 성분이 풍부해서 눈 건강에 대표적인 꽃으로 불린다. 루테인은 망막과 황반을 구성하는 항산화제 성분으로 눈의 질병, 시력 저하 및 눈의 피로를 막아주는 성분이다. 루테인은 눈 건강 외에도 위궤양, 십이지장 궤양, 소화기관에도 도움이 된다.

 

9. 여주차

 

눈에 좋은 차 아홉 번째! 여주차는 이름이 조금 낯설 수도 있다. 그도 그럴 것이 여주라는 열매가 보편적 열매는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나 구한다면 어렵지 않게 여주차를 구할 수 있다. 여주차는 쓴맛이 적고 구수한 맛이 느껴지는 차인데, 이런 여주차에는 베타카로틴이 다량 들어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눈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눈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노안에 좋은 음식 7가지 그리고 면역력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adeukes.tistory.com

 

고혈압에 좋은 차 8가지 총정리! (ft. 치료방법)

이번 글에서는 고혈압 치료방법으로서 고혈압에 좋은 차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혈관청소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혈액순환에 좋

adeukes.tistory.com

 

비타민 A가 많은 음식 12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비타민 A가 많은 음식 12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여성호르몬이 많은 음식 7가지와 콜라겐 많은 음식 9가지 그리고 비타민 D 많은 음식 6가지에 대하여

adeukes.tistory.com

 

이상 눈에 좋은 차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