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장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화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광양시는 대한민국 전라남도 동남부에 있는 시이다. 서쪽으로 순천시, 남쪽으로 여수시, 북쪽으로 구례군과 인접하고, 동쪽으로는 섬진강을 경계로 경상남도 하동군과 도계를 이룬다.

 

광양 금호동에는 세계 최대 규모의 포스코 광양제철소가 있다. 시청 소재지는 중동이고, 광양읍에 광양읍, 옥룡면, 봉강면을 관할하는 시 직할 민원출장소가 설치되어 있다. 행정구역은 1읍 6면 5동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광양매화마을
  2. 백운산 자연휴양림
  3. 이순신대교
  4. 섬진강 망덕포구
  5. 옥룡사지 동백나무숲
  6. 동천 하천섬
  7. 광양항 해양공원
  8. 와우생태호수공원
  9. 서천무지개분수
  10. 마로산성

 

1. 광양매화마을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매년 3월이면 섬진강 하류 백운산 자락은 새하얀 매화로 눈부시다. 섬진강에 드리워진 매화가 봄을 재촉하고 고고한 선비정신을 전한다. 3대에 걸쳐 매화를 가꾸어 온 명인의 혼은 2,500여 개의 전통 옹기와 함께 이어져 내려오며 최근에는 계절마다 맥문동, 구절초 등 야생화가 활짝 피어 사계절 관광지로 각광받고 있다.

 

- 주소 : 광양시 다압면 지막1길 55 일원

 

 

2. 백운산 자연휴양림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백운산 자연휴양림에서는 잘 보존된 원시림과 삼나무, 편백 등 인공림이 조화를 이룬 아름다운 수목이 융단처럼 펼쳐져 있어 보는 사람의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숲속 사이로 산막, 황토방, 종합숙박동, 삼림욕장, 야생화단지, 오토캠핑장, 황톳길, 숲속의 쉼터 등 편의시설이 잘 갖추어져 있다.

 

- 주소 : 광양시 옥룡면 백계로 337

 

 

3. 이순신대교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이순신대교는 총 연장 2,260m, 왕복 4차선 교량으로 주탑과 주탑 사이 거리는 1,545m로 국내최장, 세계 4위 규모이며 1,545m로 설계한 것은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탄신해인 1545년을 기념하기 위한 것이다. 또한, 이순신대교 양쪽 주탑의 높이는 270m로 서울 남산, 63빌딩보다 높아 콘크리트 주탑으로는 세계 최고 높이다.

 

- 주소 : 전남 광양시 제철로 1655-250 관리부두해운센타

 

 

4. 섬진강 망덕포구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전북 진안에서 발원한 섬진강은 전라도와 경상도의 젖줄이다. 우리나라 5대강 중 가장 수질이 맑아 청정물고기의 대명사인 은어 떼가 몰려다니고 재첩과 실뱀장어가 대량으로 서식한다.

 

섬진강은 모래가 많아 '다사강'으로 불리다 고려 말 왜구의 침입을 막은 두꺼비 전설에서 유래하여 섬진강으로 명명되었다. 그 끝자락에는 윤동주 시인의 유고를 품었던 망덕포구가 자리한다.

 

- 주소 : 전남 광양시 진월면 망덕리 845-1

 

 

5. 옥룡사지 동백나무숲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옥룡사는 신라의 고승 도선국사가 중수한 사찰로 입적할 때까지 35년간 수백명의 제자를 양성한 곳이다. 중수할 당시 땅의 기운을 보강하기 위해 심은 동백나무 10,000여 그루가 숲을 이루고 있으며 천연기념물 제489호로 지정되었다.

 

- 주소 : 광양시 옥룡면 백계1길 71 일원

 

 

6. 동천 하천섬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광양시 옥룡면 산남리에 위치한 동천 하천섬은 수해로 생긴 섬을 복구하면서 친환경적인 하천섬으로 만들어 시민과 관광객들이 쉽게 접근하여 여가를 즐길 수 있는 휴식공간이 되었다.

 

- 주소 : 전라남도 광양시 옥룡면 율천길 8

 

 

7. 광양항 해양공원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광양항 해양공원은 2008년 중마일반부두 건설 당시에는 항만 이용자의 휴식 등 편의 향상을 위해 조성됐으나, 이순신대교 개통으로 많은 시민과 관광객이 이순신대교를 보기 위해 찾아와 포토존 등을 설치해 광양의 명소 관광지로 자리잡고 있다.

 

- 주소 : 전라남도 광양시 중동 1894

 

 

8. 와우생태호수공원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도심 속 자연호수공원의 조성으로 시민들의 정주공간 등 삶의 질을 향상하고자 2011년 기존 와우저수지를 호수생태공원으로 조성하였다. 원활한 물순환을 위해 투수성을 고려한 잔디블럭포장(1500㎡)과 조경수 1만3000여 그루를 식재하였으며, 공원의 단조로움을 없애기 위해 자연생태 관찰로, 행운의 섬, 인공폭포, 포토존, 운동기구 등을 설치하는 등 웰빙생활 친수공간으로 조성했다.

 

- 주소 : 전라남도 광양시 마동 21

 

 

9. 서천무지개분수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서천무지개분수는 분수 높이 60m, 분수 연출 종류로는 고사분수, 워터스크린, 360도 회전하는 토네이도분수, 폭주분수, 화염분수 등 총 12가지 분수를 다양하게 연출하며, 분수 내부 설치사양으로는 분수노즐 550개, 분수 LED 조명 320개가 설치되어 있다.

 

분수 수중펌프 35대와 화염분수노즐이 같이 어우러져 야간에는 워터스크린에 영상, 레이저 등으로 보조 연출하여 한층 더 음악분수를 만끽할 수 있다.

 

- 주소 : 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 서천변로 111

 

 

10. 마로산성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마로산성은 광양읍 용강리 해발 208.9m의 마로산 정상부와 능선을 따라 테를 두르듯 둘러싸고 있는 테뫼식(머리띠식) 석성이다. 형태는 남측 및 북측이 길쭉한 사각형을 이루고 있다. 600년을 전후한 백제시대에 만들어져 통일신라때까지 꾸준히 사용되어 왔고, 임진왜란 때는 관군과 의병이 성을 보수하여 당시 광양만전투에 활용한 것으로 전해온다.

 

- 주소 : 전라남도 광양시 광양읍 용강리 산78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장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화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나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장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장수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화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보성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화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남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화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나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보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흥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남 여행지 추천지 중 광양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