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진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제천시는 대한민국 충청북도 북동부의 시이다. 1980년 제천읍이 제천시로 승격되었고, 1995년 제천군(옛 제원군)을 통합하여 도농복합시가 되었다. 중앙선, 충북선, 태백선 철도가 연결되어 예로부터 교통의 메카였다.

 

제천 명소로는 의림지, 충주호가 있고, 시의 남쪽으로 경상북도 문경시와의 경계에는 월악산(1,094m)이 있다. 시청 소재지는 천남동이고, 행정구역은 1읍 7면 9동이다. 충청북도 북부출장소가 설치되어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덕동생태숲
  2. 세계기독교박물관
  3. 한국차문화박물관
  4. 의병전시관(자양영당)
  5. 별새꽃돌과학관
  6. 탁사정
  7. 배론성지
  8. 관란정
  9. 의림지
  10. 한방생명과학관

 

1. 덕동생태숲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덕동생태숲은 식물자원 등 생태계의 보고인 제천 백운산(1,087m) 일대 토종자원을 보존, 관리하고자 충청북도 산림환경연구소에서 2003년부터 2008년까지 6년간 정성 들여 조성한 생태숲이다.

 

- 주소 : 충청북도 제천시 백운면 덕동로 435

 

 

2. 세계기독교박물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2020년 5월 22일, 조용한 산골짜기 마을에 지어진 세계기독교박물관에는 김종식 관장님이 일평생 수집한 1만 3천여점의 기독교 관련 유물들이 전시되어 있다.

 

- 주소 : 충청북도 제천시 백운면 구학산로 1164-14

 

 

3. 한국차문화박물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한국차문화박물관은 보이차 전문 박물관으로 한국, 중국, 일본의 차 도구 등을 상설 전시하고 있으며, 일상생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다도체험을 경험해볼 수 있다.

 

- 주소 : 제천시 봉양읍 국사봉로 741

 

 

4. 의병전시관(자양영당)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자양영당은 의암 유인석 의병대장을 중심으로 지방유생과 농민이 외세의 침탈에 항거하여 구국의 가치를 드높인 의병항쟁의 발상지로, 예순굽이길 박달재를 넘어 제천시의 관문에 자리잡고 있다. 의병전시관에는 80여점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고, 의암 유인석 거택, 기념탑, 판각, 숭의사 등을 돌아볼 수 있다.

 

- 주소 : 충청북도 제천시 봉양읍 의암로 566-7(장담마을)

 

 

5. 별새꽃돌과학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별새꽃돌과학관은 충청북도 제1호 전문과학관으로 1999년 개관 이래 천문대, 조류연구, 생태학습관 등 과학전문 체험학습 기관이다. 별과 새와 꽃과 돌을 통해 협동의 아름다움과 생명의 소중함, 자연과 인간의 조화를 체험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하여 따뜻하고 창의적인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 주소 : 충청북도 제천시 봉양읍 옥전4길 45

 

 

6. 탁사정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소나무 숲과 기암절벽의 조화 원주에서 제천으로 들어오는 국도변에 한 폭의 그림처럼 자리잡은 탁사정은 조선 선조 19년(1568) 제주 수사로 있던 임응룡이 고향으로 돌아올 때 해송 여덟 그루를 가져와 '팔송'이라 명명하였고, 그의 아들 임희운이 정자를 짓고 '팔송정'이라 칭했다.

 

- 주소 : 충북 제천시 봉양읍 구학리 224-1

 

 

7. 배론성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1801년 천주교 박해(신유박해) 때 천주교인들의 은둔생활지였던 배론성지는 첩첩산중 깊은 계곡과 산의 경치가 배 밑바닥 같다고 하여 주론 또는 배론이라고 불리었다 한다.

 

- 주소 : 충청북도 제천시 봉양읍 배론성지길 296

 

 

8. 관란정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관란정은 생육신의 한 사람인 원호의 호를 따 후학들이 1845년(헌종 11)에 세운 정자이다. 단종이 왕위를 빼앗기고 노산군으로 강봉되어 영월에 묻히게 되자, 생육신 중의 한 사람이었던 원호가 단종을 그리면서 서강가에 단을 세우고 아침, 저녁으로 눈물을 흘리며 영월을 향해 절을 올렸다고 한다.

 

- 주소 : 제천시 송학면 장곡리 산14-2

 

 

9. 의림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제천 10경 중 제1경인 의림지는 삼한시대에 축조된 김제 벽골제, 밀양 수산제와 함께 우리나라 최고의 저수지로 본래 '임지'라 하였다. 고려 성종 11년(992)에 군현의 명칭을 개정할 때 제천을 '의원현' 또는 '의천'이라 하였는데 그 첫 글자인 '의' 자를 붙여 의림지라 부르게 되었다.

 

- 주소 : 충청북도 제천시 의림지로 33

 

 

10. 한방생명과학관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한방생명과학관은 건강을 찾아 떠나는 여행, 4D 영상과 다양한 한방체험을 통하여 우리의 신체, 질병의 역사, 한의약의 원리 및 진단, 치료법 등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공간이다.

 

- 주소 : 충청북도 제천시 의림대로47길 7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세종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공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청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논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

adeukes.tistory.com

 

진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진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옥천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충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영동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음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옥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괴산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충북 여행지 추천지 중 제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