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서귀포시는 대한민국 제주특별자치도 남부에 있는 행정시이다. 과거 남제주군에 속했던 서귀읍이 서귀포항을 중심으로 도시화되어 1981년 자치시인 서귀포시로 승격하여 분리되었다가, 2006년 제주특별자치도 출범과 함께 동서로 접하던 자치군이었던 남제주군과 통합하여 행정시가 되었다.

 

서귀포시 서호동에 혁신도시가 건설 중이며, 공무원연금공단, 국립기상연구소, 한국국제교류재단, 국세공무원교육원 등이 이전될 예정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천지연폭포
  2. 쇠소깍
  3. 정방폭포
  4. 외돌개
  5. 한라산영실코스
  6. 황우지해안
  7. 백록담
  8. 이중섭거리
  9. 감귤박물관
  10. 새연교

 

1. 천지연폭포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천지연은 하늘과 땅이 만나 이루어진 연못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는데, 폭포의 길이 22m, 그 아래 못의 깊이가 20m로, 가히 하늘과 땅이 만나는 연못이라 불린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남성중로 2-15

 

 

2. 쇠소깍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쇠소깍은 한라산에서 흘러내려온 물줄기가 제주도 남쪽으로 흐른다는 효돈천의 끝자락에 위치하고 있다. 효돈천의 담수와 해수가 만나 생긴 깊은 웅덩이가 바로 쇠소깍이다. 쇠소깍의 '쇠소'란 소가 누워 있는 모습의 연못을 뜻하며, '깍'은 마지막 끝을 의미한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쇠소깍로 128

 

 

3. 정방폭포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정방폭포는 천제연폭포, 천지연폭포와 더불어 제주도 3대 폭포라고 불린다. 높이 23m, 너비 8m에 깊이 5m에 달하며, 국내에선 유일한 뭍에서 바다로 직접 떨어지는 폭포이다. 서귀포 시내에서 버스로 15분 거리에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칠십리로214번길 37

 

 

4. 외돌개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제주 올레길 7코스의 시작점인 외돌개는 바다에서 20m 높이로 솟아난 형상의 돌기둥이다. 바다 위에 홀로 우뚝 서 있어 '외돌개'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장군석', '할망 바위'라는 이름으로도 불리는데, 최영장군이 원나라와 싸울 때, 이 바위를 장군처럼 꾸며 놓아 적군을 자멸하게 했다는 설화가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홍동 791

 

 

5. 한라산영실코스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한라산 영실 등산로는 길이 5.8km, 2시간 30분이 소요되는 코스로, 한라산 코스 중 가장 짧으면서도 가장 아름다운 구간으로 꼽힌다. 차로 등산로 앞, 1,280m 고지까지 올라갈 수 있다. 백록담 밑에 남벽분기점까지 가는 영실탐방로는 그나마 수월하게 오를 수 있어 초보자들에게도 추천하는 코스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영실로 246

 

 

6. 황우지해안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황우지해안은 제주도의 대표적인 관광명소인 외돌개에서 도보로 5분이면 닿는 거리에 있다. 평소에도 수많은 관광객이 들락거리지만 검은 현무암이 요새처럼 둘러쳐진 황우지해안은 마음먹고 찾지 않는 이상 쉽게 눈에 띄지 않는다. 올레 7코스 시작점 표식 사이로 난 길을 따라 내려가면 황우지해안 전적비가 서 있는 바닷가 절벽에 닿는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홍동 766-1

 

 

7. 백록담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백록담은 한라산 정상에 있는 남북길이 약 400m, 동서길이 600m, 둘레 1720m, 표고 1841.7m, 깊이 108m의 타원형 분화구이다. 한라산 정상에 위치하고 있는 만큼 남한에서 가장 높은 산정화구호로 침식에 거의 영향을 받지 않아 순상화산의 원지형이 잘 보존되어 학술 가치가 크고 빼어난 경관을 보여주는 화산지형이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토평동 산 15-1

 

 

8. 이중섭거리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이중섭거리는 40세의 젊은 나이에 요절한 천재화가 이중섭을 기리기 위해 피난당시 거주했던 초가를 중심으로 조성된 거리이다. 1996년에 사업체가 창단하고 1997년 9월 복원되었다.

 

주변에는 이중섭의 삽화가 들어간 기념품이나 각종 수공예품, 편집샵 등이 즐비해 있으며, 수제버거, 피쉬앤칩스 음식점 등 젊은이들에게 인기 있는 맛집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서귀포에 머물며 명작을 남긴 예술가들의 삶의 자취를 더듬어보는 작가의 산책길도 조성되어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이중섭로 4-1 (서귀동)

 

 

9. 감귤박물관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감귤박물관은 제주 특산물인 감귤을 테마로 감귤의 역사와 품종, 재배방법, 세계감귤 모습 등 다양한 패널과 영상으로 구성하여 전시되어 있는 국내 최초 개관한 1종 공립전문박물관이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효돈순환로 441

 

 

10. 새연교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새로운 인연을 만들어가는 다리로 유명한 새연교는 서귀포항과 새섬을 연결하는 다리로서 서귀포와 새섬을 찾는 관광객들의 좋은 인연을 아름답게 맺어보자는 취지가 있다. 새연교는 서귀포 관광 미항의 랜드마크이며 최장 보도교로 차량은 출입이 불가하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홍동 707-4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목

adeukes.tistory.com

 

이상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서귀포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