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6월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군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하여 궁금하다면 이 글의 마지막 부분에 해당 글의 링크를 첨부해 놓았으므로 참고하기 바란다.

 

성남시는 대한민국 경기도 중앙부에 있는 시이다. 서울의 위성도시 중 하나로서 서울 도심에서 남동쪽으로 약 26km 거리에 있는 시이다. 광주산맥에 둘러싸여 있으며 탄천을 따라 형성된 분지지형이다.

 

시청은 중원구 여수동에 있고, 수정구, 중원구, 분당구의 3개의 일반구가 설치되어 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은 아래와 같다.

 

 

♪ Contents

 

  1. 남한산성
  2. 청계산
  3. 성남누비길
  4. 모란민속5일장
  5. 봉국사 대광명전
  6. 성남아트센터
  7. 율동공원
  8. 중앙공원
  9. 정자동 카페거리
  10. 탄천

 

1. 남한산성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첫 번째! 남한산성은 백제 시대 때부터 성을 쌓았던 군사적 요충지로, 성곽을 따라 걷는 길은 등산로라기보다는 산책로에 가까워 가벼운 걸음을 하기 좋다. 또한 주요 길목마다 역사의 흔적이 깃든 문화유적들을 만날 수 있다. 수도권 최대의 소나무 군락이 있어 사계절 내내 어느 명산 부럽지 않은 자연경관을 제공한다.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광주시, 하남시

 

 

2. 청계산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두 번째! 청계산은 등산로가 여러 가닥으로 뻗어 있어 다양한 산행이 가능하다. 또한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도심 가까이 위치해 접근이 용이하다. 특히 봄에는 이수봉에서 목배동으로 이어지는 철쭉 능선이 인기 있다.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의왕시, 과천시, 서울시 서초구

 

 

3. 성남누비길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세 번째! 성남누비길은 7개 구간으로 성남시의 4대 명산을 종주할 수 있는 둘레길이다. 등산로가 잘 정비되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이용할 수 있고 도심 가까이 위치해 접근이 용이하다. 코스별 특색에 따라 산행을 즐길 수 있다.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성남누비길(시계 등산로)

 

 

4. 모란민속5일장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네 번째! 모란은 1960년대 성남 일대의 황무지를 개간하면서 붙인 지명이다. 모란민속5일장은 매월 끝자리 4일과 9일, 닷새마다 열리는 전국에서 가장 큰 규모의 민속5일장이다. 도심 속 장터, 그 안에는 없는 물건이 없고, 파는 물건만큼이나 많은 사람들이 있어 도심에서 즐기는 오일장은 더욱 색다른 풍경을 선사한다.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 68

 

 

5. 봉국사 대광명전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다섯 번째! 경기도 유형문화재 제101호인 봉국사는 1028년(고려 현종 19년)에 창건하였다. 1674(현종 15년) 현종임금은 명혜, 명선 두 공주의 명복을 빌기 위해 공주의 능 근처에 있던 이 절을 다시 짓고 이름을 '봉국사'라 하였다. 봉국사 대광명전은 조선 후기의 불전 형식을 잘 간직하고 있다.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수정구 태평로 79

 

 

6. 성남아트센터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섯 번째! 성남아트센터는 날로 증가하는 문화예술 수요를 충족시키기 위해 건립된 전문 문화예술 공간이다. 오페라하우스, 콘서트홀, 앙상블시어터 등 3개의 공연장과 야외공연장이 있으며 성남큐브미술관, 성남아트센터 갤러리808에서 다양한 미술작품과 전시작품을 만날 수 있다.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808

 

 

7. 율동공원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일곱 번째! 율동공원은 원래의 자연을 최대한 살려 조성한 자연호수 공원으로 호수와 잔디밭, 야산 등 경치가 아름답다. 백제시대부터 밤나무가 많아서 율동공원이라 불렸다. 조선 전기 문신인 문정공 한계희 선생 묘비(경기도 문화재자료 제84호), 삼일운동 기념탑이 있으며 번지점프장으로 유명하다.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율동 399

 

 

8. 중앙공원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여덟 번째! 도심 중심에 자리한 중앙공원은 숲과 호수가 어우러지는 대표적인 녹지공간이다. 산책로는 본래의 지형과 수림을 최대한 살려 자연스러운 경관으로 조성하였고 영화, 방송, 광고촬영 장소와 외국인 관광명소로 널리 알려져 있다.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성남대로 550

 

 

9. 정자동 카페거리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아홉 번째! 아름답고 멋진 테라스로 조성된 정자동 카페거리는 외국의 명물거리에 온 듯한 이국적인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다. 유럽 노천카페를 연상케하는 이곳은 낮에는 테라스에서 책 한권 들고 브런치를 즐기는 사람들이 많고, 저녁에는 산책을 즐기기에 좋아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로 안성맞춤이다.

 

- 주소 :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정자일로 234일원

 

 

10. 탄천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열 번째! 탄천은 여름과 겨울이면 철새가 날아오고, 1급수에서 볼 수 있는 은어가 물 속을 헤엄치는 도심 속 쉼터이자, 교육의 장이다. 산책길과 자전거길이 잘 조성되어 있어 가벼운 마음으로 누구나 즐길 수 있다.

 

계절마다 다양한 특색이 있으며, 봄에는 벚꽃, 개나리, 진달래, 유채꽃이 장관을 이루고 가을에는 단풍과 더불어 은빛 억새, 핑크빛 코스모스, 메밀꽃밭이 어우러져 아름다운 가을의 풍경을 연출한다.

 

- 주소 : 분당구 구미동 불곡중학교 앞 탄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6월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6월 경기도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파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양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오산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

adeukes.tistory.com

 

군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ft. 경기도 여행지 추천)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군포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화성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adeukes.tistory.com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총정리!

이번 글에서는 경기도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이전에 다루었던 가평 가볼만한곳 베스트 10과 용인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그리고 수원 가볼만한곳 베스트 10

adeukes.tistory.com

 

이상 경기도 여행지 추천지 중 성남 가볼만한곳 베스트 10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늘 건강하고 행복하기를.

댓글