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과천시는 대한민국 경기도 중부에 있는 도시이다. 북쪽으로 관악산, 구룡산, 우면산 등을 경계로 서울특별시 관악구, 서초구와 접하고, 청계산을 경계로 동쪽으로는 성남시, 남서쪽으로는 안양시, 남쪽으로는 의왕시와 접한다.

 

게다가 서울대공원과 서울경마공원의 문화시설이 있으며, 정부과천청사가 위치해 있어 많은 사람들이 발걸음을 옮기는 곳이기도 하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관악산
  2. 청계산
  3. 과천서울대공원
  4. 렛츠런파크
  5. 과천서울랜드
  6. 국립과천과학관
  7. 추사박물관
  8. 국립현대미술관
  9. 관악산 둘레길
  10. 경기도 삼남길

 

1. 관악산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빼어난 기암절벽과 울창한 산림이 어우러진 해발 629m의 관악산은 갓 모양을 닮은 아름다운 바위산이다. 서울과 경기도 경계에 널찍이 자리 잡은 관악산은 예로부터 수많은 전설과 문화유적을 남겼다.

 

- 주소 : 경기 과천시 중앙동

 

 

2. 청계산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해발 618m의 청계산은 과천의 남쪽에 위치하여 관악산과 마주보고 있다. 청계산은 그 명칭과 같이 맑은 내를 이룰 정도로 산림이 울창하여 삼림욕을 즐기려는 등산객이 찾는 곳이다.

 

- 주소 : 경기 과천시 막계동

 

 

3. 과천서울대공원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과천서울대공원은 수려한 산세를 자랑하는 청계산 자락에 자리잡은 국내 최대규모의 공원으로 동물원, 식물원, 테마가든(어린이 동물원, 장미원)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지하철 4호선과 바로 연결되어 도심 근교의 휴식공간으로 부담없이 찾을 수 있는 곳이다.

 

- 주소 : 과천시 대공원광장로 102

 

 

4. 렛츠런파크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청계산과 관악산 사이에 자리잡은 렛츠런파크는 한국마사회가 운영하는 경마장과 13만㎡ 부지의 공원, 마사박물관, 승마훈련장 등의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주변 청계산과 관악산의 경관 또한 일품으로 가족단위 나들이 코스로도 각광받고 있다.

 

- 주소 : 과천시 경마공원대로 107

 

 

5. 과천서울랜드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과천서울랜드는 1988년 5월 서울올림픽을 앞두고 문을 열어 어린이들에게 모험과 꿈의 동산으로 자리잡은 국내 최초 테마파크형식의 놀이공원으로 미래의 나라, 환상의 나라 등 각각 독특한 테마로 구성되어 있고 계절별로 여름에는 야외풀장을 겨울에는 눈썰매장을 운영하여 그 재미를 더해준다.

 

- 주소 : 과천시 광명로 181

 

 

6. 국립과천과학관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2008년 11월에 개관한 국립과천과학관은 전시품의 50% 이상을 첨단연출 매체를 이용한 체험 및 참여공간으로 구성하여 미래의 우리나라를 이끌어 갈 청소년들이 과학기술에 대한 꿈을 키워나갈 수 있는 과학문화의 전당이다.

 

- 주소 : 과천시 상하벌로 110

 

 

7. 추사박물관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과천은 추사 김정희가 말년에 4년간 과지초당에서 지내면서 학문과 예술에 몰두하며 마지막 예술혼을 불태운 곳이다. 이에 추사가 꽃피웠던 학문과 예술의 정수를 널리 알리기 위해 과천시가 추사박물관을 개관하였다.

 

추사박물관은 추사를 종합적으로 연구, 전시, 체험할 수 있도록 추사의 생애실, 학예실, 후지즈카 기증실, 기획전시실과 체험실, 강좌실, 교육실, 휴게공간, 뮤지엄숍 등을 갖추고 있으며 박물관 야외에는 과지초당이 있다.

 

- 주소 : 13820 과천시 추사로 78(주암동, 추사박물관)

 

 

8. 국립현대미술관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국립현대미술관은 한국 근대 및 현대의 미술과 세계 미술의 맥을 짚어볼 수 있는 국내 최고의 미술관으로, 청계산의 수려한 경치와 잘 어울리는 옛 성곽과 봉화대, 전통마을의 담장과 계단 등 전통양식을 가미한 건물 외관이 독특하다. 백남준, 이중섭, 천경자 등의 국내 거장들의 작품도 감상할 수 있으며 전시, 수집, 교육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

 

- 주소 : 과천시 광명로 313

 

 

9. 관악산 둘레길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관악산 둘레길은 과천시, 안양시, 서울시 경계에 있는 관악산을 둘러싸고 있는 자연 탐방로로서, 그 위를 걸으며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고 역사와 생태를 배워볼 수 있다.

 

- 주소 : 경기도 과천시 관문동 산11-16

 

 

10. 경기도 삼남길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과천에서 평택까지 약 90km에 달하는 경기도 삼남길은 옛길이 가진 역사성을 최대한 살린 역사문화탐방로이자 지역의 생태와 자연도 만끽할 수 있는 길이다.

 

- 주소 : 경기 과천시 중앙동 56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부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양주 가볼

adeukes.tistory.com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평택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인천 송도 가

adeukes.tistory.com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양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시흥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인천 송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성남 가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과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