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정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정읍시는 전라북도 서남부에 있는 시로 동남쪽 노령산맥의 줄기로 산세가 수려한 내장산 국립공원과 입암산이 연결되어 있다.

 

서북쪽 농소동과 상평동, 연지동을 관통하는 호남선과 고속도로 및 국도 3개 노선이 연결되어 서해안 지방 교통의 요지이다. 서북은 평야가 광활하여 유명한 동진평야를 이루고 하천은 지세를 따라 서북으로 흐르고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정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정읍 구절초 테마공원
  2. 내장사
  3. 동학울림센터
  4. 동학농민혁명국가기념공원
  5. 무성서원 & 상춘공원
  6. 백제가요 정읍사 문화공원
  7. 피향정 연꽃
  8. 백정기 의사 기념관
  9. 정읍쌍화차거리
  10. 정읍천 벚꽃길

 

1. 정읍 구절초 테마공원

 

 

정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옥정호 상류인 추령천이 휘감아 도는 야트막한 소나무 동산에 '정읍 구절초 테마공원'이라는 이름으로 가을야생화인 구절초 공원을 조성하여, '솔숲 구절초와 함께하는 슬로우 투어' 컨셉에 부합하는 자연친화적인 공원분위기로 전국적인 출사명소 및 여행명소로 자리잡았다.

 

- 주소 : 정읍시 산내면 매죽리 571번지

 

 

2. 내장사

 

정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내장사는 전라북도 정읍시 내장산에 있는 삼국시대 백제의 승려 영은이 창건한 사찰이다. 대한불교조계종 제24교구 본사인 선운사의 말사이다.

 

- 주소 : 전라북도 정읍시 내장산로 1253 내장사

 

 

3. 동학울림센터

 

정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동학울림센터는 고부면 소재지 종합정비사업 일환으로 농림축산식품부 공모사업을 통해 선정되어 2017년 착공, 2019년 준공되었다. 센터는 동학정신을 기리고 기공체조, 농악, 댄스교실, 노래교실 등 주민들이 다양한 문화활동을 즐길 수 있는 공간과 각종 행사가 가능한 다목적 강당을 갖추고 있다.

 

- 주소 : 정읍시 고부면 영주로 530

 

 

4. 동학농민혁명국가기념공원

 

 

정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1894년 반부패, 반봉건, 반외세의 기치를 들고 봉기한 전봉준, 김개남, 손화중 등 수만의 무명동학농민군이 전주감영에서 파견한 관군을 크게 이긴 최초의 전승지 황토현 전적지내에 희생자 추모시설, 연수시설, 전시체험시설 등을 갖춘 동학농민혁명기념공원이 국가사업으로서 조성 중에 있다.

 

- 주소 : 정읍시 덕천면 하학리

 

 

5. 무성서원 & 상춘공원

 

정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무성서원은 신라 말기 유학자인 고운 최치원이 태산군수로 재임 중 쌓은 치적을 기리기 위해 세운 서원으로, 이 서원은 1868년 대원군의 서원철폐령에도 훼철되지 않은 전라북도 내 유일의 서원으로서 그 규모가 잘 남아 있다.

 

- 주소 : 정읍시 칠보면 무성리

 

 

6. 백제가요 정읍사 문화공원

 

정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백제가요 정읍사 문화공원은 현존하는 유일한 백제가요 정읍사를 주제로 조성된 공원으로 행상 나간 남편을 기다리다 망부석이 된 정읍사 망부상과 정읍사 노래비, 정읍사 여인의 제례를 지내는 사우 등이 건립되어 있다.

 

- 주소 : 정읍시 초산동 81-7

 

 

7. 피향정 연꽃

 

 

정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1963년 보물 제289호로 지정되어 보존되고 있는 호남 제일의 정자로 널리 알려진 피향정은 원래 이 정자 앞뒤로 상연지와 하연지라는 연못이 있어 아름다운 경치를 이루었으나 상연지는 일제강점기 때 메워지고 현재는 하연지만 남아 있다. 연못에 연꽃이 피면 향기가 주위에 가득하다 하여 '피향정'이라 이름하였다.

 

- 주소 : 정읍시 태인면 태창리

 

 

8. 백정기 의사 기념관

 

정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구파 백정기 의사는 1896년 부안군 동진면 출신으로 1907년 영원면으로 이사 와서 어린시설을 보냈다. 1920년 경성에서 독립운동을 시작하여 1930년 북만주로 가서 활동하다가 1933년 상하이 홍커우 육삼정거사를 준비하였으나 사전 발각되어 실패하고 검거되어 일본 장기형무소에서 복역 중 1934년 순국하였다. 우리나라 독립운동사의 3의사 중 한 분으로 1946년 유해가 송환되어 서울 효창공원에 안장되었다. 현재 그를 기린 기념관이 정읍에 위치하고 있다.

 

- 주소 : 정읍시 영원면 은선리

 

 

9. 정읍쌍화차거리

 

정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세종실록지리지와 신동국여지승람 등 옛 문헌에 정읍의 토산품으로 차가 기록되어 전해져올 정도로 역사를 간직한 정읍은 차문화도 오래된 고장이다. 그중에서도 쌍화차를 주 메뉴로 하는 전통찻집이 새암로를 따라 자생적으로 형성되어 오다 쌍화차의 깊은 맛과 건강식으로 각광받으면서 장명동 주민센터 인근지역에 점진적으로 확대되면서 조성된 거리가 바로 정읍쌍화차거리이다.

 

- 주소 : 정읍시 장명동, 수성동 일원

 

 

10. 정읍천 벚꽃길

 

정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자연 친화형 하천인 정읍천은 봄에는 상동에서 연지동 사이 5km 구간에 1,200여 그루의 벚꽃이 피어 장관을 이루고 있으며, 야간에도 정읍천 제방 벚꽃길에 설치된 경관조명이 멋진 풍경을 연출하고 있다.

 

- 주소 : 정읍시 상동~연지동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완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임실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부안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고창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전북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김제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임실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고창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무주 가볼만한

adeukes.tistory.com

 

이상 전북 여행지 추천지 중 정읍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