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모멘텀

당뇨에 좋은 차 9가지!

룩스온 2021. 6. 24. 14:51

이번 글에서는 당뇨에 좋은 차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당뇨에 나쁜 음식 4가지와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관절염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당뇨병을 앓는 사람들의 경우 탄산음료, 주스, 설탕이 든 스포츠음료를 피하는 것이 좋다. 대신 전문가들은 혈당을 자극하지 않고 스트레스를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차를 마실 것을 권한다.

 

하루에 세 잔 또는 그 이상의 차를 마시는 것이 당뇨병의 위험 감소와 관련이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당뇨에 좋은 차 9가지는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홍차
  2. 생강차
  3. 루이보스차
  4. 녹차
  5. 솔잎차
  6. 캐모마일차
  7. 구기자차
  8. 히비스커스차
  9. 페퍼민트차

 

1. 홍차

 

 

당뇨에 좋은 차 첫 번째! 홍차를 마시면 당뇨병 혹은 당뇨 합병증에 걸릴 위험을 줄일 수 있다. 연구에 의하면 홍차를 포함한 각종 차에는 부분적으로 인슐린 저항성을 개선하고 염증 반응을 완화하는 효과가 있다.

 

2. 생강차

 

당뇨에 좋은 차 두 번째! 생강 뿌리로 만든 보충제를 섭취하는 경우 제2형 당뇨병을 가진 사람들의 공복 혈당 수치는 낮아진다. 생강은 인슐린 민감도 증가뿐 아니라 탄수화물 대사 과정에 관여하는 효소를 억제해 체내 혈당 조절에 영향을 줄 수 있다.

 

 

3. 루이보스차

 

당뇨에 좋은 차 세 번째! 루이보스차는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체중 감소는 당뇨 전 단계 사람들에게 제2형 당뇨병의 발병을 지연시키거나 예방하는 데 중요한 요소이다. 또한 제2형 당뇨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혈당을 조절하고 잠재적으로 질병의 진행을 줄이는 데도 도움이 될 수 있다.

 

4. 녹차

 

 

당뇨에 좋은 차 네 번째! 녹차와 녹차 추출물은 혈당 수치를 낮춰 제2형 당뇨병과 비만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녹차를 습관적으로 10년 이상 마신 사람은 그렇지 않은 사람보다 체지방이 낮고 허리둘레가 작은 경향이 있다.

 

5. 솔잎차

 

당뇨에 좋은 차 다섯 번째! 우리 조상들이 전통적으로 이용하던 향신료와 한약재로서 간장 질환과 더불어 위에 좋은 차로 쓰이며 신경계, 순환계 질환에 사용되어 혈관에 좋은 음식으로 쓰여진다. 또한 콜레스테롤을 관리해주어 혈압에 좋은 차로 쓰여지며, 당뇨에도 이로운 효과를 나타낸다.

 

 

6. 캐모마일차

 

당뇨에 좋은 차 여섯 번째! 잠 못 이루는 밤은 당뇨병에 걸린 사람들에게 해롭다. 단 하루의 수면 부족도 잠재적으로 혈당 수치를 높일 수 있다. 카페인 없는 카모마일 차를 마시면 수면보충을 도울 수 있다. 당뇨병은 염증 상태로 여겨지며, 적절한 음식 섭취와 함께 질 높은 수면이 염증감소에 중요하다.

 

7. 구기자차

 

 

당뇨에 좋은 차 일곱 번째! 콜린 대사물질의 하나인 베타인이 풍부해서 간에 지방이 축적되는 것을 억제해주며 간 기능 개선과 간에 좋은 영양제, 간경화에 좋은 음식 더불어 고혈압에 좋으며, 당뇨에도 이롭다.

 

8. 히비스커스차

 

당뇨에 좋은 차 여덟 번째! 당뇨병에 걸리면 심장질환에 걸릴 확률이 높고 심장마비와 뇌졸중 발병률도 높다. 히비스커스차는 혈압을 내리는 효과가 있어 심혈관 질환에 걸릴 위험이 높은 당뇨병 환자들에게 좋다.

 

9. 페퍼민트차

 

당뇨에 좋은 차 아홉 번째! 페퍼민트 차를 마시면 기분이 차분해질 수 있다. 스트레스 수준이 높은 제2형 당뇨병을 가진 사람들에게 이같은 진정 효과가 유용할 수 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당뇨에 나쁜 음식 4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당뇨에 나쁜 음식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와 뼈에 좋은 음식 6가지 그리고 혈압에 좋은 음식 17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adeukes.tistory.com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당뇨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전에 다루었던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8가지와 탈모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신장에 좋은 음식 9가지에 대하여 궁

adeukes.tistory.com

 

관절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관절염에 좋은 음식 10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뼈 골절에 좋은 음식 8가지와 골절에 좋은 음식 10가지 그리고 뼈에 좋은 음식 6가지에 대하여 궁금하다

adeukes.tistory.com

 

이상 당뇨에 좋은 차 9가지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