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멘텀

변비에 좋은 차 8가지 총정리!

룩스온 2021. 6. 27. 11:50

이번 글에서는 변비에 좋은 차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 해결방법 10가지와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대장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전 세계 인구의 5~20%가 고통을 받고 있는 흔한 증상 중 하나가 바로 변비이다. 변비는 걸러보지 않은 사람은 기분 나쁘고 불쾌하고 힘든 증상을 알 수 없다. 변비란 배변횟수가 적거나 대변이 힘든 경우 대변이 3~4일에 한번 미만인 경우이고, 남자보다 여자에게서 더 흔하다. 또한 나이가 들수록 잘 발생한다.

 

정상배변은 대장 및 항문을 둘러싸고 있는 여러 근육에 의해서 이루어지는데 나이가 들면 성장호르몬이 감소하여 근육량이 줄어서 대장에 연동운동도 약해지고 활동량도 줄어서 운동량이 부족해지기 때문에 더 잘 발생하게 된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변비에 좋은 차 8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율무차
  2. 우엉차
  3. 팥차
  4. 루이보스티
  5. 매실차
  6. 목이버섯차
  7. 쑥차
  8. 생강차

 

1. 율무차

 

 

변비에 좋은 차 첫 번째! 율무에는 덱스트린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이 성분은 변비에 좋은 작용을 하는데 덱스트린의 경우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도록 도와줌으로써 변비와 숙변을 해소시켜준다.

 

2. 우엉차

 

변비에 좋은 차 두 번째! 우엉차에는 변비에 좋은 식이섬유와 올리고당이 풍부하다. 식이섬유는 장내 변의 부피를 증가시켜 장을 자극해 변을 쉽게 볼 수 있게 도와준다. 올리고당 성분은 장내 유산균 중 비피더스균의 먹이가 돼 비피더스 균을 증가시키므로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해줘 변비를 완화와 체중을 감소시키는 데 도움을 준다.

 

 

3. 팥차

 

변비에 좋은 차 세 번째! 팥에는 각종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다. 팥에 함유된 섬유질과 사포닌이 장을 자극하여 변비를 해소해준다.

 

4. 루이보스티

 

 

변비에 좋은 차 네 번째! 루이보스티는 무방부제, 무색소, 무카페인으로 변비를 유발하는 성분을 제거해주어 변비를 예방해주고 개선해준다. 변비를 유발하는 성분은 래디컬이라는 성분인데, 이 성분은 배변 활동 장애를 일으켜 변비를 유발한다. 루이보스티를 섭취하면 이 래디컬 성분을 효과적으로 없애준다.

 

5. 매실차

 

변비에 좋은 차 다섯 번째! 해독, 살균 작용을 하는 매실은 식중독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이며 뛰어난 정장 작용이 있어 설사나 변비의 완화를 돕는 효능이 있다. 매실차는 화농성 여드름 치료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꾸준히 섭취하면 피부가 탄력 있고 촉촉해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6. 목이버섯차

 

변비에 좋은 차 여섯 번째! 목이 버섯은 비타민과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다. 혈액 정화 효능이 있어 거친 피부를 개선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또한 목이 버섯은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변비에도 좋고 빈혈 및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이 있다.

 

7. 쑥차

 

 

변비에 좋은 차 일곱 번째! 쑥차에는 치네올이라는 성분이 있어 장 속 대장균 등의 나쁜 균을 죽이고 소화액의 분비를 왕성하게 해 소화 작용을 돕는다.

 

8. 생강차

 

변비에 좋은 차 여덟 번째! 생강차는 장내로 들어가는 음식을 살균해주어 식중독, 장염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특히 생강은 식이섬유가 참외의 7배나 들어 있으며, 매운맛인 진저롤(신선한 생강에서 발견되는 화합물)이 위액을 촉진하고 장을 연동시켜 음식물의 소화를 돕고 변비를 예방하는 데 효과적인 음식이다. 또한 신진대사를 활발히 해 잦은 설사와 장 건강에 도움이 된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해결방법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변비에 좋은 음식 변비해결방법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대장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설사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adeukes.tistory.com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저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빈혈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혈압에 좋은 음식 17가지에 대하여 궁금

adeukes.tistory.com

 

대장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대장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신장에 좋은 음식 9가지 그리고 잇몸에 좋은 음식 7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adeukes.tistory.com

 

이상 변비에 좋은 차 8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