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대관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양구군은 대한민국 강원도 북중부에 있는 군이다. 서쪽으로 철원군과 화천군, 남서쪽으로 춘천시, 동쪽으로 인제군, 북쪽으로 군사분계선을 경계로 조선민주주의인민공화국과 접한다.

 

양구는 38도선 이북 지역으로, 한국전쟁 때 대한민국이 수입면을 제외한 군역의 거의 대부분을 수복하였다. 군사분계선에 인접한 주요 군사지역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한반도섬
  2. 제4땅굴
  3. 비봉전망타워
  4. 박수근미술관
  5. 팔랑민속관
  6. 소지섭길 51K 두타연 갤러리
  7. 비봉산
  8. 팔랑폭포
  9. 양구수목원
  10. DMZ 펀치볼 둘레길

 

1. 한반도섬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양구 한반도섬은 파로호 상류에 위치한 국내 최대 규모의 인공습지이다. 한반도의 배꼽이라고 불리는 국토 정중앙 양구에 떠있는 한반도 섬이라니 완벽한 곳에 자리를 잡았다고 생각했다. 한반도섬을 향해 시원하게 뻗어 있는 나무 데크길을 따라 걸어 들어가면 물 위를 걷는 듯한 느낌이 든다. 양구는 사계절 중 어느 계절에 방문해도 다양한 매력을 뽐내는 곳이다.

 

- 주소 : 강원 양구군 양구읍 고대리 647-1

 

 

2. 제4땅굴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제4땅굴은 북한의 새로운 침투 방법으로 모색되어 굴설된 땅굴로 1978년 제3땅굴이 발견된 지 12년 만인 1990년 3월 3일에 양구 동북쪽 26㎞ 지점 비무장지대 안에서 발견되었으며 군사분계선에서 1.2㎞ 떨어진 곳에 위치하고 있다.

 

- 주소 : 강원 양구군 해안면 땅굴로 454

 

 

3. 비봉전망타워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푸르른 하늘을 뽐내는 양구의 전경을 볼 수 있는 비봉전망타워이다. 비봉전망타워는 양구군민공원에 세련된 외관을 뽐내며 자리잡고 있다. 비봉전망타워에는 레스토랑, 카페, 갤러리, 그리고 전망대가 있다.

 

- 주소 : 강원 양구군 양구읍 양남로7번길 13

 

 

4. 박수근미술관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박수근은 양구의 한 가난한 집 장남으로 태어나 풍족하지 못한 유년시절을 보냈다. 지금 우리가 생각하는 박수근 화가의 가치와는 달리 그는 가난한 집안 환경 때문에 미술교육을 제대로 받은 적이 없다. 그는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며 독학으로 미술에 대한 꿈을 키워왔다. 박수근 선생은 이름 없고 가난한 서민의 삶을 소재로 인간의 선함과 진실함을 그리고자 일생을 바친 화가이다.

 

- 주소 : 강원 양구군 양구읍 박수근로 265-15

 

 

5. 팔랑민속관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양구지역은 전통 민속문화를 전승, 보전하고 산간 민속마을의 문화자료를 수집, 전시하기 위해 팔랑리 마을에 1998년 12월 팔랑민속관이 건립, 개관되었으며, 이 고장을 찾는 관광객들이 산간 민속문화를 한눈에 감상할 수 있게 되었다.

 

- 주소 : 강원 양구군 동면 팔랑리 1182-5

 

 

6. 소지섭길 51K 두타연 갤러리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소지섭길(소지섭 51K)은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양구의 아름다움과 따뜻함에 반한 소지섭이 이를 통해 자신의 이야기를 들려주고자 만들어진 길로 소지섭이 가장 좋아하는 숫자 51을 소지섭길의 총거리로 확정했다.

 

- 주소 : 강원 양구군 방산면 고방산리 229

 

 

7. 비봉산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강원도 양구군 양구읍에 위치한 산이다. <신증동국여지승람>에 "현의 북쪽으로 2리에 있으며 진산이다"라고 표기되어 있다. <관동지>에는 "도솔산에서 이어진 산줄기이며 본 현의 진산이 된다. 관문에서 2리쯤 떨어져 있다"라고 기록되어 있다. 이 문헌 자료로 볼 때 비봉산은 도솔산과 함께 양구의 주요 지맥임을 알 수 있다.

 

- 주소 : 강원 양구군 양구읍 상리 322

 

 

8. 팔랑폭포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팔랑초등학교에서 조금 떨어진 앞산 기슭에 깊숙이 발달한 팔랑폭포는 그다지 높지는 않지만, 수량이 풍부하여 시원스럽다. 폭포 옆의 암벽에는 300년 이상 묵은 소나무 한 그루가 외로이 있어 폭포의 아름다운 자태를 한층 더해주고 있으며 지나가는 문인과객들이 걸음을 멈춰서서 시 한수로 고된 몸을 위로하였다는 곳으로도 유명하다.

 

- 주소 : 강원 양구군 동면 팔랑리

 

 

9. 양구수목원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양구 수목원은 도내 4번째 공립 수목원으로 등록되어 1000여 종의 나무와 식물을 한곳에서 감상할 수 있다. 양구군 대암산 자락에 위치한 양구 수목원은 2004년 생태식물원 조성을 시작으로 DMZ야생동물생태관, DMZ야생화분재원, 목재문화체험관 그리고 DMZ무장애나눔길과 생태 탐방로가 한군데 어우러진 자연중심의 수목원이라고 할 수 있다.

 

- 주소 : 강원 양구군 동면 원당리 180

 

 

10. DMZ 펀치볼 둘레길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DMZ펀치볼둘레길은 국토정중앙 최북단이라는 상징성과 전쟁과 평화에 관련된 테마를 중심으로 산림문화, 역사를 체험할 수 있도록 조성한 73.22km의 숲길로서, 평화의 숲길, 오유밭길, 만대벌판길, 먼멧재길 등 4개 코스로 이루어져 있다.

 

- 주소 : 강원 양구군 해안면 해안서화로 23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대관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대관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인제 가볼

adeukes.tistory.com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태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평창 가볼만

adeukes.tistory.com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강원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횡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인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평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성 가볼만

adeukes.tistory.com

 

이상 강원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