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홍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계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홍성군은 대한민국 충청남도 중서부에 있는 군이자, 충청남도청 소재지이다. 군청 소재지는 홍성읍이며, 행정구역은 3읍 8면이다. 2012년에 충청남도청이 대전에서 홍북읍 일대의 내포신도시로 이전되었다.

 

홍성의 면적은 443.9km²이고, 인구는 약 10만 명이다. 특산물로는 한우, 한돈, 토굴 새우젓, 대하, 광천김 등이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홍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홍주읍성
  2. 남당항
  3. 죽도
  4. 용봉산
  5. 오서산
  6. 한용운선생생가지
  7. 김좌진장군생가지
  8. 궁리포구
  9. 성삼문선생유허지
  10. 그림같은 수목원

 

1. 홍주읍성

 

 

홍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서해의 관문이자 홍주목의 치소를 둘러쌓은 홍주성은 1,772m에 달하였으나 현재는 남쪽의 810m 성벽만 남아 있다. 홍주목의 36동에 이르렀던 관아 건물이 일제에 의해 훼손되어 조양문, 홍주아문, 안회당, 여하정만 남아 있다.

 

- 주소 : 충청남도 홍성군 홍성읍 아문길 27

 

 

2. 남당항

 

홍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남당항은 광활하게 펼쳐진 천수만과 어우러진 수산물의 보고로 대하, 우럭, 새조개, 꽃게, 새우 등 사시사철 싱싱한 수산물이 있고, 주변에는 많은 횟집이 산재해 있어 홍성은 몰라도 남당항이 위치해 있는 남당리는 알 정도로 대표적인 관광 명소이다. 특히 천수만 최고 별미인 새조개가 유명해 미식가들을 유혹한다.

 

- 주소 : 충남 홍성군 서부면 남당리

 

 

3. 죽도

 

홍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홍성군 서부면 서쪽에 있는 홍성군 유일의 유인도로 섬 주위에 대나무가 많이 자생하고 있어 '죽도'라 불린다. 죽도는 천수만 내에 위치하고 있는 작고 아름다운 섬으로 낭만과 자연이 그대로 보존된 천혜의 섬이다.

 

- 주소 : 충청남도 홍성군 서부면 죽도길 86

 

 

4. 용봉산

 

 

홍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홍성에서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홍성여행의 필수 코스인 용봉산은 산세가 용의형상과 봉황의 머리를 닮은 데에서 유래하였으며, 또한 8개의 산봉우리로 형색을 갖췄다고 하여 팔봉산이라고도 한다.

 

- 주소 :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 용봉산2길 87 용봉산

 

 

5. 오서산

 

홍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오서산은 충남 서북부 최고봉(791m)으로 홍성, 보령, 청양에 걸쳐 있다. 정상에서 북쪽의 740m 봉으로 이어지는 주능선 곳곳에 억새밭이 산재해 석양이 물들 때 더욱 환상적이다. 대운대사가 창건한 정암사가 산 중턱에 위치하고 있다.

 

- 주소 : 충남 홍성군 광천읍 담산리 일원

 

 

6. 한용운선생생가지

 

홍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한용운선생생가지는 독립운동가이자 승려이며 시인인 만해 한용운 선생이 태어난 곳이다. 한용운 선생은 1919년 3·1운동 민족대표 33인의 한사람으로서 독립선언서의 공약 3장을 작성하였으며 1926년에는 시집 <님의 침묵>을 출간하여 저항문학에 앞장섰다.

 

- 주소 : 충청남도 홍성군 결성면 만해로318번길 83

 

 

7. 김좌진장군생가지

 

 

홍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김좌진장군생가지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독립운동가였던 백야 김좌진 장군이 태어나고 성장한 곳이다. 김좌진 장군은 한국 독립투쟁사에서 최고의 전과로 기록되는 청산리 전투를 승리로 이끈 것으로 유명하다. 장군은 이곳에서 15세 때 노비문서를 불사르고 전답을 나눠줬으며, 17세 때는 갈산중고등학교 자리에 호명학교를 세워 신학문을 교육하였다.

 

- 주소 : 충청남도 홍성군 갈산면 백야로546번길 12

 

 

8. 궁리포구

 

홍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궁리포구는 잔잔하면서 광활하게 펼쳐진 천수만을 앞에 두고 있어 경치가 아름다우며, 갯벌 체험 등을 할 수 있는 체험장이 있어 많은 관광객들이 즐겨 찾는 곳이다.

 

- 주소 : 충남 홍성군 서부면 궁리

 

 

9. 성삼문선생유허지

 

홍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성삼문선생유허지는 성삼문 선생의 외가가 있던 곳으로 그가 태어난 집터이다. 성삼문은 수양대군이 조카 단종을 폐하고 왕위에 오르는 것에 반대한 사육신의 한 사람이다. 세종(재위 1418~1456) 때 집현전의 학자로 훈민정음 창제에 크게 공헌하였으며, 단종 폐위에 대해서도 굳은 절개를 지켜 죽임을 당했다.

 

- 주소 : 충청남도 홍성군 홍북읍 매죽헌길 403-12

 

 

10. 그림같은 수목원

 

홍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내 집의 정원과도 같은 편안하고 안락함을 전하는 곳이 되고자 ‘정원’이 되었고, 자연과 예술이 함께하는 공간이 되고자 ‘그림’이 된 그림같은 정원은 89,449m²의 대지 위에 소나무를 중심으로 목본류 460여종, 초본류 870여종 등 총 1330여종을 보유하게 되어 2005년에 문을 열게 된 수목원입니다.

 

- 주소 : 충청남도 홍성군 광천읍 충서로400번길 102-36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예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계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세종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보령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계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양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계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계룡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청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당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서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충남 여행지 추천지 중 홍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