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우도는 제주도의 동쪽 끝에 접하는 섬으로,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제주도 다음으로 큰 섬이다. 우도란 이름은 섬의 모습이 소가 누워 있는 것 같다고 해서 붙여졌다.

 

섬의 면적은 6.18km²이며 서울 면적의 약 100분의 1이다. 인구는 2019년 12월 31일 기준으로 1,862명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산호해변 홍조단괴 서빈백사
  2. 검멀레해변
  3. 우도등대
  4. 비양도
  5. 하고수동해변
  6. 톨칸이
  7. 답다니탑망대
  8. 우도박물관
  9. 우도올레보트
  10. 우도 봉수대

 

1. 산호해변 홍조단괴 서빈백사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에메랄드빛으로 부서지는 햇살 아래 하얗다 못해 푸른빛이 감도는 서빈백사해변. 우도 서쪽의 하얀모래해변이라 하여 서빈백사로 불린다. 이곳의 모래는 해양조류 중 하나인 홍조가 해안으로 쓸려와 퇴적된 것으로, 홍조단괴 산호해변으로도 불린다. 수심에 따라 바다 빛깔이 달라 남태평양이나 지중해의 어느 바다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우도해안길 252

 

 

2. 검멀레해변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검멀레 해수욕장은 우도봉 아래에 협곡 속에 숨어있다. 폭 1백여 미터의 작은 해변이지만 모래찜질을 겸한 해수욕을 할 수 있는 장소이다. 도로에서 해변은 계단으로 연결되어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우도해안길

 

 

3. 우도등대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우도등대는 제주도에서 가장 동쪽에 위치한 등대로, 1906년 3월 처음 불을 밝혔다. 2003년 12월에는 높이 16m의 원형콘크리트 등대를 신축하였고, 국내기술로 개발한 대형 회전식 등명기를 설치해 50km밖에서도 확인가능한 불빛을 비추고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우도봉길 105

 

 

4. 비양도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우도에서 육로로 연결된 비양도는, 하고수동해변이 위치한 우도 북동쪽에서 150m 정도를 걸어 들어갈 수 있다. 비양도엔 초원으로 된 너른 캠핑장이 조성되어 있어 백패킹이나 캠핑을 하는 이들이 즐겨 찾는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5. 하고수동해변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우도의 동쪽 하고수동해변은 중앙에 노출된 암석 해안에 의해 둘로 분리된다. 해변의 총길이는 약 400m 정도이며, 동쪽에서 약 100m 되는 지점과 200~300m 지점에는 현무암초가 노출되어 있고, 배후에는 사구층이 발달되어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6. 톨칸이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해안가 안쪽이 움푹 들어간 모양이 소의 여물통과 닮았다 하여 톨칸이라 하였다. 광대코지와 함게 먹돌해안을 이루고 있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1732-1

 

 

7. 답다니탑망대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우도 해안도로를 따라 돌다보면 유난히 돌탑을 많이 만난다. 거의 바위 크기로 쌓아 올린 탑으로 무척 이색적이다. 이런 돌탑들이 모인 것을 답다니탑망대인데 4·3 사건 당시에 제주도 본섬과 바다의 상황들을 알아보고자 쌓아올린 초소의 역할을 했다고 한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798

 

 

8. 우도박물관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제주특별자치도 지역의 학습체험 및 이론교육의 장을 마련하고, 해외로 나가야 볼 수 있는 수억 년 전의 화석이나 광물 등을 제주에서 볼 수 있도록 하기 위해 2003년 9월 1일 개관하였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우도로 163

 

 

9. 우도올레보트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우도 반바퀴를 25~30분 정도 도는 코스를 운행하고 있다. 우도 최장거리를 운항하는 보트 기상상황에 따라 운행여부가 결정된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2562-1

 

 

10. 우도 봉수대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우도 봉수대(망루)는 봉(횃불)과 수(연기)라는 의미로 조선시대 군사통신시설이다.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우도면 연평리 798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애월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

adeukes.tistory.com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동부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목

adeukes.tistory.com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제주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중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해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완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진도 가

adeukes.tistory.com

 

이상 제주도 여행지 추천지 중 제주 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