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성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상주시는 대한민국 경상북도 서부에 있는 시이다. 동쪽으로 구미시와 의성군, 서쪽으로 충청북도 보은군, 옥천군, 영동군, 괴산군, 남쪽으로 김천시, 북쪽으로 문경시, 예천군과 접한다.

 

조선 초기에는 경상감영의 소재지로서 경상도의 수부역할을 하였으며, 경주시와 함께 경상도의 어원이 된 유서 깊은 도시이다. 농특산물은 곶감, 명주, 쌀이고 자전거의 도시로 유명하다. 시청은 남성동에 있고, 행정구역은 1읍 17면 6동이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경천대
  2. 학전망대
  3. 경천섬
  4. 맥문동솔숲
  5. 백화산
  6. 장각폭포
  7. 문장대
  8. 문장대오토캠핑장
  9. 곶감공원
  10. 밀리터리테마파크

 

1. 경천대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낙동강변에 위치한 경천대는 태백산 황지에서 발원한 낙동강 1,300여리 물길 중 경관이 가장 아름답다는 '낙동강 제1경'의 칭송을 받아 온 곳이다. 이곳 경천대에서는 낙동강물을 마시고 하늘로 솟구치는 학을 떠올리게 하는 천주봉, 기암절벽과 굽이쳐 흐르는 강물을 감상하며 쉴 수 있는 울창한 노송숲과 전망대 등을 만나볼 수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상주시 사벌국면 삼덕리 산12-3번지 or 경상북도 상주시 사벌국면 경천로 652

 

 

2. 학전망대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상주보에서 경천대까지의 4~5km 길이의 풍경을 파노라마처럼 바라볼 수 있는 학전망대는 공모를 통해 설계됐으며 전체적으로 학 모양을 형상화한 것이다. 이 학전망대는 바위 위에 내려앉은 철새처럼 가볍고 산뜻한 느낌을 주며 산 중턱에 위치하여 주변의 숲과 자연스럽게 어울려 하나된 경치를 이루고 있다.

 

- 주소 : 경북 상주시 중동면 회상리 759-4

 

 

3. 경천섬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경천섬은 낙동강 상주보 상류에 위치한 약 20만㎡의 하중도로 섬을 둘러싸고 유유히 흐르는 강물과 비봉산 절벽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경관을 자아내고 있는 생태공원이다. 매년 봄이면 유채꽃이 만개하여 봄의 시작을 알리고, 가을에는 코스모스와 메밀꽃이 장관을 이루어 많은 관광객의 발길이 이어지는 관광명소이다.

 

낙동강 학 전망대에 오르면 경천섬과 낙동강의 비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다. 특히, 해질 무렵이면 경천섬 너머로 펼쳐지는 노을과 황금빛으로 물든 낙동강은 탄성을 절로 자아낼 만큼 장관을 이룬다.

 

- 주소 : 경북 상주시 중동면 오상리 968-1

 

 

4. 맥문동솔숲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상주시 화북면 상오리에 위치한 맥문동 솔숲은 속리산 자락 청정계곡을 따라 군락을 이룬 소나무숲 아래 보랏빛의 영롱한 빛깔을 뽐내며 전국의 사진작가와 화가,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는 관광명소이다. 주변에는 장각폭포와 용유계곡을 따라 산책로와 쉼터, 야영장 등 관광편의시설이 잘 조성되어 있어 여름철 피서와 휴양, 힐링을 즐기려는 관광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는 곳이다.

 

- 주소 : 경북 상주시 화북면 상오리 산44

 

 

5. 백화산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백화산은 충북 영동군 황간면과 상주시 모동면의 경계에 있는 산으로 높이 933m이기에 당일 코스가 가능한 곳이다. 산행은 상주시 쪽인 수봉리에서 시작하여 영동군으로 내려오는 코스와 영동군 쪽인 황간산림욕장에서 시작하는 두 코스가 있다.

 

- 주소 : 경북 상주시 모동면 수봉리

 

 

6. 장각폭포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천황봉에서 길게 뻗어 내려온 산과 물이 한 용소로 깊숙이 떨어지니 이것이 바로 장각동구의 장각폭포이다. 폭포의 높이는 6m가 넘으며 수량이 많아 산천을 진동시키는 검푸른 용소는 그 깊이를 헤아릴 수 없으며 낙수의 여파로 빙글빙글 돌고 있는 수면을 보고 있으면 금방 용이라도 치솟아 오를 것 같은 느낌을 준다.

 

- 주소 : 경북 상주시 화북면 상오리

 

 

7. 문장대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경상북도와 충청북도의 경계에 위치한 속리산은 주봉인 천황봉이 상주시 화북면 상오리에 있으며 절경을 이룬 문장대는 화북면 장암리에 자리잡고 있다. 속리산은 동식물의 보고이기도 하여 동물 580종이 서식하고 식물 672종이 생장하고 있다.

 

- 주소 : 경상북도 상주시 화북면 장암리

 

 

8. 문장대오토캠핑장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문장대오토캠핑장은 백두대간 천혜의 관광휴양지인 화북면 상오리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8년 4월에 개장하였으며 2,945㎡ 면적에 오토캠핑장 28면, 카라반 3대, 관리사무소 1동, 화장실 및 샤워장 1동, 음수대 2개소 등 편의시설을 갖추고 있다.

 

- 주소 : 경북 상주시 화북면 상오리 산8

 

 

9. 곶감공원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곶감공원은 곶감의 본향 상주의 역사성, 정통성, 우수성을 홍보하고 상주곶감에 대한 테마가 있는 다양한 볼거리, 체험거리가 있는 학습장으로 활용하여 경쟁력 있는 상주곶감 관광산업을 통한 지역발전을 도모하고자 조성되었다.

 

- 주소 : 상주시 외남면 소은리 457일원(소은1길 59-12)

 

 

10. 밀리터리테마파크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상주시 밀리터리 서바이벌 체험센터는 근접전투에 특화된 최신 GRP시스템을 도입하여 FPS 전투게임을 현실에서 실전과 같이 체험할 수 있는 신개념 익스트림 레포츠시설이다.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즐길 수 있으며, 지금껏 경험하지 못한 상상 이상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

 

- 주소 : 경북 상주시 사벌국면 경천로 652(삼덕리 산 12-3)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김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성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경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구미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성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성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구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청도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경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경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구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청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영천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경북 여행지 추천지 중 상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