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서울특별시는 대한민국의 수도이자 최대 도시이다. 백제의 첫 수도인 위례성이었고, 고려의 남경이었으며, 조선의 수도가 된 이후로 현재까지 대한민국 정치·경제·사회·문화의 중심지이다. 중앙으로 한강이 흐르고, 북한산, 관악산, 도봉산, 불암산, 인릉산, 청계산, 아차산 등의 산들로 둘러싸인 분지 지형의 도시이다.

 

서울의 면적은 605.2㎢로 대한민국 면적의 0.6%이고, 인구는 약 970만 명으로 대한민국 인구의 18.7%를 차지한다. 시청 소재지는 중구이며, 25개의 자치구가 있다. 1986년 아시안 게임, 1988년 하계 올림픽, 2010년 서울 G20 정상회의 등을 개최하였다. 2018년 서울의 지역내총생산은 422조원이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롯데월드타워
  2. 남산서울타워
  3. 청와대
  4. 경복궁
  5. 63스퀘어
  6. 창덕궁
  7. 명동성당
  8. 삼청동 골목길
  9. 광화문광장
  10. 흥인지문(동대문)

 

1. 롯데월드타워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글로벌 상징성과 한국의 전통미, 인간과 기술, 첨단과 자연이 공존하는 롯데월드타워는 하나의 건축물에 도시생활의 모든 것을 구현한 수직도시이다. 555m, 123층의 거대한 수직도시 롯데월드타워에는 국내 최고 높이(500m) 전망대인 서울스카이, 국내 최고 수준의 호텔 시그니엘서울, 프리미엄 헬스케어센터와 피트니스센터, 파이낸스센터가 입점한 포디엄이 위치하여 그 높이만큼 특별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다.

 

- 주소 :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300 (신천동)

 

 

2. 남산서울타워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도심 속 로맨틱 아일랜드로 입지를 굳힌 남산서울타워는 예로부터 백년해로의 길지로 널리 알려진 남산(262m) 정상에 위치한 높이 236.7m의 탑으로, 해발 480m 위치에서 서울시를 360도 파노라마 뷰로 조망할 수 있는 최고의 전망을 자랑한다. 외국인이 선택한 관광 명소 1위로 꼽힌 바 있는 서울의 상징이자, 영원한 사랑을 꿈꾸는 전세계 연인들의 로맨스 성지이다.

 

- 주소 : 서울 용산구 남산공원길 105 (용산동2가, YTN서울타워)

 

 

3. 청와대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서울 종로구에 자리해 있는 청와대는 대한민국 대통령의 관저이다. 본관에는 대통령 집무실, 접견실, 회의실, 주거실 등이 있다. 부속건물로는 비서실, 경호실, 춘추관, 영빈관, 북악산과 연결된 후원과 연못이 있다. 관람희망일 6개월 전부터 최소 20일 전까지 사전 방문 신청해야 한다.

 

- 주소 : 서울 종로구 청와대로 1 (세종로)

 

 

4. 경복궁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경복궁은 조선 시대에 지어진 왕궁 중 가장 큰 궁궐이었다. 조선 왕조 개국 3년인 1395년에 완공된 궁궐은 390여 칸으로 한양의 중심축에 자리했다. 개국공신 정도전은 태조로부터 첫 번째 궁궐의 이름을 지으라는 명을 받았고, 고심 끝에 '새 왕조가 큰 복을 누려 번영할 것'이라는 의미로 경복궁이라는 이름을 붙였다. 경복궁은 5대궁인 경희궁, 덕수궁, 창경궁, 창덕궁 중 가장 큰 궁궐로 조선 왕조의 주요 궁궐 역할을 했다.

 

- 주소 : 서울 종로구 사직로 161 (세종로, 경복궁)

 

 

5. 63스퀘어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여의도 63빌딩은 볼거리, 먹을거리, 즐길거리 등을 갖춘 복합 공간이다. 빌딩의 맨 꼭대기, 63 스카이텍은 전망 하나만으로 모든 걸 압도한다. 59층 스카이라운지 워킹 온 더 클라우드는 아름다운 전망을 보며 식사를 할 수 있는 이탈리아 레스토랑이다. 57층에 위치한 중식당 백리향도 특별한 맛이 있는 곳이다.

 

- 주소 : 서울 영등포구 63로 50 (여의도동, 63한화생명빌딩)

 

 

6. 창덕궁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창덕궁은 서울에서 두 번째로 유네스코 선정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되었다. 동아시아 궁전 건축사에 있어 비정형적 조형미를 간직한 대표적 궁으로 주변 자연환경과의 완벽한 조화와 배치가 탁월하다는 이유로 선정됐다. 창덕궁은 1405년 태종에 의해 세워졌으며, 오랜 시간 법궁의 역할을 한 궁궐이다.

 

- 주소 : 서울 종로구 율곡로 99 (와룡동, 창덕궁)

 

 

7. 명동성당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명동성당은 우리나라 최초의 본당이며 한국 천주교회의 상징이다. 고종 29년(1892)에 착공, 광무 2년(1898)에 준공되었다. 명동성당은 우리나라 기독교 역사뿐 아니라 정치, 사회, 문화 전반에 걸쳐 큰 영향을 미친 터전이다.

 

- 주소 : 서울 중구 명동길 74 (명동성당)

 

 

8. 삼청동 골목길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서울에서 가장 스타일리시한 골목, 삼청동. 언제부터인가 가난한 예술가들이 삼청동으로 찾아들었다. 거리에 예술적 향취가 묻어나기 시작했고, 지금의 삼청동 거리가 만들어졌다. 골목길 구석구석에 보물같이 예쁜 가게들이 숨어 있지만 중심 거리 양쪽으로 늘어선 색색의 쇼윈도 먼저 구경해보자. 재기발랄한 인테리어 숍이 눈을 끄는가 하면 바로 옆가게에는 고풍스런 전통숍이 자리잡고 있는데 서로 훌륭한 조화를 이룬다.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가회동 일대

 

 

9. 광화문광장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조선 태조는 1394년에 도읍을 한양으로 옮기고 정국인 경복궁을 지었다. 그리고 궁의 정문인 광화문 앞 길의 좌우에 의정부를 포함해 육조 관아 거리를 건설했다. 한양 최고의 길이었다. 2009년 그 길이 다시 열렸다. 광화문에서 청계광장에 이르는 광장이 들어선 것이다.

 

- 주소 : 서울특별시 종로구 세종대로 172

 

 

10. 흥인지문(동대문)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보물 제1호 흥인지문은 한성부를 보호하기 위해 만든 서울 성곽의 여덟 성문 가운데 동쪽의 큰 대문에 해당한다. 동대문이라는 이름도 거기서 기인했다. 조선 태조 7년(1398)에 완성되었고 고종 6년(1869)에 개보수되었다.

 

- 주소 : 서울 종로구 종로 288 (종로6가, 흥인지문)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분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과천 가볼만

adeukes.tistory.com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구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제부도 가볼

adeukes.tistory.com

 

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평택 가볼

adeukes.tistory.com

 

이상 서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