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멘텀

위에 좋은 차 7가지 총정리!

룩스온 2021. 6. 24. 16:51

이번 글에서는 위에 좋은 차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5가지 그리고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위암은 폐암, 간암과 함께 한국인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는 3대 암 중 하나이다. 위암이 많은 이유는 잦은 술자리, 불규칙한 식생활,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 스트레스 등으로 위에 부담이 커지면서 위염, 위궤양 등 위 관련 질병이 늘어났기 때문이다.

 

이 때문에 위 건강을 지키기 위해 위에 좋은 차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위에 좋은 차 7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생강차
  2. 페퍼민트차
  3. 매실차
  4. 옥수수차
  5. 펜넬차
  6. 민트차
  7. 진피차

 

1. 생강차

 

 

위에 좋은 차 첫 번째! 생강은 아시아에서 전통적으로 위장에 가스를 배출시키고 복부가 부풀어 오르는 것을 완화시켜주는 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차로 마시면 소화 기관을 편안하고 부드럽게 해준다.

 

2. 페퍼민트차

 

위에 좋은 차 두 번째! 위나 배가 아플 때 페퍼민트차를 마시면 통증 완화에 도움이 된다. 또한 페퍼민트는 메스꺼움을 누그러뜨리는 데도 도움을 준다. 그러나 위산과다 때문에 위에 통증이 있다면 페퍼민트차는 피하는 것이 좋다.

 

 

3. 매실차

 

 

위에 좋은 차 세 번째! 매실은 중국에서 3000년 전부터 약재로 사용됐다는 기록이 내려온다. 우리 주변에도 흔히 소화가 안 될 때 매실음료를 찾는 것을 볼 수 있다. 이는 매실이 가진 해독작용 덕분이다. 배탈이나 식중독 등을 치료할 때 도움이 된다.

 

매실에는 칼슘, 인, 칼륨 등 무기질과 카로틴, 시트르산, 유기산 등 다양한 영양분이 있다. 특히 유기산은 위장의 작용을 활발하게 하고 식용을 돋우는 작용을 한다. 신맛은 위액을 분비하고 소화기관을 정상화하여 소화불량과 위장 장애를 없애준다.

 

 

4. 옥수수차

 

위에 좋은 차 네 번째! 옥수수차는 위와 장을 튼튼히 한다. 소화 효소 작용으로 소화액의 분비를 높여 식욕과 소화를 촉진하고, 장의 연동운동을 활발하게 한다. 따라서 변통이 조절되며, 장내 유익균의 기능도 돕는다.

 

5. 펜넬차

 

 

위에 좋은 차 다섯 번째! 배에 가스가 차고 속이 더부룩하다면 펜넬차를 마시는 것이 도움이 된다. 펜넬은 소화를 촉진하고 가스를 없애는 데 효능이 있다. 위경련 증상 완화에도 도움을 준다.

 

6. 민트차

 

위에 좋은 차 여섯 번째! 민트차는 식후에 소화에 도움을 주며 특히 위가 좋지 않아 차를 잘 마시지 못하는 사람에게 도움을 준다.

 

7. 진피차

 

위에 좋은 차 일곱 번째! 장을 활성화시켜 변비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되고, 신경성 소화불량 및 위염을 줄여준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위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위염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간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폐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

adeukes.tistory.com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5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피로회복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어지럼증에 좋은 음식 7가지 그리고 항암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adeukes.tistory.com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치아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잇몸에 좋은 음식 7가지에 대하여 궁

adeukes.tistory.com

 

이상 위에 좋은 차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